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남북경협 관련주 핵심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6.
반응형

남북경협 관련주는 최근 문재인 대통령의 종전선언에 대해 북한 노동당 중앙위 부부장이 나쁘지 않다면서 긍정적으로 답해 관련주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으면서 큰 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지난 7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친서 교환을 통해 그동안 단절됐던 남북 간 통신 연락선 복원 발표에 이어 정상회담 개최 가능성까지 열리면서 남북경협 관련주가 강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남북경협 관련주는 개성공단, 금강산 관광, 남북철도 관련주가 포함이 되고 있는데 오늘은 최근 종전선언으로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북경협 관련주 정리]

 

 

신원

Why? 남북경협 관련주 인가요?

- 신원은 개성공단 입주 1위 기업으로 의류와 잡화 제조사로 남북경협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KNIT, SWEATER를 OEM 생산하여 수출하는 수출부문과 패션  브랜드 사업을 전개하는 패션부문으로 구분됩니다.

 

- 수출 부문은 과테말라 등에 위치한 계열사에서 생산한 의류를 GAP, WALMART, TARGET, HANES 등의 고객사에 수출하는 것이 주요 활동입니다.

 

[실적]

신원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 증가, 영업이익은 219.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신원 주가 차트

 

 

 

태평양물산

Why? 남북경협 관련주인가요?

- 태평양물산은 2007년부터 2054년까지 사용이 가능한 2700평 규모의 개성공단 토지이용권을 보유하고 있어 남북경협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 섬유의류제조 및 판매, 우모 가공 및 판매, 침구류 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 및 부동산 임대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에 5개의 종속회사와 인도네시아, 미얀마, 베트남, 중국, 미국에 현지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실적]

- 태평양물산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5% 감소하였습니다.

 

 

태평양물산 주가 차트

 

 

 

 

인디에프

Why? 남북경협 관련주인가요?

- 인디에프는 개성공단에 입주했었던 기업으로 의류 제조를 하고 있어 남북경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은 의류 제조 및 판매업이며, 여성복 브래드 조이너스, 꼼빠니아, 신사복 브랜드 트루젠, 캐주얼 브랜드 테이트, 편집 스토어 바인드, 패션 주얼리 브랜드 모스 바니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인디에프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손실은 107.3% 증가, 당기순손실은 101.2% 증가하였습니다.

 

인디에프 주가 차트

 

 

인지컨트롤스 

Why? 남북경협 관련주인가요?

- 인지컨트롤스는 2008년 개성공단 내 100% 지분을 투자해 인지 개성을 계열사로 추가해 남북경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인지컨트롤스는 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판매업으로서, 국내외의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직수출 및 로컬수출을 포함하여 매출의 60%를 해외시장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인지컨트롤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8% 증가, 영업이익은 50.2% 증가, 당기순이익은 84.2% 증가하였습니다.

 

인지컨트롤스 주가 차트

 

 

제이에스티나

Why? 남북경협 관련주인가요?

- 제이에스티나는 개성공단 최초 입주기업 중 하나로 로만손 개성 협동화 공장 법인에 100% 출자 해 남북경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J.ESTINA 브랜드로 주얼리와 핸드백 및 화장품 사업을, ROMANSON 브랜드로 손목시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패션사업의 핵심인 디자인과 R&D, 고급 샵의 확보 및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생산은 외주생산 시스템을 유지하는 중입니다.

 

[실적]

- 제이에스티나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3% 감소, 영업손실은 86.8% 감소, 당기순손실은 88.2% 감소하였습니다.

 

 

제이에스티나 주가 차트

 

 

자화전자

Why? 남북경협 관련주인가요?

- 자화전자는 2007년 개성공단에 입주해 개성 자화전자 공장을 설립해 북한 주민 1천여 명을 고용해 휴대폰 부품을 생산한 이력이 있어 남북경협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스마트폰 및 카메라폰 / 소형 모바일 기기 등에 탑재되는 고사양 카메라 모듈 용 핵심부품(Folded Zoom, OIS, AF Actuator)을 판매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  동사의 일부 제품은 국내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갖고 있으며 세계시장에서도 높은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습니다.

 

[실적]

자화전자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5%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또한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자화전자 주가 차트

 

일신석재

Why? 남북경협 관련주인가요?

- 일신석재는 금강산 관광을 담당했던 통일그룹 계열사 세일여행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남북경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건축석 수출입, 석재공예품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86년 상장되었습니다.

 

- 원석 채취, 원석 및 석제품 가공, 석판재 수출입 및 유통 그리고 석공사 시공을 영위하는 종합 석재업체이며, 석재업체 중 유일한 상장회사입니다.

 

일신석재 주가 차트

 

 

아난티

Why? 남북경협 관련주인가요?

- 아난티는 2008년 5월 금강산 관광단지에 금강산 아난티 골프 앤드 온천 리조트를 건설하여 남북경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사업목적과 업종이 골프장 레저사업으로 변경되어 영위하고 있으며, 레저시설의 개발 및 건설, 운영, 분양 등 관련 전 부문을 직접 모두 수행 가능한 전문성 및 경쟁우위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실적]

- 아난티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1.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아난티 주가 차트

 

 

오늘은 최근 종전선언에 대한 기대감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남북경협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핵융합 에너지 관련주 핵심 8종목

핵융합에너지는 가벼운 원소의 원자핵들이 태양에서처럼 원자핵과 전자가 분리돼 있는 초고온 플라즈마 상태에서 서로 결합, 무거운 원자핵이 되는 핵융합 반응에서 질량이 줄면서 나오는 막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