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롯데정밀화학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5.
반응형

인도네시아는 글로벌 팜유 생산량의 약 60% 정도를 차지하는 최대 생산국으로 팜유 수출 중단으로 글로벌 팜유 수급 차질과 가격의 추가 강세는 불가피해 롯데정밀화학이 반사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팜유 수출 중단은 팜유 공급 감소→바이오디젤 생산 감소→글리세린 생산 감소→글리세린 가격 상승→글리세린 기반 ECH 업체 가동률 하향 조정→ECH 가격 상승 등으로 이어지며 롯데정밀화학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롯데정밀화학 주가 차트

롯데정밀화학 주가 차트

롯데정밀 화학의 주가 차트 모습인데 추세가 이어지며,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롯데정밀화학은 상승쐐기형 패턴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어려운 가운데 특정 종목들이 패턴을 유지하며,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상승패턴과 하락추세 돌파를 한 주식들이 돌아가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락추세에 있는 주식들은 가격이 저렴해서 묻지마 매수를 하는 투자자들도 계신데 이렇게 장이 안 좋을때는 하락추세에 있는주식들이 더 빠지고 있습니다.

 

상승추세에 있는 주식들은 지지라인을 지켜내며, 상승하고 있는데 하락추세에 있는 주식은 리스크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롯데정밀화학의 기업내용은?

롯데정밀화학의 주요 제품군은 정밀화학제품(메셀로스, 헤셀로스, 애니코트, ECH), 일반화학제품(가성소다, 염화메탄, 유록스), 전자재료제품(TMAC, 토너) 등이 있습니다.

친환경, 안전, 건강 관련 규제와 소비자 선호 변화 등의 메가 트렌드에 대응하여 스페셜티 케미칼 사업확대를 신성장 전략으로 정립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 증가, 영업이익은 44.1% 증가, 당기순이익은 172% 증가. 케미컬사업부문의 가성소다, ECH, 암모니아 등의 국제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며 양호한 수준의 외형을 달성하였습니다.

 

그린소재부문 또한 양호한 성장세를 시현함. 메셀로스®, 헤셀로스® 등 경쟁력 있는 사업의 증설과 제품 판매가격 상승 시 추가적인 실적 개선 가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롯데정밀화학의 수급은?

출처: 키움증권

롯데정밀화학의 수급은 외국인 기관이 주도를 하고 있는데 오늘 주식시장이 급락한 가운데 외국인, 기관이 쌍끌이 매수를 하며, 급등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주봉 차트

롯데정밀화학의 주봉차트의 모습입니다. 2019년부터 이어진 추세가 2022년 초 이탈을 한적인 있지만 다시 추세를 회복하며,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데 추세라인을 지지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5분기 연속 사상 최대 실적

롯데정밀화학은 5개 분기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을 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주목 받고 있고 있으며,  롯데정밀화학의 올해 1·4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는 941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65% 증가할 것으로 예측됐다고 합니다.

 

금융정보회사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매출액도 60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35%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다른 석유화업체들과 달리 나프타 등의 석유화학원료를 기반으로 하지 않았기 때문이며,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주 원재료가 나프타가 아닌 프로필렌, 펄프, 소금 등인 게 타사와의 차이점이라고 합니다.

 

특히 올해 1·4분기에는 염소계열인 가성소다와 에폭시 수지 원료인 에피클로르히드린(ECH)이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 월봉 차트

롯데정밀화학 주가 차트

롯데정밀화학이 2018년도의 고점을 깔끔하게 다시 돌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세도 상당히 강한 추세를 유지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월봉 차트보다는 일봉차트의 상승쐐기형 패턴으로 대응을 하는게 더 좋아 보입니다.

 

 

롯데정밀화학은..

롯데정밀화학은 매 분기 최대실적 경신하는 것과 함께 연간 영업이익 증가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몇 안 되는 석유화학업체라고 합니다.

그린소재 사업 부문에서는 지난해 상반기 친환경 고부가 소재인 셀룰로스 계열 공장 증설이 완료된 데다 전방 산업인 건축·의약 시장 수요 증가가 맞물리며 판매량이 확대됐다고 하는데요.

 

올 상반기에는 370억원 규모의 식의약 생산라인을 증설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식물성 의약품과 대체육 등에 쓰이는 식품용 소재 시장 대응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비료와 요소수를 만드는 데 쓰이는 요소의 핵심 원료인 암모니아 역시 잘 나가고 있으며, 5개 분기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을 거둘것으로 예측이 되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롯데정밀화학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주식시장이 어려운 가운데 상승패턴을 유지하며,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데 앞으로도 추세를 유지해 강한 흐름을 이어가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주식(주가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성에너지 주가 전망  (0) 2022.04.27
셀트리온 주가 전망  (0) 2022.04.26
LX인터내셔널 주가 전망  (0) 2022.04.24
우진비앤지, 고려산업 주가 전망  (0) 2022.04.24
제이씨케미칼 주가 전망  (0) 2022.04.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