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5.
반응형

최근 증시에서 친환경 에너지 테마를 등에 업은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이 대세 트렌드로 떠오른 데다 ESG 강화 등 장기적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라고 풀이되고 있습니다.

 

특히 수소·풍력, 태양광, 원전 등 친환경 에너지 신사업에 뛰어든 기업을 중심으로 주가가 급등하는 종목이 속속 나오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는 기업 뿐 아니라 친환경 설비를 건설하는 건설주들도 최근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는 기업들이 나오고 있는데 오늘은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정리]

 

 

코오롱글로벌 

Why?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인가요?

- 코오롱글로벌은 국내 풍력에너지 발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 그린 수소 에너지를 생산도 하고 있어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코오롱글로벌은 풍력사업을 바탕으로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한 수전해 기술로 그린 수소를 직접 생산 공급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코오롱글로벌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1% 증가, 영업이익은 47.9% 증가, 당기순이익은 93.5% 증가 하였습니다.

 

 

코오롱글로벌 주가 차트

 

 

일진파워

Why?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인가요?

- 일진파워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의 국책 과제 주관기관으로 원자로 및 관련기기 개발 및 설계, 제작 등에 참여하고 있어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신재생에너지관련 기기 제작 및 시공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여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20년부터는 발전 5사-경상정비 협력사 발전산업 적정 노무비 지급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발전산업 노동자 처우개선 관리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일진파워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7% 감소, 영업이익은 15.7% 감소, 당기순이익은 6.5% 감소하였습니다.

 

 

일진파워 주가 차트

 

삼성엔지니어링

Why?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삼성엔지니어링은 친환경 수소에너지 생산 설비와 암모니아 운송 설비의 EPC(설계·조달·시공)에 나선다고 전해져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전 세계 플랜트 시장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는 글로벌 EPC (설계, 구매, 시공) 전문기업으로 산업환경은 그룹 내 물량의 지속적인 발주가 이어지고, 해외 수처리 및 바이오 시장의 성장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실적]

- 삼성엔지니어링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감소, 영업이익은 22% 증가, 당기순이익은 50.7% 증가하였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차트

 

 

DL이앤씨

Why?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DL이앤씨는 탄소포집·활용(CCU) 설비와 수소 생산·저장 설비 분야에 진출할 계획으로 현대오일뱅크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CCU 설비 구축에 나서고 있어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대림산업의 건설사업부문을 영위하는 사업회사로 최대주주는 대림코퍼레이션이며,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자를 포함한 지분율은 23.12%입니다.

 

- 국내 100대 건설사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e 편한 세상' 도입 이래, 프리미엄 브랜드 'ACRO'를 시장에 정착시켜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등을 성공적으로 분양하였습니다.

 

[실적]

- DL이앤씨의 실적은 사업부문은 크게 주택/토목/플랜트 3 부문으로 나뉘며, 별도기준 2020년 상반기 사업부문별 매출실적은 주택 18,954억 원, 토목 4,284억 원, 플랜트 6,945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DL이앤씨 주가 차트

두산중공업

Why?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두산중공업은 가스터빈, SMR 등 친환경 에너지 사업과 이에 필요한 각종 기자재 사업에 주력하고 있어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두산중공업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4% 증가, 영업이익은 558.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차트

 

 

씨에스윈드

Why?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씨에스윈드는 해상풍력타워 제조능력 글로벌 1위 업체로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풍력발전기를 높은 곳에 설치 가능하게 하는 풍력발전 타워 및 풍력발전 타워용 알루미늄 플랫폼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실적]

- 씨에스윈드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7% 증가, 영업이익은 94.2% 증가, 당기순이익은 126.2% 증가하였습니다.

 

씨에스윈드 주가 차트

 

 

 

현대건설

Why?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현대건설은 수소연료전지·태양광 에너지, ·풍력 에너지 발전소 구축에서 강점을 갖고 있어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우리나라 원전의 대부분을 시공했으며 원전 시공기술 자립도 100%를 달성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UAE 원전 4기를 수주하여 최고의 원전 시공기술을 인정받았습니다.

 

[실적]

- 현대건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21.5% 증가, 당기순이익은 0.7% 증가하였습니다.

 

현대건설 주가 차트

 

오늘은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주목을 받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이오 디젤 관련주 핵심 7종목

최근 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신재생 에너지인 바이오 디젤과 바이오 에탄올 같은 바이오 연료의 역할이 더욱 확대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정부도 바이오 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