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국 바이오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2.
반응형

미국의 바이오, 제약사들은 오리지널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떠오르면서 대형 제약사로 성장했으며, 바이오베터 개발을 통해 수익성 유지 및 추가 R&D로 신약 개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세계 바이오 의약품 시장규모는 연평균 약 4.7%의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2024년까지는 연평균 약 3~6%의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재 개발중인 차세대 바이오의약품 중 유전자 치료제가 53%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중 항암제 분야가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오늘은 미국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바이오 관련주 정리]

 

1. 모더나 - 미국 바이오 관련주

- 모더나는 코로나 백신 개발사이며, 주요 파이프라인으로는 거대세포바이러스 치료제, 심근허혈 치료제가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모더나는 환자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mRNA(messenger ribonucleic acid)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의약품을 만드는 데 주력하는 생명 공학 회사로 신체의 세포가 세포 내, 막 또는 분비 단백질을 생산하도록 지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감염성 질환, 면역종양학, 희귀 질환, 자가면역 및 심혈관 질환에 대한 백신과 치료제를 독립적으로 그리고 전략적 협력자들과 함께 개발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주가 차트

 

2. 화이자 - 미국 바이오 관련주

- 화이자는 연구 기반의 글로벌 생명 제약 회사로 생명 의약품의 발견, 개발, 제조, 마케팅, 판매, 유통을 하고 있으며, 글로벌 포트폴리오에는 의약품과 백신이 포함됩니다.

 

- 의약품과 백신은 질병 치료, 건강 개선, 웰빙을 통해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환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며, 이 회사는 또한 도매업자, 소매업자, 병원, 진료소, 정부 기관, 약국에 처방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미국에서는 백신 제품을 연방 정부, 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CDC), 도매업체, 개별 공급자 사무실, 소매 약국 및 통합 배송 네트워크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주가 차트

 

 

3. 노바티스 - 미국 바이오 관련주

- 노바티스는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주 회사로 제약사가 주도하는 다양한 의료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및 마케팅에 종사하고 있으며, 혁신 의약품, Sandoz, Alcon 및 기업 활동이 포함됩니다.

 

- 혁신적인 의약품은 환자 및 의료 제공업체를 위한 건강 결과를 개발하기 위해 특허받은 처방전을 연구, 개발, 제조, 배포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Sandoz는 처방약뿐만 아니라 유효하고 집행 가능한 제3자 특허에 의해 보호되지 않는 의약품 활성 물질을 개발, 제조, 유통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노바티스 주가 차트

 

4. 머크 - 미국 바이오 관련주

- 머크는 세계적인 건강 관리 회사로 처방약, 백신, 생물학적 요법 및 동물 건강 제품을 통해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며 제약, 동물 건강, 의료 서비스 및 제휴의 사업부문으로 운영됩니다.


- 회사의제약 부문에는 직접 또는 합작 투자를 통해 판매하는 인간 건강 제약 및 백신 제품이 포함되며, 건강 제약 제품으로는 장애 치료를 위해 일반적으로 처방전으로 판매되는 치료제 및 예방제가 있습니다.

 

- 건강 의약품을 주로 의약품 도매상 및 소매점, 병원, 정부 기관 및 건강 관리 기관, 약국 혜택 관리자 및 기타 기관과 같은 관리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머크 주가 차트

 

5. 존슨앤드존슨 - 미국 바이오 관련주

- 존슨앤드존슨은 지주 회사로서 헬스 케어 분야의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소비자, 제약 및 의료 기기의 세 가지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 인간의 건강 및 복지와 관련된 제품이며 소비자 부문에는 베이비 케어, 구강 관리, 스킨케어, 비처방전 의약품, 여성 건강 및 상처 관리 시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이 포함됩니다.

 

- 제약 부문은 면역학, 전염병, 신경 과학, 종양학, 심혈관 및 대사 질환을 포함한 5 가지 치료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의료 기기 부문에는 정형 외과, 수술, 심혈관, 당뇨병 관리 및 시력 관리 분야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이 포함됩니다.

 

 

존슨앤존슨 주가 차트

 

6. 바이오젠 - 미국 바이오 관련주

- 바이오젠은 바이오의약품 회사이다. 이 회사는 심각한 신경학적, 희귀성 및 자가면역성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치료법을 발견, 개발, 제조 및 전달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젠은 다발성 경화증(MS), 중증 플라크 소리의 치료를 위한 FUMADERA, AVONEX, PLEGRIDY, TYSABRI, ZINBRYTA 및 FAMPYRA를 포함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Roche 그룹의 멤버인 Genentech, Inc와 비-호지킨 림프종, 만성 림프성 백혈병(CLL) 및 기타 질환, CLL, 림프종 치료와 관련하여 협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바이오젠 주가 차트

 

7. 아스트라제네카 - 미국 바이오 관련주

- 바이오의약품 회사로 제품을 발굴하고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종양학, 심혈관, 신장 & 대사(CVM) 및 호흡기(Respiratory)는 자가면역성, 감염 및 신경과학에서 선택적으로 치료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 CVRM에서는 Roxadustat와 함께 심혈관신장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으며, 만성 신장질환(CKD)과 심부전(HF)에 대한 SGLT2와 GLP-1 프랜차이즈의 장점을 모색하기 위해 투자하고 있습니다.

 

-  26개의 새로운 분자체(NME)와 12개의 종양학 결합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약 38개의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주가 차트

 

8. 사노피 - 미국 바이오 관련주

- 사노피ADR은 환자 요구에 초점을 맞추고 치료 솔루션의 연구, 개발, 제조 및 마케팅에 종사하는 의료 회사입니다.

 

- 제약 부문은 전문성 관리(희귀병, 다발성 경화증 및 종양학), 당뇨병 및 심혈관, 처방전 제품, 소비자 건강 관리 및 일반 제품, 모든 컴패니언에 대한 연구 개발, 생산 및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의 상업적 운영으로 구분됩니다.

 

- 백신 부문은 회사의 백신 부서인 Sanofi Pasteur의 상업적 운영과 회사의 백신 운영을 위한 전용 연구 개발, 생산을 하며, 희귀 질환 제품으로는 세레자임, 세르델가, 묘자임, 루미즈미, 파브레이지미, 알두라지메 등이 있습니다.

 

사노피 주가 차트

 

오늘은 미국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우라늄 관련주 7종목

미국 투자 커뮤니티 레딧에서 글로벌 국가들의 탄소 배출 제로 목표에 석탄화력 발전 대안으로 원자력 발전소가 급부상하며, 우라늄 수요가 급증할 것이라는 분석이 올라오면서 밈투자 현상이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