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이연제약 주가 전망 및 차트분석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3.
반응형

이연제약 주가가 조정을 마치고 공장 증설 기대감에 큰 상승으로 추세돌파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연제약은 글로벌 오픈 생산 플랫폼을 통해 바이오의약품을 직접 생산하며, 제조기반의 케미칼 및 바이오의약품 전문 제약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연제약은 바이오 + 케미칼 공장 증설로 인해 공급 능력 확대 및 경쟁력 확보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가 더욱 기대가 되고 있는 기업으로 판단이 됩니다.

 

이연제약 투자 포인트
1. 바이오 + 케미칼 공장 기대감
- 총 2,900억원 투자로 글로벌 생산 플랫폼으로 기대.

2. 글로벌 생산 플랫폼으로 실적 개선 기대감.

3. mRNA백신 생산량 증가 기대감
- 7억 도즈 → 14억 도즈 생산

4. 기관수급 개선
- 기관의 연속매수 특히 연기금의 연속 매수 유입

 

이연제약은? 

이연제약은 시가총액 1조 1,249억원으로 포스팅 기준 코스피 22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문의약품, 원료의약품 제조 및 판매"

이연제약은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으며, 오리지널 진단제 의약품, 제네릭 전문의약품, 특화된 원료의약품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제네릭 의약품, 안정된 원료공급"

이연제약은 천연물 유래 신약 및 제네릭 의약품 개발을 진행 중인데, 천연물 의약품 개발에 있어서 핵심은 안정된 원료 공급 위해 독일 핀젤버그사, 국내의 비엔에프솔루션 과 원료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연제약은 제품력에 대한 인지도 제고, 영업인력의 생산성 증가, 진입장벽이 높은 고부가가치 원료의약품 생산을 통해 우수한 수익성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이연제약 실적은?

"1분기 매출 3.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이연제약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8316.7% 증가하였습니다.

 

건설 중인 충주공장이 완공될 경우, 바이오 원료 생산의 규격화를 통해 R&D 비용을 절감하고 수익성 및 신약 파이프라인을 극대화할 계획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연제약 케미칼 공장 모멘텀?

"케미칼 공장 11월 준공"

이연제약이 2100억 원을 투자한 충주 케미칼 공장이 오는 11월 준공될 예정으로 공장 준공이 예정보다 빨라져 본격 가동 시기도 빨라지게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500억 증액, 생산능력 ↑"

이연제약은 투자액을 1600억 원에서 21억 원으로 500억 원을 증액했다고 하는데 생산능력 증가를 위한 추가 공사 및 생산 설비 도입으로 긍정적으로 판단됩니다.

 

"바이오 공장 동시 준공식, 시너지 기대"

이연제약의 케마킬 공장 건설은 cGMP급 공장 신축을  통한 공급 능력 확대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인데 바이오 공장과 동시에 준공을 하게 되어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바이오 800억 + 케미칼 2,100억 투자"

이연제약은 바이오 800억 원 투자에 이어 케미컬 공장 2,100억 원 투자로 충주 공장 프로젝트가 완성이 예정되어 있는데 GMP 인증 등을 거쳐 본격 생산을 하게 된다면 얼마나 기업이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mRNA 백신 생산량 증가?

"플라스미드 DNA, mRNA생산"

이연제약은 유전자치료제인 플라스미드 DNA와, 이를 활용한 mRNA 생산, 그 외 대장균 발효를 통해 확보할 수 있는 bacteriophage 생산 등등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제조시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mRNA백신 14억 도즈 ↑"

이연제약은 충주공장을 완성하면 mRNA 백신 기준으로 연간 7억 2000만 도즈를 생산할 수 있다고 알려졌으나 최대한 가동하면 14억 도즈 이상 생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의약품 제조 품질 관리 기준 인증(GMP) 절차는 빠르면 내년 상반기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연제약의 CDMO사업 차별성?

"공동개발로 비용분담, 이익공유"

첫째, 단순 용역계약이 아닌 공동개발 계약을 통해 역할 및 비용분담, 이익공유를 추구한다는 점이며, 

 

"주도적인 프로젝트"

둘째, CDMO 업체처럼 고객사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고 선제적으로 먼저 찾아서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선별한다는 것이며, 연구개발 과제 선별 시에 다양한 외부 자문과 내부 통찰력을 동원해서 성공 확률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이연제약 계획?

"제네릭 사업 양적 확대"

기존 제네릭 사업 양적 확대를 통해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유지하고, 품목 확대 및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전환하여 수익률 개선을 하고 있습니다.

 

"천연물 의약품, 건기식 확보, 신규 원료의약품"

천연물 유래 의약품 및 건기식 아이템을 확보하고 있으며, 시장 상황을 고려한 신규 원료의약품 품목 도입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연제약의 충주공장 바이오 + 케미칼 공장이 완공 후 GMP 인증을 완료한다면 의약품 완제 수탁 사업을 통해 단기적인 수익모델을 확보와 액상바이알 및 동건 바이알 형태의 주사제 완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로 기대가 됩니다.

 

이연제약 주가 차트

이연제약이 2100억 원 충주공장 모멘텀을 바탕으로 60일선을 지켜내며 큰 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동평균선 중에서 60일선을 가장 주요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이 자리를 지켜내며 상승을 해 긍정적입니다.

이연제약 주가 차트

사실 큰 상승 후 첫 60일선에서의 매매는 확률이 높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 패턴입니다. 기술적으로 상승할 자리였는데 오늘은 상승할 재료까지 나오니 큰 상승이 가능했다고 판단됩니다.

 

이연제약 수급

이연제약이 외국인, 개관의 쌍끌이 매수로 큰 상승을 했는데 기관의 연속 매수가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기관은 매수가 연속으로 들어오기 시작하면 꾸준히 매수하는 패턴을 보이는데 앞으로 기관의 수급이 상승의 키로 작용할 듯합니다.

 

이연제약 기관수급

기관의 매수 중 연기금의 매수가 눈에 들어오는데 투신과 연기금의 수급을 체크하시면서 대응하신다면 좋아 보입니다.

 

이연제약 주가 차트

하지만 오늘 큰 상승을 하였으나 추세 저항라인에서 저항을 받으며 윗꼬리를 달았는데 위 차트에서 추세를 넘어서는 모습이 필요한데 추세를 돌파할 때 거래량의 증가가 동반된다고 한다면 전 고점 돌파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이연제약은 mRNA, DNA, 바이탈 벡터 기반의 유전자 치료제 중심으로 원료 및 완제품을 모두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오픈 생산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는데 충주공장이 완료되어 생산이 본격화된다면 기업이 큰 성장동력으로 레벨업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 투자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