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국 리튬 관련주 4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20.
반응형

미국, 유럽 등의 탄소중립 및 친환경 정책 발표에 따라 친환경 관련 원자재 가격이 급등, 리튬 가격도 영향을 받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리튬 2차 전지의 대체재로는 전고체 배터리가 있습니다.

 

리튬 2차전지는 현재 상용화되어 있는 2차 전지 중 성능이 가장 우수하며, 리튬 이차전지는 양극활물질, 음극활물질, 분리막, 전해질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튬 2차 전지는 전기차용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IT용 소형전지가 약 40%, ESS 용이 3~4% 내외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리튬 관련주 정리]

 

 

 

1. 리튬아메리카스 - 미국 리튬 관련주

 

-  리튬아메리카스는 두 개의 리튬 개발 프로젝트에 주력하고 있으며, 하나는 아르헨티나의 후후이(Jujuy) 지역에 위치한 카우차리-올 라로즈 프로젝트이고, 또 다른 하나는 미국 북서부에 위치한 리튬 네바다 프로젝트입니다.

- 네바다 펀리(Fernley)에 위치한 공장 시설은 헥토라이트(Hectorite) 점토 및 기타 점토에서 추출해 만든 특수 오가노 클레이 제품(헥타톤 제품, Hectatone products) 생산 시설입니다.


- 헥토라이트 점토 및 기타 점토에서 추출해 만든 헥타톤 특수 오가노 클레이 제품은 석유 및 가스 산업에서 굴착유제를 위한 증점제 첨가물로 사용되며 다른 분야에서도 사용됩니다.

 

리튬아메리카스 주가 차트

 

 

2. 엘버말 - 미국 리튬 관련주

 

- 엘버말은 특수 화학 제품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전기차용 리튬배터리 하이브리드용 리튬 알루미늄 시약 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 앨버말은 고도로 엔지니어링 된 특수 화학 제품의 글로벌 개발자, 제조업체로 당사는 리튬 및 고급 재료, 브롬 특산품 및 정제 솔루션의 세 부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석유 정제, 가전, 에너지 저장, 건설, 자동차, 윤활유, 제약, 작물 보호, 식품 안전 및 맞춤형 화학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최종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엘버말 주가 차트

 

3. 리벤트 - 미국 리튬 관련주

 

- 리벤트는 북미, 유럽, 아프리카 등지에서 리튬 기반 배터리, 특수 중합체 등에 사용되는 리튬 화학물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 리벤트는 리튬 회사로 당사는 고성능 리튬 화합물을 생산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배터리급 리튬 수산화물, 부틸 리튬, 고순도 리튬 금속 등이 있습니다.

 

- 고성능 리튬 이온 배터리에 사용하기 위한 배터리 등급 수산화리튬을 포함하여 특정 성능 요구사항이 있는 응용 분야에 사용할 리튬 화합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리벤트 주가 차트

 

 

4. 소시에다드 퀴미카 이미네라 데 칠레

 

- 소시에다드 퀴미카 이 미네라 데 칠레는 산업 화학품 및 각종 화학 물질을 생산, 칠레에서 리튬 광산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질산칼륨과 요오드 생산자로 특수 식물 영양소, 요오드 유도체, 리튬 및 그 유도체, 염화칼륨, 황산칼륨 및 특정 산업 화학물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특수 식물 영양소, 산업 화학 물질, 요오드 및 파생 모델, 리튬 및 파생 모델, 칼륨 및 기타 제품 및 서비스가 포함되며,
특수 식물 영양소는 농부들이 수확량과 특정 작물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비료입니다.

 

SQM 주가 차트

 

 

오늘은 미국 리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