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용 의료기기 관련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1. 16.
반응형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인구 고령화, 여성 경제력 향상, 남성 수요층 확대 및 관련 기술의 발전, 신흥 시장의 부상 등 거시적 산업 환경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용 의료기기는 인체를 아름답게 유지, 관리,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며, 주로 피부과, 성형외과 분야에서 활용되며 가정용 의료기기도 포함됩니다.

 

글로벌 미용성형시장의 규모는 2020년에 연평균 11% 성장해 2024년 약 22조 1,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용 의료기기 관련주 정리]

 

1. 대웅제약

Why?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대웅제약은 보툴리늄톡신 제제 나보타를 개발 생산, 해외 파트너사 에볼루스와 미국, 유럽, 캐나다, 호주 등 지역에서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제품은 우루사, 알비스, 올메텍, 임팩타민, 넥시움 등 다양한 용도의 의약품으로 구성됨.

 

- 전문의약품 부문은 식약처의 라니티딘 판매 중지에 따른 알비스 매출 공백에도 전년 동기 거의 동등한 수준을 유지, 일반의약품 부문은 우루사와 임팩타민 외 여러 품목의 꾸준한 실적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실적]

- 대웅제약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4% 증가, 영업이익은 1661.7% 증가, 당기순손실은 135.8% 증가하였습니다.

 

대웅제약 주가 차트

 

2. 휴온스글로벌

Why?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휴온스글로벌은 보툴리눔 톡신 제푸 리즈 톡스를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승인받고 미간주름 개선용 보툼리눔 톡신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지주회사로 전환되어 투자, 브랜드 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과 보툴리눔 톡신 제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21년 04월 01일 바이오 사업부문과 투자 및 브랜드 사업 부분을 물적 분할하였음. 물적분할 이후 동사는 순수지주회사로 지주회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휴온스글로벌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증가, 영업이익은 1.6% 감소, 당기순이익은 15.8% 감소하였습니다.

 

 

휴온스글로벌 주가 차트

 

 

3. 메디톡스

Why?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메디톡스는 안검경련, 눈가 주름용 등의 보툴리눔 톡신 제품인 메디톡신을 개발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00년에 설립되어 A형/B형 보톨리늄 독소 단백질 치료제 생산업, 단일클론항체 생산업, 재조합 단백질 생산업, 연구개발 및 연구개발 용역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얼굴 피부의 주름 완화 성분인 보툴리눔 톡신 제재 의약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 브랜드는 메디톡신(해외 브랜드명 Neuronox)입니다.

 

[실적]

- 메디톡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메디톡스 주가 차트

 

4. 하이로닉

Why?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하이로닉은 비침습적 허리둘레 감소에 사용하는 레이저 장비 슬리머스 RF를 이용한 장비 젠틀로, 색소치료 등에 사용되는 피코하이 등의 미용 의료기기 개발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가 개발한 DOUBLO의 경우 세계 두 번째로 HIFU를 적용한 리프팅 장비로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 일류상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종속회사인 '아띠베 뷰티'를 통해 동사의 기존 제품인 전문가용 피부미용의료기기를 일반인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화 및 개인용으로 개발하여 개인용 미용/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실적]

- 하이로닉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2% 증가, 영업이익은 132.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8.5% 증가하였습니다.

 

 

하이로닉 주가 차트

 

 

5. 휴메딕스

Why?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휴메딕스는 히알루론산 성분 기반 필러, 골관절염칠제 등을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자회사 휴온스메디컬을 통해 미용의료기기 사업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03년 2월에 설립되어 인체에 높은 안전성을 가진 생체 적합성 히알루론산 응용 핵심 원천기술을 활용한 필러와 관절염 치료제를 국내 및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이러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의약품, 의료기기, 원료 생산뿐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실적]

- 휴메딕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9% 증가, 영업이익은 35.3% 증가, 당기순이익은 18.3% 증가. 

 

휴메딕스 주가 차트

 

 

6. 클래시스

Why?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클래시스는 비침습 초음파 HIFU 기반 에스테틱습용 미용기기 브랜드 클루덤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피부과에서 스킨케어를 위주로 한 진료가 급증하게 되면서 피부관리를 위한 의료기기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 향후 피부미용 의료기기 시장은 하기와 같은 인구사회적, 기술산업적, 정부의 정책지원 요인에 의하여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적]

- 클래시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1% 증가, 영업이익은 36.1% 증가, 당기순이익은 34% 증가하였습니다.

 

 

클래시스 주가 차트

 

7. 파마리서치

Why?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파마리서치는 재생의학 전문회사로 관절치료 및 미용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관절 강화 주사제인 콘쥬란과 피부 미용 주사제 란쥬란힐러 등이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재생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재생 바이오 전문 제약회사로 인체 고유의 재생 매커니즘을 활성화 및 촉진시키는 물질인 PDRN, PN의 제조기술을 확보하였습니다.

 

- 국내 공장 설립으로 원재료 조달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국산화에 성공. PDRN 및 PN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관절강 주사인 콘쥬란 개발, 기능성 화장품 출시, 건강기능식품 등 해당 물질의 적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실적]

- 파마리서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6% 증가, 영업이익은 108% 증가, 당기순이익은 58.5% 증가하였습니다.

 

파마리서치 주가 차트

 

 

8. 휴젤

Why?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인가요?

-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 HA필러 더채움 등을 주요 제품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생물학적 제제의 제조 및 판매와 의학 및 약학 연구개발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 코스닥 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 HA필러 '더채움', 바이오 코스메틱 '웰라쥬' 등의 주요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음.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를 주력으로 하고 있음.  동사의 매출은 제품 93.39%, 상품 6.61%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적]

- 휴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4% 증가, 영업이익은 93.1% 증가, 당기순이익은 63.5% 증가하였습니다.

 

 

휴젤 주가 차트

 

 

오늘은 미용의료기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메타버스] 확장현실 XR 관련주 6종목

확장현실(XR)은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의 개별 활용 또는 혼합 활용을 자유롭게 선택하며, 확장된 현실을 창조하며, 확장현실(XR)은 교육은 물론 헬스케어,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것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