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6.
반응형

철도산업은 도로, 항공 등 타 운송 수단의 급속한 발전으로 사양산업으로 여겨졌으나, 지구 온난화와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친환경 대체 교통수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철도산업은 고급화된 차세대 고속열차 및 이층열차와 무가선 트램, 자기 부상 열차 등 미래형 도시철도 수단을 출시하고 있으며, 정시성, 고속성, 안정성, 경제성 및 장거리 대량 수소 능력의 강점이 있습니다.

 

특히, 철도 관련주들은 남북관계가 개선될 경우 남북 철도 연결 사업의 재추진 기대감에 부각을 받아 움직이는 경우가 많으며, 북한 내 고속철도 건설 비용은 한 노선당 20조원으로 추정이 되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남북관계 개선으로 기대가 되는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북경협 관련주 정리]

 

현대코퍼레이션

Why?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인가요?

- 현대코퍼페이션은 철도차량 및 관련시스템 제조 운영을 하고 있어 남북철도 재추진시 기대감에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차, 철강, 화학제품 및 플랜트 등의 제품을 수출하는 종합상사이며, 2016년 3월 공정위의 승인으로 현대중공업 기업집단으로부터 계열 분리됨. 산업플랜트, 차량소재, 철강, 기타(자원개발 등) 4개의 사업부문으로 구성됩니다.

 

-  현대자동차의 1차 협력사로서 콘솔박스, 엔진커버, 휠가드 등 차량용 플라스틱 부품 전문 생산업체인 기인터모빌 인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대코퍼레이션 주가 차트

현대로템

Why?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인가요?

- 현대로템은 철도 차량생산 및 유지보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동력 분산식 고속철, 자기부상열차, 소전기 트램 등도 개발하고 있어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로서 철도사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 및 핵심 전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호,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현대로템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 감소, 영업이익은 121.1%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현대로템 주가 차트

 

대아티아이

Why?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인가요?

- 대아티아이는 철도 신호 제어 시스템 및 지능형 교통시스템 기업으로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철도신호제어부문은 철도 움직임 제어 분야로 승객의 안전 및 수송능력 제고를 위한 고도의 핵심기술분야이며 디지털 광고 사업은 광고주의 마케팅 전략에서 주로 디지털 매체를 통한 광고 기획, 집행 및 분석과 관련됩니다.

- 대아티아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8% 증가, 영업이익은 227.3% 증가, 당기순이익은 13.2% 증가했습니다.

 

 

대아티아이 주가 차트

 

 

 

 

특수건설

Why?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인가요?

- 특수건설은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 시공기업으로 남북철도 재추진시 기대감에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철도 및 도로 지하 횡단구조물 비개착 시공, 대구경 교량 기초시공, 쉴드 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하고 있습니다.

 

- 쉴드장비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한강하저터널 및 세계 최초 S-Curve구간인 서초 전력구를 성공적으로 시공. 중공업 부문에서는 자동차 공장의 도장라인과 포스코 등의 산업플랜트 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특수건설 주가 차트

 

유신

Why?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인가요?

- 유신은 국내 철도설계 분야 1위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남북철도 연결 공동 조사에 참여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도로/공항, 철도/구조, 도시계획, 감리, 기타 설계 사업을 영위하는 건설업체로 동사는 교통시설분야와 함께 생활환경과 직결된 제반 분야에서 사회기반시설의 타당성 조사와 설계업무 및 감리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국내 SOC 발주물량의 감소로 해외사업 비중을 늘려나가고 있으며, 기 수행 중인 사업을 기반으로 해외시장 다각화에 노력하며 활발한 사업 수행하고 있습니다.

 

유신 주가 차트

 

푸른기술

Why?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인가요?

- 푸른기술은 역무자동화기기, 지폐방출기 제조사로 중국 철도공사에 참여한 이력이 있어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금융자동화 기기, 역무자동화 기기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푸른 에스엠' 1개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두고 있음. 

 

- 동사는 해외 금융자동화 시장에서 은행들의 비용 절감 노력에 따라 소매형 ATM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미국 시장개척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푸른기술 주가 차트

 

 

에스트래픽

Why?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인가요?

- 에스트래픽은 삼성SDS에서 분사 설립된 도로 및 철도 교통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교통(도로/철도) 관련 SI(System Integration)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으며, SI(System Integration)는 기업이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화 시스템을 컨설팅하고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 도로사업, 철도사업에 관련된 숙련된 인력과 자체 보유한 솔루션을 통해 개발, 제조, 판매, 설치 및 관련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및 유지관리를 주요 영위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에스트래픽 주가 차트

 

오늘은 남북관계 개선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남북경협 철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핵융합 에너지 관련주 핵심 8종목

핵융합에너지는 가벼운 원소의 원자핵들이 태양에서처럼 원자핵과 전자가 분리돼 있는 초고온 플라즈마 상태에서 서로 결합, 무거운 원자핵이 되는 핵융합 반응에서 질량이 줄면서 나오는 막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