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에스퓨얼셀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7.
반응형

에스퓨얼셀은 PEMFC(고분자전해질형 연료전지) 형식의 건물용 연료전지 시스템이 주력제품으로 아파트단지, 대형건물, 관공서, 대학 등 다양한 건물에 설치 및 운영하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에스퓨얼셀은 수소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관련 기업들이 수혜를 입을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라고 하는데 오늘은 에스퓨얼셀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퓨얼셀 주가 차트

에스퓨얼셀은 2022년 1월 최저점을 찍은후 하단라인에서 수렴과정을 거치며, 거래량 증가 장대양봉으로 급등에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주식차트를 돌려보면 아래와 같은 차트의 패턴에서 급등하는 모습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큰 가운데 아래와 같이 수렴의 과정을 거치는 종목에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스퓨얼셀 주가 차트

하락추세에선 저점을 계속 낮추는 종목이 아닌 저점을 높이고 있으며, 수렴의 과정을 거치는 종목은 꼭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수렴이 완성되는 시기에 매수를 노린다면 손절도 짧기 때문에 단기적인 매매성향을 지닌분들에게는 하나의 좋은 전략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에스퓨얼셀 기업내용은?

에스퓨얼셀은 연료전지시스템을 생산, 판매하는 전문업체로서, 주요제품으로는 1kW, 5kW,6kW, 10kW급 건물용 연료전지와 100kW급 발전용 연료전지가 있습니다.

 

경기 수원에 자리한 연료전지업체 에스모빌리티솔루션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은 건물용 연료전지 96.6%, 설치 및 AS, 연구용역 등 기타용역 2.1%, 연료전지 발전소 운영 1.3%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에스퓨얼셀 기업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증가, 영업이익은 6.2% 증가, 당기순이익은 209.1% 증가하였으며, 건물용 연료전지 매출이 증가하며 전체 매출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지급수수료 감소 및 대손상각비 감소 등이 증가를 이끌었으며, 동사는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평가 받고 정부도 육성 의지를 보이는 수소경제를 주도하는 리딩 컴퍼니로서 지위를 공고히 다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수소법 개정안으로..

국회의 수소법 개정안 의결이 임박하면서 수소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에스퓨얼셀 및 수소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위원회는 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처리했으며, 법제사법위원회 심사를 거치면 본회의 의결만 남았다고 하는데요.

수소법은 수소발전용 천연가스에 대한 별도 요금제 도입, 청정수소 판매사용 의무제, 전기사업자의 수소발전량 구매 공급제, 수소발전 입찰시장 도입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증권가에서는 수소법 개정안의 본회의 통과가 무난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절대 다수당인 민주당이 주도했기 때문에 이변 없이 최종 법률로 공표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에스퓨얼셀 주봉 차트

에스퓨얼셀은 금요일 20%가 넘는 상승률도 급등하였는데 현재는 추세저항에 붙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에스퓨얼셀 주가 차트

에스퓨얼셀 수급

저항권에서의 개인의 연속매수 및 대량매수는 아쉬움을 주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에스퓨얼셀은..

수소법의 기본 골격은 청정수소를 기반으로 수소발전을 늘리는 것이며, 수소산업을 글로벌 최강으로 육성하겠다는 차기 정부 정책기조를 감안하면, 국내 수소발전 산업의 성장세는 더 강해질 것이라고 전망한다고 합니다.

에스퓨얼셀이 국내 유일 수소 에너지 팹리스 업체로 중장기 관점에서 접근이 유리할 것이란 전망에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는것으로 풀이되고 있는데요.

 

에스퓨얼셀의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82억원(전년비 +15.4%), 영업이익 10억원(+396.2%), 순이익 42억원(+926.8%)을 기록했으며, 주당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79.7% 증가한 607원으로 좋은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에스퓨얼셀 주가 차트

에스퓨얼셀의 주가는 2020년 고점에서 급락해 하락하였으나 지지라인에서 정확히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대형주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중소형주들은 지지, 저항라인에서 패턴을 만들어가면 비교적 정확히 움직여 주고 있는데요.

에스퓨얼셀은 현재 이동평균선 및 하락추세의 저항라인에 있는데 주가가 이 저항을 돌파하려면 수급의 개선과 거래량의 증가가 필요해 보이는데요.

 

에스퓨얼셀은 분산 전원 확대, 의무 시장 성장 등으로 국내 건물용 연료전지 시장은 2030년까지 연평균 18% 성장할 전망이며, 국내 건물용 점유율 1위(60%)로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고 있으며,

 

연료전지 파워팩 사업에도 신규로 진출했는데 수소드론, 지게차, 선박은 2023년 상용화를 앞두고 있으며 2024년 하반기부터 유의미한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고 하는데 앞으로 성장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포스팅은 주가추천이 아닙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주식(주가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0) 2022.06.04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0) 2022.05.07
하이브 주가 전망  (0) 2022.05.07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0) 2022.05.05
이루온, 기산텔레콤 주가 전망  (0) 2022.05.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