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부동산 리츠 관련주 10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19.
반응형

리츠의 특징은 주식처럼 100만 원, 200만 원의 소액으로도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어 일반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증권화가 가능하여 증권시장에 상장하여 언제든지 팔 수 있다고 합니다.

 

리츠는 주주들에게 매년 배당가능 이익의 90% 이상을 의무적으로 배당하고, 그 수익 또한 부동산의 임대료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예금이나 채권보다는 높은 수익을 올리면서 안정적인 운영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리츠는 설립형태에 따라 회사형과 신탁형으로 구분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부동산 리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리츠 관련주 정리]

 

1. 한국토지신탁 - 리츠 관련주

- 한국토지신탁은 부동산 신탁회사로 업계 1위의 차입형 토지신탁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역삼동 코레이트타워 리츠 설립인가를 받으면 본격적으로 오피스 리츠 부문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토지신탁사업 외에 담보신탁, 관리신탁, 처분신탁, 분양관리신탁, 대리사무 등의 비토지신탁사업 그리고 도시정비사업, REITs, 투자사업, 해외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창사 이래 가장 많은 차입형 토지신탁 사업을 수주/관리하여 차입형 토지신탁의 수주부터 사업정산시까지 매니지먼트 노하우가 뛰어난 회사입니다.

 

[실적]

- 한국토지신탁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감소, 영업이익은 4.5% 감소, 당기순이익은 64.4% 증가하였습니다.

 

한국토지신탁 주가 차트

 

 

2. 케이탑리츠 - 리츠 관련주

- 케이탑리츠는 쥬디스테화, 완정빌딩, 판교 산운아펠바움, 화정빌딩, 미원빌딩, 서초빌딩 등을 임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에 투자 및 운용하고 그 수익(부동산 임대소득, 개발이익, 매매차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자기 관리형 부동산 투자회사입니다.

 

-  2010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11년 7월에 상장됨. 2012년 9월 기준 투자하는 부동산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192-2 외 2필지 쥬디스태화(본관), 인천광역시 서구 마전동 559-43 토성빌딩입니다.

 

[실적]

- 케이탑리츠의 실적은 동사의 2012년 3분기 누적 영업수익은 22.1억 원으로써, 전년대비 620.0% 큰 폭으로 증가함. 수익성 역시 개선되어 1.5억 원을 시현하며 전년 대비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케이탑리츠 주가 차트

 

3. 모두투어리츠 - 리츠 관련주

 

- 모두투어 리츠는 부동산 투자회사로 임대사업형과 NPL 호텔, 부동산, 투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투자 자산으로는 스타즈 호텔 명동 1호점, 2호점, 동탄점 독산점이 있습니다.

 

모두투어리츠 주가 차트

 

4. 이리츠코크렙

- 이리츠코크렙은 코람코자산신탁이 설립한 부동산 투자신탁, 리츠업체로 부동산 자산과 케이비 와이즈 스타제 6호의 지분을 100%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리츠코크렙 주가 차트

 

5. 디앤디플랫폼리츠

-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오피스와 물류센터로 구성된 멀티섹터 리츠로, SK디앤디 자회사 디앤디 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며, 기초자산은 세미콜론 문래, 백암파스토센터, 일본 오다와라 아마존 허브물류센터의 수익증권이 있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주가 차트

 

6. 이지스밸류리츠 - 리츠 관련주

- 이지스밸류리츠는 태평로빌딩을 보유한 이지스 97호 사모펀드의 수익증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재간접 리츠입니다. 2021년에는 쿠팡이 임차해 사용하고 있는 경기 여주 대형 물류센터를 자산에 편입하였습니다.

 

이지스밸류리츠 주가 차트

 

7. 신한알파리츠

- 신한알파리츠는 부동산 임대를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투자 부동산은 판교 크래프톤 타워, 용산 더 프라임타워, 남대문로 대일빌딩, 트윈시티 남산, 신한L타워 삼성화재 역삼빌딩 등이 있습니다.

 

신한알파리츠 주가 차트

 

8. NH프라임리츠

- NH농협리츠운용의 첫 공모리츠, 보유자산으로는 서울 스퀘어, 강남 N타워, 삼성물산 서초사옥, 삼성 SDS타워가 있습니다.

 

NH프라임 주가 차트

 

 

9. 롯데리츠

- 롯데리츠는 국내 리츠 중 최대 규모로 롯데백화점 강남점, 구리점, 광주점, 창원점, 안산점, 중동점, 이천점이 있으며 롯데아웃렛 율하점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 이천점, 롯데마트 계양점, 춘천점 등의 투자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롯데리츠 주가 차트

 

 

10. SK리츠

- SK리츠는 스폰서 리츠로 보유자산은 SK그룹 본사인 서린빌딩과 SK에너지 주유소 116곳, 스폰서 리츠는 대기업, 금융기관, 연기금 등이 대주주로 참여해 자금조달과 자산운용, 시설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SK리츠 주가 차트

 

오늘은 부동산 리츠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양자컴퓨터 관련주 7종목

양자컴퓨터와 양자 보안 등 관련 기술 개발 속도가 빨라지면서 양자컴퓨터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으며, 구글은 슈퍼컴퓨터로 1만 년 걸리는 연산을 약 3분 만에 해결할 수 있는 양자컴퓨터 기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리튬 관련주 4종목  (0) 2021.11.20
자율주행 관련주, 테마주 8종목  (0) 2021.11.19
벤처캐피탈 관련주 7종목  (0) 2021.11.18
양자컴퓨터 관련주 7종목  (0) 2021.11.18
MRO 관련주 5종목  (0) 2021.1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