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하이브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7.
반응형

오늘은 1분기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기록했지만 마스크 해제 및 리오프닝으로 2분기에는 주력 아티스트가 활동하고 오프라인 공연도 본격화한다고 기대를 모으고 있는 하이브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브는 위버스 브이라이브 간 플랫폼 통합이 6월 말까지는 완료될 예정이며, 새로운 방식의 아티스트 팬 의사소통 서비스가 7월부터 도입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하이브 주가 차트

하이브의 주가는 하락추세를 유지하고 있어 1월의 전저점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하이브의 주가는 아래 하락추세 밴드에서 움직일 확률이 높아 보이는데 밴드 하단라인에서는 매수가 가능해 보이며, 아니면 상단밴드를 돌파할때 관심을 갖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이브 주가 차트

 

하이브의 주가는 4월 7일 단기추세가 깨지고 다시 4월 13일 추세 반등을 시도하였으나 실패 후 하락추세로 전환되었는데요. 최근의 주식시장 종목의 특징은 추세의 지지와 저항이 잘 맞게 움직이고 있으며, 유행하는 패턴대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이브 주가 차트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하이브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60.0% 늘어난 285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62.3% 증가한 370억원으로 전망치를 약 10% 하회했지만 이익 성장률 측면에서 인터넷, 게임 등을 압도한 점은 긍정적으로 판단한다고 합니다.

 

매출액은 잠실 온오프 공연 및 라이브뷰잉, 그리고 꾸준한 구보 판매로 전년동기 대비 60%의 높은 성장률을 달성했지만 영업이익률은 13.0%로 전년 동기와 유사한 수준에 그쳤는데 오프라인 공연 본격화가 예상 대비 다소 지연됐고 신보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분석되고 있는데요.

 

현대차증권은 하이브의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91% 늘어난 529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07.8% 증가한 862억원에 달하며 사상 최대치를 경신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합니다.

 

BTS 6월 신보, 세븐틴과 TXT의 5월 신보, 그리고 르세라핌 데뷔앨범 등이 연달아 흥행하며 분기 전사 음반판매량이 924만장에 달할 전망인데요.

하이브 주봉 차트

하이브는 현재 지지라인에 붙어 있는 모습입니다. 2021년의 돌파전 가격과 2022년 전저점 그리고 하락추세선의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는데 문제는 저점이 깨지는 모습은 가장 안좋은 매매포인트기 때문에 관망이 필요해 보입니다.

 

만약 매수를 한다면 하락추세라인에 붙었을때 짧은 손절은 잡고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장 분위기도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이브 주가 차트.

그리고 하이브의 수급도 매수확률을 떨어트리는 수급을 보여주고 있어 부담인데요. 지지라인에서 반등이 나올때 수급의 개선을 확인 후 접근을 해야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건

하이브의 기업내용은?

동사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최고 품질의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레이블(Label) 영역, 솔루션(Solution) 영역, 플랫폼(Platform) 영역으로 나눠 음악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매출을 앨범, 공연, 광고·출연료 및 매니지먼트, MD 및 라이선싱, 콘텐츠, 팬클럽 등으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출처: 하이브 홈페이지

하이브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4.3% 증가, 영업이익은 27.2% 증가, 당기순이익은 48.1% 증가하였으며, 아티스트와 음악을 확장성을 가진 강력한 IP로 만들기 위해 각 아티스트의 캐릭터와 컨셉에 맞는 스토리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복잡한 음악산업구조 속에서 상당 부분이 유통마진으로 유출되는 산업특성을 개선하기 위해 음악산업 Value Chain을 통합하여 고도화하는 전략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하이브 월봉 차트

하이브의 주가를 월봉으로 판단을 해보면 삼각형 패턴으로 보입니다. 삼각형 패턴은 방향을 잡는데 가장 확률이 높은 패턴인데요. 이 자리에서 이 하단라인을 음봉으로 하향돌파한다면 주가는 20만원까지도 열려있습니다.

이 패턴에서의 포인트는 예측보다는 결국 확인 매매가 가장 유리하다고 생각하는데 만약 하단이 깨져 언더슈팅이 나오고 다시 이 패턴안으로 바로 복귀를 할때 외국인, 기관의 양매수 수급이 들어온다면 그 자리가 저점이 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증권가에 따르면..

하이브는 2분기에는 하이브 주요 아티스트들의 앨범 발매가 대거 예정돼 있어 직접 참여형 매출, 그중에서도 앨범 부문의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데뷔한 걸그룹 르세라핌의 앨범은 선주문 38만장을 기록했으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세븐틴의 앨범 선주문량도 직전 앨범 대비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어 기대가 되고 있는데요.

특히 방탄소년단은 오는 6월 10일 신규 앨범 발매를 예고한 상태며, 공연 부문 매출도 2분기에 열린 방탄소년단 라스베이거스 콘서트를 시발점으로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주목을 받고 있으며, 실적개선도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게임 부문은 ‘인더섬 with BTS’가 사전예약 3일 만에 100만명을 돌파하며 6월말 글로벌 론칭을 앞둔 상태하고 하는데요.

 

하이브는 앞으로가 확실히 기대가 되고 있어 보이는데 최근 해외 및 국내 주식시장 자체가 불안한 시기이기 때문에 저점이 깨질때는 정말 조심해야 하며, 지지라인에서 반등을 확인 후 대응이 필요해 보입니다.

 

오늘은 하이브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신중한 판단으로 성공투자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을 본인에게 있으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