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자율주행 관련주, 테마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19.
반응형

블룸버그 통신은 익명의 관계자를 인용해 애플이 완전 자율주행에 초점을 맞춰 전기차를 개발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고 알려져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은 조향·가속에 초점을 둔 제한적인 자율주행차 모델과 사람의 조작이 아예 필요 없는 완전 자율주행차 버전 두 가지를 동시에 염두에 두고 연구했는데, 완전 자율주행 버전에 더 집중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빠르면 2025년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자동차를 내놓을 수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 8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정리]

 

1. 라닉스

Why? 자율주행 관련주인가요?

- 라닉스는 지능형 교통시스템의 핵심기술인 DSRC, 단거리 전용통신 솔루션을 개발하여 시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웨이브 V2X 솔루션 개발을 통해 자율주행 솔루션 국산화를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탈 솔루션 기업입니다.

 

-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플랫폼 보안, 네트워크 보안 및 어플리케이션 보안을 지원하는 All-in-One 보안 칩을 개발하여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라닉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9% 증가, 영업손실은 42.2% 증가, 당기순손실은 37% 증가하였습니다.

 

라닉스 주가 차트

 

2. 인포뱅크

Why? 자율주행 관련주인가요?

- 인포뱅크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율주행, 스마트카 관측 특허를 100여 개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 기타 사업(S/W 개발 및 솔루션등)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카 서비스 부문은 커넥티드 카 솔루션 구축 기술을 토대로 자율주행 이동체 관제 플랫폼 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주요 서비스는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입니다.

 

[실적]

- 인포뱅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624.5% 증가하였습니다.

 

 

인포뱅크 주가 차트

 

3. 모트렉스

Why? 자율주행 관련주인가요?

- 모트렉스는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 및 마트카의 필수 장치 HUD, ADAD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습니다.

 

-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 중임.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 모트렉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2% 증가, 영업이익은 981.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모트렉스 주가 차트

 

4. 모바일어플라이언스

Why? 자율주행 관련주인가요?

-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자율주행, 스마트카 솔루션기업으로 내비게이션, HUD, 자율주행과 관련된 안전 보조장치인 ADAS,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차량사고 보안과 관련된 CAR DVR 등을 개발, 제조하고 있어 관려주로 분류됩니다.

 

- 동사는 스마트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주요 고객은 현대모비스와 함께 2014년부터는 BMW, 아우디를 시작으로 벤츠 등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입니다.

 

-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 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 레이더 이벤트 기록장치,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HUD) 등 스마트 자율주행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실적]

-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1% 감소, 영업이익은 69% 감소, 당기순이익은 16.1% 감소하였습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주가 차트

 

5. 에이테크솔루션

Why? 자율주행 관련주인가요?

- 에이테크솔루션은 라이다, 반사된 레이저로 물체 거리를 감지하는 기술 관련 국책과제에 참여해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삼성전자 정밀기기팀의 기계설비를 취득하여 가전, 디스플레이,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금형기술, 핵심부품 소재기술 및 엔지니어링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고 금형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사내외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이테크솔루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이익은 86.5% 증가, 당기순이익은 181.1% 증가하였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차트

 

6. 앤씨앤

Why? 자율주행 관련주인가요?

- 앤씨앤은 자동차용 운행 영상기록장치 기업으로 영상보안장비에 특화된 멀티미디어 팸리스 반도체 설계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전문업체 베이다스를 자회사로 보유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AI 및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SoC 제품인 APACHE5를 개발 중이며, 자율주차에 특화된 SoC 제품의 개발도 기획하는 등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부가가치 높은 기술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 앤씨앤의 센서 부품 중 카메라는 연평균 37%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나타내며 ADAS용 부품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적]

- 앤씨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6% 증가, 영업손실은 29.9% 증가, 당기순손실은 21.1% 감소하였습니다.

 

 

 

 

 

7. 한컴MDS

Why? 자율주행 관련주인가요?

- 한컴MDS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솔루션 제공기업으로 자율주행차 검증을 위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솔루션을 개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고객이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임베디드 하드웨어 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AI, IoT, 빅데이터, 통신 모듈, 로봇 등 미래 성장산업으로 대표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솔루션의 집약체인 로봇, 공유주차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컴MDS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2% 증가, 영업이익은 60.9% 증가, 당기순이익은 16.3% 증가하였습니다.

 

 

한컴MDS 주가 차트

 

8. 아이쓰리시스템

Why? 자율주행 관련주인가요?

- 아이쓰리시스템은 자율주행의 기술로 알려진 적외선 영상센서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 야간 장애물 감지나, 자동 긴급 제동용 초소용 적외선 MEMS 칩을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적외선 영상센서, 엑스레이 영상센서 및 이를 장착한 전자제품의 개발·제조·판매를 주요 사업 영위하며 동사는 국내에서 최초로 적외선 영상센서의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한 기업으로 국내 시장에서 군수분야에서 독점적 지위를 확보 중입니다.

 

- 주력 제품으로는 적외선 영상센서, 엑스레이 영상센서, 적외선 영상 시뮬레이터 등으로 다양한 영상 관련 시스템 등을 개발·제조·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적]

- 아이쓰리시스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아이쓰리시스템 주가 차트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7종목

양자컴퓨터와 양자 보안 등 관련 기술 개발 속도가 빨라지면서 양자컴퓨터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으며, 구글은 슈퍼컴퓨터로 1만 년 걸리는 연산을 약 3분 만에 해결할 수 있는 양자컴퓨터 기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빅테크 관련주 4종목  (0) 2021.11.20
미국 리튬 관련주 4종목  (0) 2021.11.20
부동산 리츠 관련주 10종목  (0) 2021.11.19
벤처캐피탈 관련주 7종목  (0) 2021.11.18
양자컴퓨터 관련주 7종목  (0) 2021.1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