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에스티팜 주가전망 및 차트분석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4.
반응형

에스티팜이 델타 변이 mRNA백신 후보물질 이슈로 인해 주가가 큰 상승을 하고 있는데 최근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 관련주 종목들이 순환매가 이어지며 강한 흐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국내 및 전 세계적인 코로나 확산 우려 속에 백신 및 치료제에 대한 이슈 등의 영향으로 풀이되고 있는데 오늘은 에스티팜에 대해 주가전망 및 차트의 움직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티팜은?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 CDMO 경쟁력"

원료의약품 CDMO사업 분야를 확장하여, 신규사업 영역으로서 새로운 치료제 분야인 핵산치료제로 진출하였으며, 현재 아시아 1위, 글로벌 3위 내의 올리고 뉴클레오타이드(oligonucleotide) 제조 CDMO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일의 올리고 API CDMO 기업"

에스티팜은 축적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올리고 API의 출발물질인 Amidites에서 최종 API까지 신약에 필요한 원료를 원스탑으로 공급 가능한 세계 유일의 올리고 API CDMO 기업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스티팜 실적은?

"1분기 매출 35.2% 증가, 영업손실 29.6% 감소"

에스티팜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2% 증가, 영업손실은 29.6% 감소, 당기순손실은 22.3% 증가. 

 

출처: 키움증권

 

 

에스티팜 델타변이 대응?

"델타변이 mRNA 백신 후보물질 발굴"

에스티팜은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를 표적 한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 후보물질 STP2130의 발굴을 완료했으며, 내년 3월 국내 임상 1상을 신청할 계획으로 알려져 시장에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국산 코로나 mRNA백신 개발"

에스티팜은 국산 코로나19 mRNA백신을 개발하고 있으며 mRNA 생산시설을 구축하여 상당량의 mRNA 생산이 가능한 걸로 알려져 있는데 에스티팜에 따르면 연간 1000만도즈의 원액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라고 합니다.

 

"mRNA플랫폼,  변이에 최적화"

mRNA 플랫폼은 항원의 염기서열만 갈아 끼워 신속하게 변이에 최적화된 후보물질을 도출할 수 있어 비교적 쉽게 연계 연구가 가능하며, 전임상 중인 STP-2104는 연내 임상 1상이 신청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스티팜 K-mRNA 컨소시엄?

"K-mRNA, 백신 내년 상용화 예정"

에스티팜은 한미약품, GC녹십자, 한국 혁신 의약품 컨소시엄과 손잡고 지난 6월 'K-mRNA 컨소시엄'을 출범했으며, 코로나19 mRNA 백신을 내년 상용화하고 2023년까지 10억 도즈 대량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한 프로젝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에스티팜 주가 차트

에스티팜의 일봉 차트의 모습입니다. 주가가 10만 원 ~ 12.5천 원 박스권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급등을 하며 박스권 돌파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에스티팜 주가 차트

 

박스권 매매는 결국 하단 라인에서 전저점 손절 잡고 대응을 하거나 박스권 돌파를 확인 후 매수를 해야 하는데 현재 가격은 아직 애매한 가격이라 더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에스티팜 수급체크

에스티팜 수급

에스티팜의 수급은 9월 3일 외국인 기관이 쌍끌이 매수를 하며 주가가 급등을 한 모습이 상당히 긍정적으로 판단됩니다. 개인들은 박스권에서 움직인 에스티팜에 지쳤는지 대량 매도를 했네요.

 

에스티팜 기관수급

에스티팜의 기관의 수급으로만 보면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기관의 수급은 외국인의 수급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기관은 매수는 한번 연속으로 들어오기 시작하면 목표가 까지 주도를 하며 주가를 올리는 주체가 됩니다.

 

특히 오늘만 보면 전 기관들이 대량 매수에 동참하며 박스권 돌파 및 전 고점 갱신에 대한 의지를 보여줄 정도의 수급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이제 키는 기관이 쥐고 있는 모습인데 에스티팜의 수급에서 기관의 연속 매수가 계속 들어오는지 확인을 하며 대응을 한다면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에스티팜 기준양봉 및 수급체크

에스티팜 주가 차트

에스팜의 주봉 차트를 보시면 장대양봉이 기준 양봉으로 보이는데 그 가격을 깨지 않고 올라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긍정적입니다.

 

에스티팜 4월 수급

에스티팜의 4월 장대양봉이 나올 때의 수급을 살펴보니 그때 주도적으로 매수한 주체가 외국인, 기관으로 긍정적인 모습인데 즉, 차트를 확인하실 때 기준 양봉의 여부로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 기준 양봉을 확인하셨다면 그때의 수급을 확인하시고 대응을 하신다면 확률이 더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에스티팜의 주가가 기대감을 가지고 박스권을 돌파할 수 있을까요? 결국 키는 기관이 가지고 있다고 판단이 듭니다. 외국인까지 도와준다면 더 확률을 높일 수 있으니 항상 외국인, 기관의 수급을 확인하시고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