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에너지 대란 관련주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4.
반응형

국제 유가가 배럴당 80달러를 돌파하고 최근 유가와 천연가스·석탄 등 에너지 가격이 급등해 글로벌 에너지 대란에 대한 우려가 커지며 중국의 전력난이 심각해지면서 원자력발전이 글로벌 에너지 대란의 해법으로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친환경 시대로의 전환을 주도해온 유럽의 주요 국가들 사이에서도 원자력 에너지의 필요성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 향후 글로벌 원전 시장의 호황도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 에너지 대란의 원인 중 하나로 세계 각국의 탄소 중립 기조와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이 거론되는 가운데 원자력만이 친환경과 에너지난 해결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목소리가 커지는 상황입니다.

 

에너지 대란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원자력발전은 저렴하고 안정적이며 독립적인 에너지원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에너지 대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대란 관련주]

 

두산중공업

Why? 에너지 대란 관련주인가요?

- 두산중공업은 원전 설비의 소재부터 최종 제품 제작까지 모든 공정을 단일공장에서 처리할수 있는 일괄 생산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원전이 글로벌 에너지 대란의 해법으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8MW급 해상풍력발전 시스템 개발 국책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 두산 중공업은 미국 엑스에너지와 고온가스 SMR제작 설계 용역 계약 체결로 고온가스 SMR 사업에 진출하고 있으며,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입니다.

 

[실적]

- 두산중공업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차트

 

 

 

일진파워

Why? 에너지 대란 관련주인가요?

- 일진파워는 원자력발전 경정비 전문업체로 원전이 글로벌 에너지 대란의 해법으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일진파워는 한국형 원자로의 시험단계인 가압정수로 열수력 종합 실험장치를 제작, 아틀라스 프로젝트의 송공으로 원전 원천기술을 확보하여 한국형 원전의 해외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 한국원자력연구소로부터 트리튬 취급기술을 이전받아 삼중수소 저장용기를 공동으로 개발, 제작하여 현재 국제핵융합에도 대한민국 민간기업으로 참여하는 등 핵융합 에너지 실용화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일진파워는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36.5% 증가, 당기순이익은 37% 증가. 

 

일진파워 주가 차트

 

 

우리기술

Why? 에너지 대란 관련주인가요?

- 우리기술은 원자력 화력발전 기업으로 원자력 발전이 글로벌 에너지 대란의 해법으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시스템 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원전사업, 방산부문, 해상풍력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무선 네트워크 기술 및 DSP 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Real-timeOS) 관련 기술, 인터넷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된 고급 기반기술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 우리 기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증가, 영업손실은 67.7% 감소, 당기순손실은 85.8% 감소하였습니다.

 

 

우리기술 주가 차트

 

보성파워텍

Why? 에너지 대란 관련주인가요?

- 보성파워텍은 발전 관련 개폐기 철탑 및 주상변압기 제조사로 원전이 글로벌 에너지 대란의 해법으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발전소, 변전소 철골 및 송배전 자재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자재 개발 및 제작,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한국전력공사를 주매출처로 두고 다양한 고객의 확보를 위한 다품종 소량 생산체제를 통한 수익성의 극대화에 역점을 두고 세계시장을 목표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만족의 품질향상과 꾸준한 연구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보성파워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5.3% 감소, 영업이익은 53.3%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보성파워텍 주가 차트

 

에너토크

Why? 에너지 대란 관련주인가요?

- 에너토크는원전 관련주이며, 밸브 제어용 전동 액츄에이터 및 감속기 제조사로 원전이 글로벌 에너지 대란의 해법으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밸브 및 댐퍼 등의 자동개폐장치인 전동 ACTUATOR와 감속기를 개발하여 국내 및 해외에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서 물, 오일 및 스팀과 가스 등 밸브를 구동시키는 장비와 감속기의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에너토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6% 감소, 영업이익은 65.8% 감소, 당기순이익은 65.1% 감소하였습니다.

 

 

에너토크 주가 차트

 

 

HRS

Why? 에너지 대란 관련주인가요?

- HRS는 원자력발전소에 활용되는 실리콘 방화재를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원전이 글로벌 에너지 대란의 해법으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HRS가 국내 최초 원전용 실리콘 방화재를 개발해 생산 중이며 전기차 배터리 케이블용 소재를 완성차 기업에 공급하며, 올해 상반기부터 완성차 기업에 전기차용 배터리 케이블용 소재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박막 열전달 시트 제조용 기능성 실리콘 소재 개발로 수입에 의존하는 고부가가치 실리콘 소재의 내수화에 대한 연구개발 진행 중이며, 신규사업인 화장품 부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HRS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5% 증가, 영업이익은 66.1% 증가, 당기순이익은 254.9% 증가하였습니다.

 

HRS 주가 차트

 

 

비츠로테크

Why? 에너지 대란 관련주인가요?

- 비츠로테크는 원전용 차단기, 폐액 처리 장치 제조사로 국제 핵융합 실험로 수주 경험이 있으며, 원전이 글로벌 에너지 대란의 해법으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 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 비츠로셀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 일 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실적]

- 비츠로테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증가, 영업이익은 25% 감소, 당기순이익은 40.6% 감소하였습니다.

 

비츠로테크 주가 차트

 

 

오르비텍

Why? 에너지 대란 관련주인가요?

- 오르비텍은 원자력발전 검사 및 방사선 관리용역에 특화된 기업으로 원전이 글로벌 에너지 대란의 해법으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연구 및 개발을 통한 핵심 보유기술을 바탕으로 비파괴 기술검사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영업부문은 원자력사업본부, ISI사업본부, 항공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오르비텍은 방사선 관리 분야, ISI 분야 모두 국내 2위권 회사로 원자력 검사 용역 부문 국내 최상위권 회사로 특정 원재료가 필요하지 않아 원가 리스크 적은 편입니다.

 

[실적]

- 오르비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2.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오르비텍 주가 차트

 

 

한전 KPS

Why? 에너지 대란 관련주인가요?

- 한전 KPS는 화력 원자력발전, 송변전선로 등에 대한 예방정비, 경정비 용역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원전이 글로벌 에너지 대란의 해법으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발전설비 정비 전문회사로 전력설비 정비(화력, 원자력/양수, 송변전, 대외, 해외)와 관련된 기술개발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수행하고 있습니다.

 

- 국내 발전회사 산업단지 열병합 설비 및 자가발전설비 등의 유지관리사업 GE의 가스터빈 재생정비 기술을 바탕으로 지멘스, 웨스팅하우스, ABB 등 Non-GE 등 다양한 가스터빈 및 스팀터빈 부품 재생정비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전 KPS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증가, 영업이익은 49.1% 증가, 당기순이익은 16.2% 증가하였습니다.

 

 

한전KPS 주가 차트

 

오늘은 원자력 발전이 탄소중립 기조와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 주목을 받는 에너지 대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운] 물류대란 관련주 5종목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물류망 병목 현상을 정부 차원에서만 해소하기가 쉽지 않다고 판단해 서부 항만의 물류 대란을 완화하기 위해 삼성전자를 비롯한 민간에 협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