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0.
반응형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 초월을 의미하며, 가상현실, VR 보다 진보된 개념입니다. 메타버스와 가상세계를 혼용하여 사용하고 있으나 현실세계와의 상호작용 여부가 차이점입니다.

 

초기의 메타버스는 게임, 생활 소통 등의 서비스로 시작해 최근 업무 플랫폼으로의 변화 시도가 나타나고 있으며, 메타버스 속에서의 경제적, 사회적 활동은 현실세계와 흡사한 형태를 띈다는 것이 가장 핵심점 사항입니다.

 

메타버스의 시장규모 확대로 VR, AR 시장도 동반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어 25년 280억 규모에서 30년 13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1. 로블록스 - 메타버스 관련주

 

- 로블록스기술 기업으로 수십억 명의 사용자가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가상세계 경험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게임, 엔터테인먼트, 소셜미디어, 심지어 장난감에 이르기까지 영감을 주는 여러 분야에서 사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운영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모든 사용자들은 로블록스 플랫폼 상에서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 또는 어떠한 주체가 되어 교류하고 개성을 드러내는 아바타의 형태로 정체성을 갖게 됩니다.

 

로블록스 주가 차트

 

2. 메타 - 메타버스 관련주

 

- 페이스북 창업자인 마크 저커버크는 향후 5년 안에 페이스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메타버스(가상공간) 기업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 메타 플랫폼스 Class A(구 페이스북)는 사람들이 모바일 장치, 개인용 컴퓨터 가상현실 헤드셋 및 홈 디바이스를 통해 연결과 공유가 가능한 제품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메타의 FoA 부문에는 Facebook, Instagram, Messenger, WhatsApp 및 기타 서비스가 있으며, FRL 부문에는 증강 및 가상 현실 관련 소비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메타 주가 차트

 

3. 마이크로소프트 - 메타버스 관련주

 

- 마이크로소프트는 PC, 운영체제인 윈도우와 문서작업 프로그램인 마이크로 오피스 등을 개발, XBOX와 같은 비디오 게임 콘솔 및 VR 헤드셋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고객에게 소프트웨어, 서비스, 플랫폼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솔루션 지원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술 회사로이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장치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지원하고 원장비 제조업체, 직접, 유통업체 및 리셀러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마케팅하고 배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차트

 

 

 

4. 유니티소프트웨어 - 메타버스 관련주

 

- 유니티소프트웨어는 모바일, PC, 콘솔 등에서 사용 가능한 2, 3차원 그래픽 툴을 개발하고 있으며, 인터랙티브, 실시간 3차원 콘텐츠를 제작하고 운영하기 위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유니티소프트웨어의 플랫폼은 휴대 전화, 태블릿, 개인용 컴퓨터, 콘솔, 증강 및 가상현실 장치용 인터랙티브 실시간 2차원(2D) 및 3차원(3D) 콘텐츠를 생성, 실행 및 수익화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세트를 제공합니다.

 

- 유니티로 만든 콘텐츠는 실시간으로 사용자 피드백에 즉각적으로 적응할 수 있으며, Create Solutons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개발자, 아티스트, 디자이너, 엔지니어, 건축가가 쌍방향의 실시간 2D 및 3D 콘텐츠를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유니티소프트웨어 주가 차트

 

5. 패스틀리 - 메타버스 관련주

 

- 패스틀리는 실시간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CDN) 회사로  배달, 보안, 스트리밍 미디어, 전자 상거래 및 개인 CDN 분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Fastly를 사용하여 트래픽 급증을 관리하고 보안 위협을 완화할 수 있으며,  Google Cloud Platform과 빠르게 협력하여 콘텐츠 제공, 백엔드 워크로드, 인프라 비용 및 확장 성을 위해 사용자의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확장합니다.

 

- 프로그래머블 에지는 개발자에게 실시간 가시성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하여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에지로 푸시하는 코드를 작성 및 배포할 수 있습니다.

 

 

패스틀리 주가 차트

 

6. 퀄컴 - 메타버스 관련주

 

- 퀄컴은 무선 기술 회사로 5세대(5G)와 같은 기술 개발, 출시, 확장에 임하고 있으며, QCT(Qualcomm CDMA Technologies) 부문, QTL 부문, QSI부문 등 3개 부문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 3세대(3G), 4세대(4G) 무선기술, 5세대(5G) 무선 기술을 제공하는 것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장비, 광대역 게이트웨이 장비, 소비자 전자 장치 및 기타 연결된 장치를 포함한 모바일 장치와 기타 무선 제품에서 사용됩니다.

 

- 퀄컴은 자동차,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네트워킹 등 모바일을 넘어 산업 부문과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기술과 제품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퀄컴 주가 차트

 

7. 오토데스크 - 메타버스 관련주

 

- .오토데스크는 디자인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회사로 고객에게 기술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생산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한고 있습니다.


-  사업 부문에는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 플랫폼 솔루션 및 신흥 비즈니스(PSEB), 제조(MFG),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M&E)가 포함됩니다.

 

- 회사의 제품에는 AutoCAD, AutoCAD LT, 산업 컬렉션, 3d Max, Maya, Revit, Inventor, AutoCAD Civil 3차원(3D), CAM 솔루션, Fusion 360, BIM 360 및 Shotgun이 포함됩니다.

 

 

오토데스크 주가 차트

 

8.  엔비디아 - 메타버스 관련주

 

- 엔비디아는 인공 지능 컴퓨팅 회사로 Graphics와 Compute & Networking의 두 부분을 통해 운영됩니다.

 

- Graphics 부문에는 GeForce 그래픽 처리 장치(GPU),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및 관련 인프라, 엔터프라이즈 워크스테이션 그래픽용 GPU, 클라우드 기반 비주얼 및 가상 컴퓨팅을 위한 vGPU(가상 그래픽 처리 장치) 소프트웨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자동차 플랫폼 등의 게임 플랫폼용 솔루션이 포함됩니다.

 

- Compute & Networking 부문에는 인공 지능(AI), 고성능 컴퓨팅(HPC) 및 Mellanox 네트워킹 및 상호 연결 솔루션, 자동차 AI 조종석, 자율 주행 개발 계약, 자율 차량 솔루션, 로봇 및 기타 임베디드 플랫폼용 Jetson 등의 가속 컴퓨팅을 위한 데이터 센터 플랫폼 및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엔비디아 주가 차트

 

 

오늘은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빅테크 관련주 4종목

빅테크는 거대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강력한 네트워크 효과 및 규모의 경제 등이 작용하여 독과점 형태를 띠고 있으며, 주요 빅테크 기업의 시장 점유율은 미국 내 산업에서 50% 이상을 차지

lovekase.tistory.com

 

- 네이버증권을 참고해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