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메타버스] 확장현실 XR 관련주 6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16.
반응형

확장현실(XR)은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의 개별 활용 또는 혼합 활용을 자유롭게 선택하며, 확장된 현실을 창조하며, 확장현실(XR)은 교육은 물론 헬스케어,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확장현실(XR)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대용량의 실시간 3D 영상을 표시하기 위한 고성능 컴퓨팅 파워와 그래픽 처리 성능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기술도 발전해야 하며, 5세대(5G) 이동통신과 같이 대용량 데이터를 초저지연으로 효과 높게 전송하기 위한 기술도 전제 조건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확장현실, XR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장현실, XR관련주 정리]

1. 엔피

Why? 확장현실 XR 관련주인가요?

- 엔피는 광고콘텐츠 기획 및 제작 솔루션을 보유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업으로 XR 콘텐츠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XR기반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국내 최대 스케일의 LED Wall 기반 XR STAGE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광고콘텐츠 기획 및 제작 솔루션을 보유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기업으로 사업부문은 브랜드 경험이 이뤄지는 장소와 광고의 형태에 따라 오프라인 BE, 온라인 BE, XR 콘텐츠 3가지로 구분됩니다.

 

- 동사의 지배회사는 위지윅스튜디오이고 동사의 종속회사는 NP C&C가 있음. 동사가 속한 산업군은 크게 광고시장과 실감형 콘텐츠 시장으로 분류할 수 있음. 

 

[실적]

- 엔피의 실적은 2021년 3월 별도기준 매출액 52.5억원, 영업이익 5.1억 원, 당기순이익 3.7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엔피 주가 차트

 

2. 위지윅스튜디오

Why? 확장현실 XR 관련주인가요?

- 위지웍스튜디오는 자회사 엔피가 XR(확장현실) 스테이지 오픈식 진행 엔피는 XR스테이지를 통해 3차원 가상 세계를 현실과 비현실을 아우르는 메타버스에 차별화된 기술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되었으며, 종합 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 제작사를 인수함.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 밴드 앤 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하였습니다.

반응형

[실적]

- 위지윅스튜디오의 실적은 신규 XR스테이지 인프라를 동력으로 기존 영화와 드라마 물량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에서도 매출을 확보해 실적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위지웍스튜디오 주가 차트

 

3. LG이노텍

Why? 확장현실 XR 관련주인가요?

- LG이노텍은 3차원 메타버스를 구현에 필요한 VR 헤드셋용 카메라와 ToF 모듈을 공급하고 있으며, AR 글라스 등 다양한 확장현실, XR 기기용으로 광학솔루션 공급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 동사는 글로벌 소재부품기업으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기타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의 스마트폰용 카메라모듈, 디스플레이용 서브스트레이트 및 포토마스크, 통신용 반도체 기판은 세계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 광학솔루션 부문은 카메라 모듈을, 기판소재 부문은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 기판을, 전장부품 부문은 모터, 센서, 차량통신 등을 판매함. 기타 부문은 전자부품이 주요 제품입니다.

 

[실적]

- LG이노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8% 증가, 영업이익은 11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52.3% 증가하였습니다.

 

LG이노텍 주가 차트

 

4. 에이트원

Why? 확장현실 XR 관련주인가요?

- 에이트원은 국방 솔루션 및 하드웨어 부품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21년 3월 XR, 확장현실 콘텐츠 유통 플랫폼 구축을 목적으로 가상현실, VR 플랫폼 전문기업 브이알루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XR 글로벌 브랜드와 다각적 형태의 업무 제휴를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XR콘텐츠와 융복합 솔루션 등을 지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 국내 사업 경험과 다양한 분야의 훈련체계 교육용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개발 실적을 바탕으로 이라크,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한 수출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이트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 증가, 영업손실은 339.8%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에이트원 주가 차트

5. 맥스트

Why? 확장현실 XR 관련주인가요?

- 맥스트는 AR, 증강현실 전문업체로 AR기술을 결함해 현실세계 기반 메타버스를 구현할 수 있는 VPS기술을 상용화 개발했으며, 현재 과기부의 XR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AR 원천기술 개발에 집중해 온 기술 전문기업으로 2019년부터 AR 원천기술을 반도체, 자동차, 조선 등 제조 현장에 적용하여 산업용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증강현실 원천기술을 상용화하여 국내에서 유일하게 AR SW 개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전 세계 50개 국가의 10,000여 개 개발사가 동사의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실적]

- 맥스트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1.6% 증가, 영업손실은 285% 증가, 당기순손실은 10.4% 감소하였습니다.

 

맥스트 주가 차트

 

6. 덱스터

Why? 확장현실 XR 관련주인가요?

- 덱스터는 VR/AR, XR과 실감 콘텐츠, 테마파크, 디지털 휴먼 제작 등 뉴미디어 영상을 기획, 제작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 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 제작, 드라마 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  2018년 영화 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되고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입니다.

 

[실적]

- 덱스터의 실적은 '백두산' 이후 대형 수주가 없어지면서 실적 부진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상반기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됨. 동사가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덱스터 주가 차트

 

오늘은 확장현실, XR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 8종목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는 사용 후 배터리를 활용한 사업을 영위하거나 이를 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전기차 확산세가 예상됨에 따라 부차적으로 전기차에서 배출되는 폐배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용 의료기기 관련주 8종목  (0) 2021.11.16
조류독감 관련주 8종목  (0) 2021.11.16
전기차 폐배터리 관련주 8종목  (0) 2021.11.15
사이버보안 관련주 7종목  (0) 2021.11.15
의료기기 관련주 8종목  (0) 2021.11.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