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셀리버리 주가 전망 및 차트 분석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3.
반응형

셀리버리의 주가가 계속되는 약세 속에 반등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셀리버리의 캡슐제형 코로나 치료제의 기대감으로 풀이되고 있는데 과연 유럽에서 임상 자회사 설립 승인과 미국에서 FDA 임상 사전협의 단계를 기다리고 있다고 하는데

 

 

코로나19 주사제형 치료제 임상시험을 앞두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는데 아래에서 셀리버리의 기업내용 및 주가 차트에 대한 모습을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리버리 투자 포인트

1. 코로나19 치료제 캡슐제형 기대감

2. 코로나19 주사제형 치료제 기대감

3. 유럽, 미국 임상 기대감

4. 실적에 대한 확인 필요

5. 기관연속매도에서 매수로 전환 확인

 

 

셀리버리는?

셀리버리의 시가총액은 1조 2504억 원으로 포스팅 기준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5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신약개발 기업"

셀리버리는 약리 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과 단백질소재 바이오 신약 후보물질의 개발 및 기술이전을 주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입니다.

 

"신개념 신약 개발 기술 보유"

플랫폼 기술인 '약리 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을 기반으로, 신약후보물질 및 연구용 시약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TSDT 플랫폼은 분자량이 큰 약리물질들의 세포 내 전송(intracellular delivery)을 가능하게 해주는 신개념 신약개발 기술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뇌질환 바이오 신약 연구개발"

셀리버리의 플랫폼 기술인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TSDT는 혈뇌장벽 투과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뇌질환 관련 바이오 신약 연구개발에 매우 적합한 기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셀리버리 실적은?

"1분기 매출 54.6% ↓, 영업손실 증가"

셀리버리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4.6% 감소하였으며, 영업손실은 15.3% 증가, 당기순손실은 29.8%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셀리버리 캡슐제형 치료제 ?

"코로나19 캡슐제형 치료제"

셀리버리는 개발 중인 내재 면역제어 코로나19 치료제 iCP-NI 캡슐제형을 장까지 도달시키기 위한 캡슐 최적화 과정에 성공했다고 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영병 치료효과 ↑"

셀리버리의 캡슐제형 치료제는 코로나19 표준치료제로 면역억제제 덱사메타손과 비교 시, 면역 마비로 인한 부작용 및 바이러스 감염성 폐렴 모델에 대한 치료 효력시험을 통해 감염병 치료 효력이 뛰어난 코로나19 치료제가 될 수 있음을 증명했다고 밝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셀리버리 임상 계획?

"코로나19 주사제형 치료제 임상"

셀리버리는 유럽에서 임상 자회사 설립 승인과 미국에서 FDA 임상 사전협의 단계를 기다리고 있고, 다소 일정 지연이 있었으나 양 대륙에서 동시 코로나19 주사제형 치료제 임상시험을 목전에 두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주사제형 + 캡슐제형 치료제"

셀리버리는 주사제형에 이어 80% 이상을 차지하는 코로나19 무증상 확진자, 경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흡입 제형 및 먹는 캡슐제형 치료제 개발을 위해 현재 일본, 유럽, 미국, 중국 등에서 영장류 및 소동물 시험을 진행 중입니다.

 

셀리버리 파킨슨병 및 알츠하이머 치료신약 ?

"파킨슨병 96% 회복"

셀리버리의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iCP-Parkin은, 혈뇌장벽 을 뚫고 뇌조직 신경세포 속까지 직접 침투하여 파킨슨병의 운동능력 상실을 96% 회복시켜 파킨슨병 발병 이전 수준으로 회복시키는 치료 효능을 받은 신약입니다.

 

"파킨슨병, 알츠하이며 생산 성공"

셀리버리의 파킨슨병 생산 성공은  3년간 해결하지 못했던 단백질 의약품의 임상시료 생산의 문제를 해결해 치료제가 없는 파킨슨병 및 알츠하이머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치료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셀리버리 주가 차트

셀리버리가 긴 하락에서 반등을 하며 추세라인을 돌파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셀리버리 주가 차트

하지만 추세라인에서 저항을 받는 모습인데 거래량이 증가를 하였지만 강하게 돌파하기엔 좀  부족해 보입니다.

 

셀리버리 주가 차트

셀리버리의 기간을 길게 보니 상당히 긴 기간 동안 흘러내리는 최악의 차트로 투자자들의 한숨이 느껴지는 차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흘러내리는 차트는 추세가 넘어가기 전까지 매수를 하지 않는데 예측보다는 확인매수를 하는 습관이 있어서입니다. 절대로 각도 없이 흘러내리는 차트는 저점을 예측하지 말고 추세를 넘는 걸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셀리버리 수급

셀리버리는 기관이 주도적으로 매도를 하며 빠졌는데 그나마 다행인 건 외국인들의 누적 매수입니다. 하지만 개인인 8월 24, 26일의 대량 매수가 찜찜하긴 합니다. 

 

셀리버리 기관수급

셀리버리는 기관 물량이 계속 나오며 주가가 큰 하락을 기록했는데 연속 매도를 기록 중인 기관이 매수로 전환을 하는지 확인을 해야 하며, 최소한 추세라인을 넘을 때까지 관망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셀리버리가 기관의 계속되는 물량에 주가가 장기간 흘러내리며 힘든 시간을 거치고 있습니다. 매출도 계속되는 감소와 영업이익도 계속되는 적자로 인해 투자했던 기관이 포기하고 나간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주가는 결국 실적에 수렴하기 때문에 추세가 상승으로 전환이 되려면 실적 개선에 대한 모습을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투자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