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26.
반응형

친환경 수소차는 수소와 산소를 전기화학반응을 시켜서 전기를 얻어 움직이는 차량을 말하여 친환경 수소차는 전기차보다는 충전 속도가 빠르며, 주행거리가 길다고 합니다.

 

정부는 친환경 수소자동차의 가속화를 위해 수소 모빌리티 수소생산, 유통인프라 등에 전년대비 40% 증가한 8,244억 원 예산 투입을 하고 33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5년까지 수소 전기차 소재 국산화율을 70% ~ 95%까지 높일 예정입니다.

 

현대차도 친환경 수소차를 2025년까지 누적 2.6조원을 투입해 연간 생산량 13만 대, 2030년까지 누적 6.9조 원을 투입해 연간 50만 대 생산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친환경 수소차의 시장 규모가 2022년 26만에서 2030년 220만대로 확대될 전망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데 오늘은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 정리]

 

두산퓨얼셀

Why?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인가요?

- 두산퓨얼셀은 저온 인산형 타입의 발전용 연료전지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으며 연료전지 주요 부품인 개질기(LNG → 수소)를 활용해 향후 수소 충전소의 사업으로 확장도 기대가 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PAFC 연료전지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영위함.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두산 퓨얼셀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58.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24.1% 증가하였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차트

 

효성첨단소재

Why?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인가요?

- 효성첨단소재는 수소차 CNG 충전용기에 사용되는 탄소섬유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어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효성첨단소재는 주요 제품이자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사업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동반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적]

- 효성첨단소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192.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0.6% 증가하고 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주가 차트

 

효성중공업

Why?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인가요?

- 효성중공업은 수소가스 압축 패키지와 수소충전기, 수소가스 냉각시스템 등을 대부분 국산화에 성공했으며 전국의 약 40$의 수소 충전소도 건립해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습니다.

 

- 초고압 변압기와 차단기 제품의 경우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실적]

효성중공업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효성중공업 주가 차트

 

 

일진하이솔루스

Why?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인가요?

- 일진하이솔루스는 수소 연료탱크. 매연저감장치 제조업체로 현대차의 수소전기전용차 모델 넥쏘에 수소연료탱크 공급하고 있어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상아프론테크

Why?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인가요?

- 상아프론테크는 수소차 연료전지 분리막을 개발하였으며 수소연료전지 핵심 부품 국산화를 진행하고 있어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최근에는 특정 성분을 선택적으로 통과시켜 혼합물을 분리할 수 있는 e-PTFE Membrane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전기차용 2차전지 부품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과 의료기기, 멤브레인 등 고부가가치 특수소재 사업을 개발하여 공급계약 체결을 통한 매출 확대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실적]

상아프론테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8% 증가, 영업이익은 4.1% 증가, 당기순이익은 3.2% 감소하였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주가 차트

 

 

영화테크

Why?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인가요?

- 영화테크는 전기, 수소차용 부품을 생산하며 현대자동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대형 수소 화물차용 전기동력 파워트레인 제작기술을 개발하고 있어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전기차 전력 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실적]

- 영화테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손실은 89.9%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영화테크 주가 차트

 

 

유니크

Why?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인가요?

- 유니크는 수소제어 모듈을 생산해 현대차에 공급하고 있어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하여 현대/기아자동차, 현대 트랜시스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의 약 70% 이상을 점유 중입니다.

 

[실적]

- 유니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유니크 주가 차트

 

 

뉴인텍

Why?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인가요?

- 뉴인텍은 수소차에 탑재되는 인버터용 콘덴서 제조사로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증착필름(콘덴서의 원재료) 및 기기용 콘덴서(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용 부품)와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자동차, 태양광 발선 소용)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적]

- 뉴인텍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8% 증가, 영업이익은 265.9% 증가, 당기순이익은 140.4% 증가하였습니다.

 

뉴인텍 주가 차트

 

 

오늘은 현대차 그룹, 정부의 친환경 수소차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기대가 되는 친환경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7종목

최근 증시에서 친환경 에너지 테마를 등에 업은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이 대세 트렌드로 떠오른 데다 ESG 강화 등 장기적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라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