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의료기기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15.
반응형

의료기기는 사람이나 동물에게 단독 또는 조합하여 사용되는 기구, 기계, 장치, 재료 또는 이와 유사한 제품으로서 질병을 진단, 치료, 경감, 처리 또는 예방할 목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을 말합니다.

 

오늘은 의료기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기가 관련주 8종목 정리]

 

1.인트로메딕

Why? 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인트로메딕은 캡슐내시경 및 일회용 연성내시경 제품을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의료기기 제조업체입니다.

 

- 동사는 의료기기 사업으로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 일회용 연성내시경, 흡수성체내용지혈용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0년부터 신규사업으로 살균소독제의 제조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음. 국내 유일의 캡슐내시경 전문기업으로서 인체통신 기술, 메디컬 이미지 프로세싱, 진단 소프트웨어 등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인트로메딕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9.2% 증가, 영업손실은 17.9% 감소, 당기순손실은 65.4% 감소. 

 

 

인트로메딕 주가 차트

 

2. 레고켐바이오

Why? 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레고켐바이오는 의약품, 의료기기, 의료용 소모품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의약화학을 기반으로 합성신약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기존 항암제 분야뿐만 아니라 면역항암제나 항생제 등의 영역으로도 확장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신약개발 후보물질을 적정단계까지 개발한 후 이를 글로벌 제약사나 국내외 제약회사에 기술 이전하거나, ADC 기술 등의 원천기술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실적]

- 레고켐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43.5% 감소, 영업손실은 4634.8%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레고켐바이오 주가 차트

 

3. 휴마시스

Why? 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휴마시스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기업으로 암 진단분야, 가정용 자가진단 제품군, 약물중독 진단, 뇨분석제품군 등 면역화학검사 분야의 약 100여 개의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 정량분석기기, 신규 마커 개발도 진행 중입니다.

 

- 동사의 고위험 감염증 다중 POCT 검사 제품은 뎅기열 항체와 NS1 항원을 동시진단이 가능한 항원검사/항체검사 패키지 제품으로 세계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실적]

- 휴마시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6% 증가, 영업이익은 116.9% 증가, 당기순이익은 155.6% 증가하였습니다.

 

휴마시스 주가 차트

 

4. 티앤알바이오팹

Why? 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티앤알바이오팹은 3D 바이오 프린팅 시스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두개악안면 골 결손 재생, 재선용 4등급 의료기기에 대한 품목허가를 국내 최초로 획득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3D 바이오프린팅(세포 프린팅 포함) 시스템과 세포 프린팅에 필수 재료라 할 수 있는 바이오 잉크의 상용화를 완료하였음. 

 

- 현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체외 실험용 3D 오가노이드 (장기 유사체) 및 3D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생분해성 인공 지지체는 조직 공학 기술을 이용하여 생물학적 조직의 형성 및 재건에 도움을 주는 제품임.

 

[실적]

- 티앤알바이오팹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5.7% 감소, 영업손실은 165.6% 증가, 당기순손실은 143.7% 증가하였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 주가 차트

 

 

5. 딥노이드

Why? 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딥노이드는 의료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 인공지능 의료기기인 딥 AI를 판매하는 것을 주 수익원으로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의료 진단ㆍ판독 보조 및 질병 조기진단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의료 인공지능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식약처 인허가를 받은 총 15 개의 DEEP:AI(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각종 의료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질환 분류, 병변 영역 검출, 예후 예측 등의 역할을 수행함. 이외에도 DEEP:PHI (인공지능 개발 툴), DEEP:STORE (인공지능 마켓플레이스) 등을 자체 개발함.

 

[실적]

- 딥노이드의 실적은 2021년 3월 별도 기준 매출액은 0.34억, 영업손실은 20.73억, 당기순손실은 20.5억 원을 기록함.

 

딥노이드 주가 차트

 

 

6. 수젠텍

Why? 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수젠텍은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및 진단시약류 제조, 판매업체로 다중 면역 블롯, 현장진단, 퍼스널케어 등 3개의 진단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질병 및 예후에 대한 진단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BT/IT/NT 융합기술 기반 국내 유일의 Lab, POCT, 홈테스트 영역의 진단 플랫폼과 혁신적인 제품을 라인업 하여 개발, 판매하는 체외진단 전문회사로 19년 5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 상장함. 

 

- 동사의 다중 면역 블롯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중임. 매출 구성은 제품 99.37%, 상품 매출 0.63% 이루어져 있음.

 

[실적]

- 수젠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 감소, 영업이익은 74.1%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수젠텍 주가 차트

 

7. 제놀루션

Why? 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제놀루션은 체외진단 의료기기 전문업체로 유전자 기반 분자진단기기 사업과 RNA 연구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유전자 기반으로 하는 분자진단기기 사업과 RNAi(Ribonucleic Acid Interference) 연구 관련 제품 생산 및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는 업체입니다.

 

- 분자진단기기 사업은 인체로부터 유래된 시료를 추출할 수 있는 핵산추출 시약과 시료로부터 RNA/DNA를 자동으로 추출할 수 있는 자동화 핵산추출기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적]

- 제놀루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8.5% 증가, 영업이익은 76.2% 증가, 당기순이익은 307.8% 증가하였습니다.

 

 

 

제놀루션 주가 차트

 

8. 셀루메드

Why? 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셀루메드는 동종이식재, 수술용 고정체, 인공관절, SPINE 등의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정형외과와 신경외과에서 사용하는 인체조직과 인공관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은 의료기기, 바이오로직스, 코스메슈티컬로 분류됨. 의료기기 사업은 탈회골(DBM), 합성 고분자 무릎 연골(BMG) 등을 연구·개발하는 조직공학과 인공무릎관절, 동종이식재 취급 분야로 나뉩니다.

 

- 바이오로직스 부문의 주요 제품으로는 골형성 단백질 rhBMP2와 히알루론산 기반의 활액 대체재 Viscoseal Syringe가 있음.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든 기능성 화장품을 중국 내 2000여 개의 화장품 전문 유통채널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실적]

- 셀루메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86.3% 감소. 

 

셀루메드 주가 차트

 

오늘은 의료기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불화수소 관련주 7종목

불화수소는 반도체 제조공정 중 에칭 공정(회로의 패턴 중 필요한 부분만 남기고 불필요한 부분은 깎아내는 공정)과 불순물 제거 과정에서 사용되는 기체입니다. 불화수소는 반도체 불순물을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