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수소트램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7.
반응형

글로벌 친환경 트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수소 전기 트램 실증사업에 424억 원이 투입되며, 2022년까지 수소 트램용 수소충전소를 구축하고, 2024년부터 수소 트램 양산을 개시해 국내·외 판로를 적극 개척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는 울산, 동탄 등 신규 도시철도사업 계획이 있는 지자체와 수소트램 적용을 우선 협의하고, 유럽·동남아 등 트램 수요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할 예정입니다.

 

수소트램 시스템 통합, 검증 기술 분야는 현대로템이 주관하며, 2022년까지 수소 트램에 탑재할 모터, 제동장치 등 부품을 제작하고, 2023년 제작된 부품을 통합해 수소 트램 실차를 제작하고 성능을 검증할 계획입니다.

 

넥쏘용 수소연료전지(95kW) 4개에 해당하는 380kW급 수소트램을 상용화하기 위해 2023년 말까지 4대 분야 핵심기술 확보가 목표라고 하는데 오늘은 수소트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트램 관련주 정리]

 

 

현대차

Why? 수소트램 관련주인가요?

- 현대차는 승용차뿐만이 아니라 드론, 기차(트램), 선박 등 다양한 모빌리티에 수소를 적용할 수 있는 확장 전략을 펼치고 있어 수소트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차는 2028년에는 모든 상용차에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적용하기로 했으며, 모빌리티 전 영역을 비롯해 주택 빌딩 공장 발전소 등 생활과 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도를 대폭 확대하는 등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현대차그룹은 2028년 도심 운영에 최적화된 완전 전동화 UAM 모델, 2030년대에는 인접한 도시를 서로 연결하는 지역 항공 모빌리티 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실적]

- 현대차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3% 증가, 영업이익은 143.6% 증가, 당기순이익은 347.2% 증가하였습니다.

 

현대차 주가 차트

 

 

현대로템

Why? 수소트램 관련주인가요?

- 현대로템은 수소충전소 설치와 수소 전기 트램 개발도 동시에 진행하는 등 수소 인프라스트럭처 전반에 걸쳐 기술 선점에 나서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로템이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장치인 수소 리포머 공장을 구축하면서 수소 충전설비 공급 사업에 본격 진출하고 있습니다.

 

- 현대로템은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전동차, 고속전철, 경전철, 디젤동차, 기관차 및 객/화차 등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호,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로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이익은 11.6% 증가, 당기순이익은 10.9% 증가하였습니다.

 

현대로템 주가 차트

 

일진하이솔루스

Why? 수소트램 관련주인가요?

- 일진하이솔루스는 세계 1위 수소탱크 전문기업으로 수소트램은 수소저장용기를 서로 연결하기 위한 플랙서블(flexible) 고압 튜브 등 요소부품을 개발할 예정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용기사업(CNG, 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제조 등 설치용 금속탱크 및 저장용기) 및 환경사업(매연저감장치 DPF)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은 수소용기 및 매연저감장치로 구분됨. 시장 점유율 확대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실적]

- 일진하이솔루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기준 매출액 574.7억 원, 영업이익 62.7억 원, 당기순이익 50.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주가 차트

 

지엠비코리아

Why? 수소트램 관련주인가요?

- 수소트램전용 수소연료전지 및 요소부품기술분야는 수소차 부품 개조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주관하며, 지엠비코리아는 수소트램 연료전지 열관리 분야를 담당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부품 및 기계공구류의 제조/가공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기술/제품 개발,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7,000억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수출 주력 차종인 중형 승용차의 자동 변속기 6단, 8단용 Spool-Valve를 개발하여 양산 적용 중이며, 동 Spool류를 GM에도 양산 납품하고 있습니다.

 

[실적]

- 지엠비코리아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지엠비코리아 주가 차트

 

화승알앤에이

Why? 수소트램 관련주인가요?

- 수소트램전용 수소연료전지 및 요소부품기술분야는 수소차 부품 개조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주관하며, 화승알앤에이 수소트램 플렉서블 튜브를 담당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 코나 전기차에 적용되는 배터리 온도 조절용 냉각수 배관인 배터리 쿨링 라인을 양산하고 있으며, 수소차 넥쏘에 장착되는 저이온용출 냉각호스도 납품을 시작하였습니다.

 

- 현재 현대 코나와 넥쏘에 납품 중이며, 전기차인 아이오닉 5의 부품 수주활동에 힘쓰고 있으며, 2022년부터 관련 매출이 가시화될 전망입니다.

 

화승알앤에이 주가 차트

 

효성첨단소재

Why? 수소트램 관련주인가요?

- 효성첨단소재는 수소 저장용기에 적용되는 탄소섬유를 개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효성첨단소재의 주요 제품이자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사업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동반 성장이 예상됩니다.

 

- 동사는 타이어보강재, 각종 산업용 원사, 상업용/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종합 제조할 수 있는 생산규모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으며, 스판덱스의 Creora는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적]

- 효성첨단소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주가 차트

유니크

Why? 수소트램 관련주인가요?

- 유니크는 수소연료 전지 자동차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장치인 스택에 수소공급을 제어하는 부품인 FPS밸브와 수소탱크 솔레노이드 밸브 양산 공급업체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 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하여 현대/기아자동차, 현대 트랜시스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의 약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 현재 6 속, 8 속 솔레노이드 밸브를 양산하고 있으며, 향후 10 속에까지 적용 가능한 기술을 확보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실적]

- 유니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유니크 주가 차트

 

평화산업

Why? 수소트램 관련주인가요?

- 평화산업은 현대차에 수소차 핵심 부품 중 하나인 연료 전지 스택(이음매) 가스켓(틈막이 부품)을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 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완성차업체(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 GM, 쌍용자동차)를 통해 내수판매를 하고 있음.

 

-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의 OEM 판매와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으며, 독자적인 기술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 연구인력이 신기술, 재료배합기술 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평화산업 주가 차트

 

오늘은 수소 트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소운반 관련주 8종목

수소가 새로운 에너지원으로 각광받는 이유는 청정에너지인 데다 생산, 저장, 운반이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지 않아 그린 에너지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는 아직까지 탄소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