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양자컴퓨터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18.
반응형

양자컴퓨터와 양자 보안 등 관련 기술 개발 속도가 빨라지면서 양자컴퓨터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으며, 구글은 슈퍼컴퓨터로 1만 년 걸리는 연산을 약 3분 만에 해결할 수 있는 양자컴퓨터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양자컴퓨터는 양자역학 원리를 활용해 기존 슈퍼컴퓨터 대비 수백만 배 이상의 계산 성능을 기반으로 국방, 과학, 의료, 제약, 자동차, 항공우주 등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 걸쳐 활용 가능한 컴퓨터입니다.

 

세계적인 IT업체뿐만 아니라 이동통신사도 양자기술 선점을 위한 투자를 서두르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양자컴퓨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정리]

 

 

1. 우리넷

Why? 양자컴퓨터 관련주인가요?

- 우리넷은 과학기술 정통부의 차세대 광통신시스템 연구개발 주관사로 선정되며 양자 암호화를 포함하는 초고속 암호 전송 서비스 등 '16 Tbps급 패킷 광 전달망(POTN) 시스템 기술' 개발에 나서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우리넷은 국내 이동통신사와 5G 양자암호 모듈 개발 관련 수주를 진행하며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 우리넷 은 전송장비(ROADM, POTN)에 각각 200 Gbps와 100 Gbps급 암호화 전송 유니트를 적용하고, 오픈 인터페이스 기반의 양자암호키 통신 기능을 구현한다고 합니다.

 

[실적]

- 우리넷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6% 증가, 영업손실은 84.6% 감소, 당기순손실은 67% 감소하였습니다.

 

우리넷 주가 차트

 

2. 드림시큐리티 - 양자컴퓨터 관련주

Why? 양자컴퓨터 관련주인가요?

- 드림시큐리티는 암호기술연구센터에서는 양자 키 분배 기술(QKD) 이외에도 양자컴퓨팅 환경에 대응하는 포스트 양자 암호 알고리즘, 사물인터넷(IoT) 환경에 적용되는 경량 암호 알고리즘 등 다양한 암호기술 상용화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 드림시큐리티는 암호기술연구센터를 독자 개소하고 차세대 암호기술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2025년 세계 시장 규모 9조 원으로 추정되는 양자암호통신 시장의 기반기술을 개발해 보안 플랫폼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 동사는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 보안, 무선 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드림시큐리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6% 증가, 영업이익은 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9% 증가하였습니다.

 

드림시큐리티 주가 차트

 

 

 

3. 라온시큐어 - 양자컴퓨터 관련주

Why? 양자컴퓨터 관련주인가요?

- 라온시큐어는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의 모바일 보안솔루션, PC 보안, 국제 생체인증 표준 FIDO 기반 생체인증 , IOT 기반 솔루션과 서비스 등을 다루는 기업으로 양자컴퓨터 보안 위협에 대응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및 공급을 목적으로 하며,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 키보드, PKI 암호인증, 모바일 단말관리 EMM)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One)과 B2C 개인 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 정보보안 선도기업입니다.

 

[실적]

- 라온시큐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8% 증가, 영업손실은 10.9% 증가, 당기순손실은 21.9% 감소하였습니다.

 

라온시큐어 주가 차트

 

 

4. 삼성전자

Why? 양자컴퓨터 관련주인가요?

- 삼성전자는 전략혁신센터(SSIC) 산하 벤처캐피털인 삼성 카탈리스트 펀드가  무바달라 캐피털과 함께 미국의 양자컴퓨터 스타트업인 아이온큐에 5500만 달러(약 650억 원)를 투자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가 투자한 아이온큐는 양자컴퓨터를 활용해 차세대 클라우드 등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입니다.

 

-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 총괄과 DS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Harman 등 237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입니다.

 

[실적]

- 2021년 상반기 메모리 사업에서 서버와 PC용을 중심으로 수요가 강세를 보였고, D램과 낸드 모두 가격이 예상보다 올랐으며, 첨단 공정 비중을 확대하고 원가를 절감해 실적이 대폭 개선됩니다.

 

삼성전자 주가 차트

 

 

5. 코위버

Why? 양자컴퓨터 관련주인가요?

- 코위버는 양자암호통신 기업 IDQ와 오픈 인터페이스 기반의 양자암호통신 전송 통합 장치 실증을 시작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코위버는 전송장비(ROADM, POTN)에 각각 200 Gbps와 100 Gbps급 암호화 전송 유니트를 적용하고, 오픈 인터페이스 기반의 양자암호키 통신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 서로 다른 회사가 만든 양자암호 분배 키(QKD)가 적용한 양자암호 통신망 간 양자키 값 송·수신이 불가능했는데  오픈 인터페이스 기반 모듈이 연동되면 양자암호분배키가 양자암호통신망 간에도 양자키 값을 주고받을 수 있게 됩니다.

 

[실적]

- 코위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48.9% 감소하였습니다.

 

 

코위버 주가 차트

 

 

6. SK텔레콤

Why? 양자컴퓨터 관련주인가요?

 

- SK텔레콤은 자회사 IDQ와 오픈 인터페이스 기반의 양자암호통신 전송 통합 장치 실증을 시작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오픈 인터페이스는 앞으로 국방 유선망, 클라우드 백본, 금융망, 5세대(5G) 이통 전달망, 국가 및 지자체 행정망, 스마트 그리드 망, 국가 융합망 등과 같은 공공성과 보안 필요성이 높은 망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 동사의 사업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 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 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 사업으로 구분됩니다.

 

[실적]

- SK텔레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증가, 영업이익은 19.2% 증가, 당기순이익은 79.9% 증가하였습니다.

 

SK텔레콤 주가 차트

 

7. 옵티시스

Why? 양자컴퓨터 관련주인가요?

- 광통신 전문업체인 옵티시스가 국책과제 수행을 통해 100G급 이더넷 스위치 테스트 보드 설계 및 제작 High gain 양자우물 구조 설계 및 성장 기술 개발을 완료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옵티시스 최고경영자(CEO) 신현국 박사는 서울대 물리학과에서 양자중력이론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이후 삼성전자에서 양자 관련 기술 개발하는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입니다.

 

-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했으며, 특히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실적]

- 옵티시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45.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8% 증가하였습니다.

 

옵티시스 주가 차트

 

오늘은 양자컴퓨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 8종목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는 사용 후 배터리를 활용한 사업을 영위하거나 이를 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전기차 확산세가 예상됨에 따라 부차적으로 전기차에서 배출되는 폐배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