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이루온, 기산텔레콤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4.
반응형

삼성전자는 디시 네트워크의 미국 5G 전국망 구축을 위한 5G 가상화 기지국(vRAN)과 다중 입출력 기지국(Massive MIMO radio)을 포함한 무선 기기 등 통신장비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혀 이루온, 기산텔레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계약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1조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수주는 삼성전자가 맺은 미국 내  5G 통신장비 공급 계약 중 역대 두 번째로 큰 규모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루온, 기산텔레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루온의 기업내용은?

동사는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통신산업에서 핵심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사업으로 하며 특히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루온은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실적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하여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인 KT 및 LG U+ 등에 이동통신 주요 솔루션 및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루온 주가 차트

이루온은 2022년 2월부터 이어진 하락추세라인을 지키며, 삼성전자 호재를 바탕으로 거래량을 급증시켜 급등에 성공한 모습인데요. 

전 고점을 돌파에 성공한 모습을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특히, 거래량이 긍정적입니다.

이루온 주가 차트

 

이루온의 수급은?

이루온의 수급은 오늘 급등할때 개인의 대량 매수는 아쉬움으로 남고 있는데 최근 외국인도 매수를 해주고 있고 4월 중순 기관의 연속매수가 눈에 띄고 있는데 전고점을 확실히 넘으려면 기관의 연속매수가 중요해 보입니다.

 

이루온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43.3% 감소하였으며, 위치기반 모바일 광고의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통신사인 XL telecom과 사업제휴를 통해 사업규모를 점차 확대 중이며, 미국의 ACTIFIO사와 총판계약을 체결하여 국내 스토리지 가상화 시장에 진출하였고, 독일 오토쿠니케와 총판계약 체결 이후 IC카드 검수기, 발송기, 분류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이루온은 이동통신 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전문기업으로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된사업으로 하며 유무선 통신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루온은 하락추세를 벗어났지만 아직 큰 움직임은 없는데 60이동평균선 돌파가 중요해 보이며 최근 주식들이 상승할때 저항을 갭으로 넘어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루온도 이 저항을 갭으로 넘는다면 큰 상승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루온 주가 차트

 

이루온을 월봉차트로 보면 2014년부터 이어진 2천 7백원대의 저항라인이 2022년에도 계속 영향을 주고 있는데 이 자리를 회복한다면 4천원대 이상 주가상승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이루온 월봉차트

이루온의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일봉상 저항을 갭으로 넘어가는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기산텔레콤의 기업내용은?

통신장비 제조업, 위성통신기기 제조업, 통신장비 및 부품수출입업, 전기전자 및 통신관련 엔지니어링업, 통신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력제품은 이동통신중계기와 와이파이 AP입니다.

 

실적은 통신사업자의 투자 규모와 새로운 기술의 등장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으며, 당기말 현재 자회사인 현대제이콤과 모피언스를 통해 각각 방위사업부문과 항공산업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산텔레콤 일봉 차트

기산텔레콤은 해당밴드내에서 주가가 형성되었는데 오늘 삼성전자의 통신장비 수주 호재를 바탕으로 상단 채널 라인을 돌파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채널라인의 돌파는 주가가 강하게 가는 하나의 패턴인데요. 특히 주가가 상단밴드에서의 거래량 증가가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기산텔레콤 주가 차트

기산텔레콤은 단기적으로 지지라인이 명확해 졌기 때문에 이 지지라인을 바탕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산텔레콤의 수급은?

주가가 상승할때 상단 채널라인을 돌파하는게 좋은 패턴이며, 거래량의 급증도 상당히 좋은데 기산텔레콤은 수급도 외국인, 기관의 양매수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산텔레콤의 기업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전방산업 수요 부진으로 매출액이 감소했고 반도체 수급 이슈가 원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하며 영업손익 및 순손익 모두 적자전환하였습니다.

국내수요의 한계극복을 위한 수출 전략 수립 및 신규제품 개발, 기존제품 현지화 노력 등 성장전략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SI사업 진출을 위해 통신 개도국 진출을 타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기산텔레콤 주봉 차트

기산텔레콤은 4월 마지막주 중요 저항라인을 거래량 증가 장대양봉으로 돌파를 했으며, 5월 급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 고점 돌파 패턴인데 확률이 높으려면 장대양봉으로 저항라인을 돌파한 모습이 있어야 하며, 거래량 증가가 필수입니다.

이 패턴은 손절라인이 상당히 짧고 수익은 큰 손익비가 큰 패턴으로 단기적으로 대응하기가 좋습니다.

 

기산텔레콤 차트

기산텔레콤은 2010년부터 이어진 장기적인 하락추세를 2022년 4월 거래량 증가 장대양봉으로 확실하게 돌파 후 5월도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급등하는 주식들이 전고점 돌파, 하락추세를 돌파 후 나오고 있는데 대형주를 잡아두고 중, 소형주에서 패턴매매 확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산텔레콤 차트

기산텔레콤의 주가 대응은 이제 일봉 차트상 채널상단라인만 보고 대응을 하면 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는데, 5G 관련주들도 이제 하락추세를 돌파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는데 아직 돌파하지 급등전 모습을 보이는 종목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본 이루온, 기산텔레콤의 차트 패턴을 참고해서 차트의 모양이 만들어 지는걸 확인 후 대응을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최근 주식시장은 하락추세를 벗어난 주식보다는 하락추세를 돌파한 주식에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는데 특히, 주식시장이 약세에 있을때는 약한주식은 더 빠지고 추세를 돌린 주식들이 날아다니는 특징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루온, 기산텔레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5G주식들도 이제 하나둘 좋아지고 있는 모습들이 보이고 있는데 앞으로 지지라인을 지키며, 상승하기를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주식(주가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이브 주가 전망  (0) 2022.05.07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0) 2022.05.05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어떤전략이 필요할까?  (0) 2022.05.01
삼보산업 주가 전망  (0) 2022.04.30
대성에너지 주가 전망  (0) 2022.04.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