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대성에너지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7.
반응형

러시아가 유럽 일부 국가에 가스 공급을 중단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수급 우려에 천연가스 가격 인상이 불가피해지면서 국내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으며, 대성에너지는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대성에너지의 거래량은 8,408,768주로 개장 1시간도 채 안돼 전일 거래량 495,627주의 16배를 넘어 상하가로 직행했는데 오늘은 대성에너지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성에너지 기업내용은?

대성홀딩스(주)로 부터 물적분할하여 도시가스 제조 및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공급권역 내에서는 독점공급을  하고 있어 타사와의 경쟁은 존재하지 않으며 동사가 공급하고 있는 지역은 대구시 전역과 대구 인접 지역인 경산시, 달성군입니다.

 

대성에너지 주가 차트

대성에너지의 주가 차트 모습입니다. 오늘 하락추세를 거래량을 증가시키며 돌파를 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대성에너지의 차트를 보면 수렴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삼각수렴 패턴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삼각수렴패턴에서 상승하는 주식들이 많은데 다른 종목들도 이런 패턴이 없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성에너지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 감소, 영업이익은 6.6% 증가, 당기순이익은 7.9% 증가. 난방용 매출이 많은 11월부터 4월까지의 가스매출량이 연간 매출량의 약 70%이상에 이르고 있어 성수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설 소규모 빌딩, 기존병원 및 사무실 등의 냉난방설비의 가속화와 공급권역의 확대 및 CNG용 버스 등 천연가스자동차 보급 확대에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성에너지의 상승은..

유럽연합(EU) 가스네트워크연합 자료에 따르면  야말-유럽 가스관을 통해 벨라루스에서 폴란드로 가스가 공급되지 않다가 저녁에 재개됐다고 하는데

 

dpa통신 등에 따르면 러시아가 제시한 가스 대금 루블화 결제를 폴란드가 거부하자, 이 같은 조치를 했다고 전했으며, 러시아가 불가리아에 가스 공급 중단 조치를 취했다고 전해져 대성에너지가 급등하였습니다.

 

AFP통신에 따르면 불가리아 국영 가스 업체 가즈프롬은 러시아가 폴란드, 불가리아에 대해 천연가스 공급을 전면 중단해 천연가스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린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대성에너지 주가 차트

대성에너지는 2022년 박스권을 강하게 돌파 후 다시 그 가격까지 조정을 받았으나 그 지지를 바탕으로 다시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격은 2021년 10월의 고점 저항에 붙어 있는데 내일의 움직임이 중요해 졌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대성에너지의 수급상으로는 외국인이 쌍끌이 매수를 해서 기대가 되고 있으며, 2틀연속 순매수 인데 내일 갭으로 상승해 14000천원대를 유지한다면 더 큰 상승이 기대가 되는 모습입니다.

 

유럽 국가에 대한 러시아의 가스 공급이 중단되면, 큰 경제적 고통과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며, 가스 등 에너지값 폭등으로 에너지 배급제 실시까지 우려된다고 합니다.

특히, 독일은 러시아 가스에 대한 의존도 높은데 러시아의 루블 결제 요구 이후 유럽에서 가스 가격은 17%나 급등했다고 하는데요.

 

러시아의 가스공급 중단은 우크라이나 침공과 관련한 서방의 제재에 맞서는 러시아의 보복 조처로 풀이되고 있으며, 러시아 천연가스는 유럽 가스 수요의 약 4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대성에너지 주가 차트

대성에너지는 이제 12,000천원이 강력한 지지라인으로 보이는데 내일이 가장 중요해 보이며, 일단 외국인이 상한가를 만들었으니 외국인의 수급을 체크하면서 갭상승 후 움직임이 중요해 보입니다.

마치며..

러시아가 폴란드와 불가리아에 천연가스 공급 전면 중단을 선언하면서 국내 연료용 가스 제조 및 배관 공급업체인 대성에너지가 때아닌 상한가를 찍었는데 에너지 수급 우려에 대체재로서 판단이 된것으로 풀이가 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이 열리자마자 대성에너지 주가는 폭등했으며, 오전 9시 40분 전 거래일 대비 30% 오른 13650원으로 상한가를 찍더니 장이 마감할 때까지 최고점을 유지해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투자자들은 대성에너지 등 천연가스주가 러시아-우크라이나 간 긴장 고조로 수혜를 입을 것을 내다보고 있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앞으로 추세를 이어가며 좋은 모습을 보이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 종목 추천인 아닙니다.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