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바이오 디젤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5.
반응형

최근 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신재생 에너지인 바이오 디젤과 바이오 에탄올 같은 바이오 연료의 역할이 더욱 확대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정부도 바이오 디젤과 함께 바이오 에탄올 혼합의무 정책을 적극 도입해야 한다고 한다는데  전기차·수소연료전지차 시대는 바로 오지 않기 때문에 바이오 연료 혼합 단계를 거쳐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습니다.

 

지구 환경을 개선하고 온실가스를 감축하는데 있어 바이오 연료, 바이오디젤의 다양한 에너지원들을 찾아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적용분야가 넓은 신재생 에너지로 기대가 되고 있는 바이오 연료, 바이오 디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 디젤 관련주 정리]

 

유니드

Why? 바이오디젤 관련주인가요?

- 유니드는 바이오디젤을 제조시 필요한 촉매제 가성칼륨을 생산하고 있으며 정유사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유니드의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가성칼륨, 탄산칼륨 등 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 증기 및 온수 공급, 발전 전기의 제조 및 판매, 산림개발 및 조림사업 등이 있습니다.

 

[실적]

- 유니드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1% 증가, 영업이익은 125% 증가, 당기순이익은 122.1% 증가하였습니다.

유니드 주가 차트

 

제이씨케미칼

Why? 바이오디젤 관련주인가요?

- 제이씨케미칼은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인 바이오디젤과 바이오중유를 제조하고 정유사와 발전사 등에 공급하고 잇는 사업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바이오디젤 제조 업계 최초로 2012년 10월에 인도네시아 동부 칼리만탄에 위치한 오일팜 플랜테이션 농장을 인수하였습니다.

 

- 바이오중유를 울산에 소재한 신항공장에 금속 및 고산가 원료 등을 정제하는 설비에 2018년부터 투자하여 2020년 현재 최상의 바이오중유 제품을 생산하여 발전사에 공급 중 하고 있습니다.

 

[실적]

- 제이씨케미칼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2% 증가, 영업이익은 94.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제이씨케미칼 주가 차트

 

 

에코바이오

Why? 바이오디젤 관련주인가요?

- 에코바이오는 폐기물 처리의 전 과정에 걸쳐 핵심 역량을 구축하여 국내 신규 사업과 해외 매립가스, 바이오 가스 및 유기성폐기물 자원화 사업에 적극 진출할 계획으로 바이오 디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

- 에코바이오는 주력사업 바이오 황사업으로 발전소 전처리 관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 비료와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 에코바이오는 매립지가스를 정제한 후 수소를 생산하여 수소 전기차에 충전하는 상암 수소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코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6% 감소, 영업이익은 65.6% 감소, 당기순이익은 3.2% 증가하였습니다.

 

 

에코바이오 주가 차트

 

LG화학

Why? 바이오디젤 관련주인가요?

- LG화학은 국내 바이오디젤 전문기업 단석산업과 손잡고 수소화식물성오일(HVO) 공장 건설을 위한 HOA를 체결했으며 2024년 완공이 목표로 바이오디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LG화학은 이를 통해 친환경 제품 생산에 필요한 바이오 원료를 확보하고, 친환경 소재 분야에 대한 투자를 연달아 체결하며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습니다.

 

- LG화학은 2025년까지 친환경 소재 사업에 3조 원을 투자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하며, 미국 아처 대니얼스 미들랜드(ADM)와 손잡고 옥수수를 원료로 하는 바이오 플라스틱을 생산하기 위해 합작법인을 세운다고 합니다.

 

LG화학 주가 차트

 

S-Oil

Why? 바이오디젤 관련주인가요?

- 에쓰오일은 삼성물산과 탈탄소 차세대 에너지 사업도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으며, 친환경 바이오 디젤, 차세대 바이오 항공유를 개발하고 해외 인프라를 활용할 계획으로 바이오 디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에스오일은 수소 인프라 구축과 수소공급 및 운영사업을 개발하고 해외 청정 암모니아와 수소의 도입, 유통사업도 모색할 예정이며, 전 밸류 체인 수소 사업에서 협력할 계획입니다.

 

- 에쓰오일은 대주주인 사우디 아람코와의 협력을 통해 그린 수소, 그린 암모니아를 활용한 사업 및 액화수소 생산, 유통사업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스오일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에스오일 주가 차트

 

 

삼성물산

Why? 바이오디젤 관련주인가요?

- 삼성물산은 에쓰오일과 전 밸류 체인 수소 및 바이오 연료 사업을 공동 개발하며, 친환경 바이오 디젤, 해외 청정 암모니아와 수소의 도입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 및 도입할 예정으로 바이오디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삼성물산은 생산시설, 글로벌 네트워크 등 양사가 축적한 운영 노하우와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결합하여 전 밸류 체인 수소 및 바이오 연료 사업을 공동 개발하기로 하였습니다.

 

- 전 세계 43개국 74개(21년 1분기 말 기준) 해외 거점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화학, 철강, 에너지, 소재, 생활산업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실적]

삼성물산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증가, 영업이익은 105.8% 증가, 당기순이익은 170.1% 증가하였습니다.

 

 

삼성물산 주가 차트

 

 

 

 

롯데정밀화학

Why? 바이오디젤 관련주인가요?

- 롯데정밀화학은 최근 바이오디젤 원료인 곡물(대두유, 팜유, 카놀라유)의 강세로 에폭시 부원료 ECH가 가격이 올라 영업이익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어 바이오 디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중국기업이 생산하는 ECH는 바이오디젤의 부산물인 글리세린을 통해 생산되는데 바이오디젤의 원료인 곡물 수급이 부족해져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데 이 상승이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어 롯데정밀화학에 수혜가 예상됩니다.

 

-  롯데정밀화학은 석탄 및 천연가스, 곡물가격 강세의 최대 수혜업체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롯데정밀화학은 석탄 외의 재료를 통한 다른 공법으로 ECH, PVC, AA 제품들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적]

- 롯데정밀화학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감소, 영업이익은 30.4% 감소, 당기순이익은 6% 감소하였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주가 차트

 

 

오늘은 기후위기 시대에 탄소중립을 위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 바이오 디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핵심 8종목

최근 사용 후 배터리가 돈이 된다는 분석이 이어지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에 따라 최대 전기차 시장 중 하나로 떠오른 미국이 사용 후 배터리 표준 제정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시장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