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스마트워크, 재택근무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17.
반응형

재택근무는 근로자가 사업장이 아니라 본인의 집이나 그 주변에서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정보 통신 기기를 활용하여 공간의 제약 없이 근무를 하는 노동형태입니다.

 

스타트업 벤처나 소규모 소프트웨어 개발팀, 소프트웨어 외주 개발 개인 혹은 팀 위주로 재택근무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확실하게 박아두기도 어려운 특성상 굳이 매일 출근을 요구하지 않고 재택근무 병행을 권장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워크, 재택근무 관련주 정리]

 

1. 소프트캠프

Why 재택근무 관련주인가요?

- 소프트캠프는 정보보안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재택근무 솔루션 실드앳홈을 출시해 재택근무 및 원격근무 시장에 진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기업용 문서암호화 솔루션인 문서 DRM 등을 시작으로, 영역 DRM,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협업 제품으로 사이버 보안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 2020년 11월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서비스 SHIELDrive 를 필두로 클라우드를 공통분모로 하는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브랜드 Security 365를 출시하였습니다.

 

[실적]

- 소프트캠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되었습니다.

 

소프트캠프 주가 차트

 

 

2. 이씨에스

Why 재택근무 관련주인가요?

- 이씨에스는 컨택센터솔루션을 주사업영역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원격 영상회의 시스템 및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을 주 사업영역으로 Contact Center, UC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나아가 영상회의, 네트워크 통합, 가상 화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구축형 SI 사업뿐 아니라 관리형 서비스를 위한 ETaaS(ECS Technology As a Service)를 제공하여 시장의 요구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이씨에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5% 증가, 영업이익은 26.2% 증가, 당기순이익은 24.7% 증가하였습니다.

 

이씨에스 주가 차트

 

 

3. 알서포트

Why 재택근무 관련주인가요?

- 알서포트는 원격지원 솔루션 전문업체로 웹브라우저 화상회의, PC 원격제어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와 종속회사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원격 지원 및 제어 솔루션) 사업을 영위,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출시하여 신규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현재 Cash cow 역할을 하고 있는 B2B 분야에 대한 사업을 강화하고, 동시에 B2C 사업을 확대하여 사업적인 안정성과 성장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실적]

- 알서포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은 15.9%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알서포트 주가 차트

 

4. 링네트

Why 재택근무 관련주인가요?

- 링네트는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업체로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 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NI사업과 화상회의 시스템, Storage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노후화 및 망분리 등에 소요되는 네트워크 통합 유지관리 서비스 분야에 걸쳐도 안정적인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적]

- 링네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9.2% 증가, 영업이익은 118.2% 증가, 당기순이익은 101.3% 증가하였습니다.

 

 

링네트 주가 차트

 

 

5. 효성ITX

Why 재택근무 관련주인가요?

- 효성ITX는 콜센터 구축 및 운영대행을 담당하며, 스마트 컨택 센터 솔루션, 상당원 원격근무 지원 모바일 기반 컨택센터를 개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은 컨택센터 서비스 부문, IT 부문, 디스플레이 솔루션 부문과 당사의 자회사 ITX마케팅의 금융(보험) 상품 판매 사업, 행복두드리미가 영위하는 사회복지 및 사업 지원 서비스로 나눌 수 있음. 

 

- 전방위 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의 기술요소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Mobile, Cloud 등을 활용한 지능형 컨택센터 솔루션을 개발, 구축하고 있습니다.

 

[실적]

- 효성 ITX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18.7% 증가, 당기순이익은 7.6% 증가하였습니다.

 

효성ITX 주가 차트

 

 

6. 영림원소프트랩

Why 재택근무 관련주인가요?

- 영림원소프트랩은 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개발 및 공급업체로 재택근무 및 비대면, 비접촉 업무처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 ERP 제품을 운영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사적자원관리(ERP)솔루션 개발 및 공급 및 유지관리용역의 제공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이 경영을 더 합리적이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고객의 기업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국내의 대표적 ERP 개발 및 판매 기업.

 

- 2021년 비영리단체를 위한 Cloud  ERP인 'SystemEver 비영리'와 산업별 표준 프로세스를 반영한 '산업별 ERP K-System Ace' 출시하였습니다.

 

[실적]

- 영림원소프트랩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 주가 차트

 

 

7. 휴네시온

Why 재택근무 관련주인가요?

- 휴네시온은 원격 접속, 재택근무 보안 솔루션 아이원 재택을 출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정보보안 솔루션(망간자료전송, 통합계정관리, 모바일 보안/출입관리)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기존 솔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및 정보보안 관련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망연계솔루션 제품은 망 분리 환경에서 통합 보안 플랫폼 역할을 담당함에 따라 다양한 업무 애플리케이션 및 보안솔루션과의 연동 작업을 수행하고 있음.

 

[실적]

- 휴네시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휴네시온 주가 차트

 

 

8. 더존비즈온

Why 재택근무 관련주인가요?

-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기업으로 재택근무 및 비대면, 비접촉 업무처리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세무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 영위하며 ERP, D-클라우드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는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모든 산업에서 도입 및 활용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 도입을 통해 서비스의 경쟁력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실적]

- 더존비즈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12% 증가, 당기순이익은 35.9% 증가하였습니다.

 

더존비즈온 주가 차트

 

오늘은 스마트워크, 재택근무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버스] 확장현실 XR 관련주 6종목

확장현실(XR)은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의 개별 활용 또는 혼합 활용을 자유롭게 선택하며, 확장된 현실을 창조하며, 확장현실(XR)은 교육은 물론 헬스케어,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것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자컴퓨터 관련주 7종목  (0) 2021.11.18
MRO 관련주 5종목  (0) 2021.11.18
마그네슘 관련주 8종목 정리  (0) 2021.11.16
미용 의료기기 관련주 8종목  (0) 2021.11.16
조류독감 관련주 8종목  (0) 2021.11.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