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내용

by 원칙을지키자 2021. 9. 3.
반응형

바이오플러스는 상장을 위해 총 140만 주를 공모하는데, 주당 공모예정가 밴드는 2만 8500~3만 1500원으로 총 공모 예정금액은 399억 원~441억 원입니다. 9월 8~9일 수요예측을 실시한 후 9월 13~14일 공모주 청약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며, 상장주관사는 키움증권입니다.

 

히알루론산(HA) 필러 전문 업체인 바이오플러스는 HA필러에만 집중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9월 말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데 오늘은 바이오플러스 공모주 청약 일정 및 기업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플러스 공모주청약일정

- 공모예정가     2만 8500원 ~ 3만 1500원
- 공모주식수     140만주
- 공모예정금액  399억원 ~ 441억원
- 수요예측        9월 8일 ~ 9일
- 공모주청약     9월 13일 ~ 14일
- 상장주관사     키움증권

 

바이오플러스는 ? 

"히알루론산 필러 제조, 판매"

바이오플러스는 지난 2003년 설립됐으며, 히알루론산 필러와 유착방지제, 관절 조직수복재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습니다.

 

"HA필러 품목허가 획득"

바이오플러스의 주요 제품은 히알루론산(HA)을 주재료로 한 더말 필러로 미용성형 및 재건성형에 쓰이는 조직수복용 생체재료이며,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HA필러의 품목허가를 획득했습니다.

 

"해외 수출 확대, 자체 개발 제품"

바이오플러스는 HA필러의 해외 수출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과 일본, 유럽, 러시아, 중동, 중남미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제품을 직접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러스 실적 ?

"최근 5년간 79% 고성장, 50% 높은 이익률"

바이오플러스는 최근 5년간 연평균 79% 수준의 고성장을 지속해왔으며, 특히 50%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어 앞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유착방지제, 코스메틱 사업 확장"

최근 바이오플러스는 유착방지제와 코스메틱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지난해 HA필러 매출액은 214억 원으로 전년 대비 31.3% 증가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 유착방지제는 의료기기의 일종으로 서로 떨어져 있는 장기나 조직들이 염증 탓에 비정상적으로 달라붙지 않도록 하는 액상형 주사제입니다.

 

바이오플러스 기술력?

"독자적 플랫폼 기술, 유착방지제 개발"

바이오플러스는 독자적으로 연구 개발한 플랫폼 기술 'MDM Tech'을 적용해 2018년 유착방지제를 개발했습니다.

 

"생체재료 기능과 품질 ↑"

MDM Tech는 히알루론산을 이용한 생체재료 응용제품의 점탄성, 안전성, 지속성, 생체적합성, 생분해성 등 기능과 품질을 높이는 기술로 바이오플러스는 2019년 자체 개발한 유착방지제에 대한 국내 허가를 획득,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관절 활액제 개발"

바이오플러스는 2020년 관절 조직수복용 생체재료인 관절 활액제 개발에도 성공했으며, 관절활액제 역시 히알루론산이 주재료로 무릎이나 어깨 등 관절경 수술 시 세척 및 관절 활액의 일시적 대체를 통해 기계적 마찰을 줄여주는 의료기기입니다. 

 

바이오플러스 계획?

"미래 먹거리, 신성장동력 확충"

바이오플러스는 공모주 청약을 통해, 생체재료 응용분야의 플랫폼 확대와 차세대 신개념 보툴리눔 톡신 개발, 중국 하이난 프로젝트 등 추진 중인 미래 먹거리 사업과 신성장 동력의 확충을 위해 노력을 한다고 합니다.

 

"방광염 치료재료, 국내 허가 진행"

바이오플러스는 방광염 치료재료, 치과용 차폐막(멤브레인), 인공연골, 인공유방 등의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며, 방광염 치료재료는 방광점막의 보호와 간질성(과민성) 방광염 등의 개선을 적용중으로 현재 국내 허가를 진행 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사업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차세대 신개념 보툴리눔 톡신 및 다이어트 주사제 등 신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마치며, 

바이오플러스는 HA필러 사업을 기반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독자적 플랫폼 기술을 이용해 자체적으로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는데 이번 공모주 청약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해 성공적인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응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