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제이씨케미칼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3.
반응형

제이씨케미칼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신재생에너지인 바이오연료 중 바이오디젤 및 바이오중유 등을 제조ㆍ판매하는 기업으로서 국내최초로 바이오디젤 연속식 생산공정을 자체 설계하여 생산 중이라고 합니다.

 

제이씨케미칼은 국내 바이오연료 기업 최초로 원료인 팜오일을 직접 생산해 정유사 등에 공급 중으로 치솟는 팜오일가격과 전세계 디젤(경유)의 부족사태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제이씨케미칼 주가 차트

제이씨케미칼 주가 차트

제이씨케미칼은 2022년 3월 하락추세를 완벽히 넘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각도가 크지는 않지만 상승추세를 유지하며, 상승하고 있습니다.

제이씨케미칼은 작년 12월 부터 이어진 상승추세를 기준으로 대응을 하면 될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는데 최근 팜유가격 급등과 인도네시아의 수출금지 이슈로 변동성이 클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제이씨케미칼의 수급은?

출처: 키움증권

제이씨케미칼의 수급은 기관이 주도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큰 특징은 없는 수급으로 최근 개인들이 2틀연속 매수를 하고 있지만 앞으로 기관의 매수를 체크를 하며 대응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팜유 국제가격 급등

팜유 국제가격 급등과 우크라이나 사태로 식용유 파동을 겪는 인도네시아가 오는 28일부터 식용유와 식용유 원료물질 수출 중단을 결정해 팜유, 식용유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팜유 수출국인 인도네시아의 이러한 결정이 국제 식용유 가격을 더 치솟게 하고, 줄줄이 식료품 물가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란 우려가 나오고 있는데요.

 

인도네시아가 식용 팜유 수출 중단을 결정함에 따라 당장 미국 시카고 거래소의 콩기름 거래가격이 4.5% 올랐으며, 인도네시아는 세계 팜유시장 공급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팜오일 가격 강세는 당분간 유지될 것이라고 업계는 예상하고 있으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 사태가 가속화 하고 있어 올해도 팜오일 가격이 우상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제이씨케미칼 주가 차트 - 주봉

제이씨케미칼 주가 차트

제이씨케미칼의 주봉차트 모습입니다. 삼각수렴패턴으로 움직이고 있는데 2021년 급등 후 조정을 잘 받고 있으며, 방향성을 잡고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삼각수렴 패턴은 확률이 상당히 높은 패턴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데 최근 이슈로 주가가 상승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을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제이씨케미칼 기업내용은?

동사는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인 바이오디젤(BD100), 바이오중유를 제조하여 정유사와 발전사 등에 제품을 공급, 바이오디젤 제조 업계 최초로 2012년 10월에 인도네시아 동부 칼리만탄에 위치한 오일팜 플랜테이션 농장을 인수하였습니다.

 

동사의 매출은 국내 정유사 및 발전사를 통한 내수시장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2013년 7월에 미국환경보호청에 등록하여 여러 차례 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이씨케미칼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1% 증가, 영업이익은 125.8% 증가, 당기순이익은 372.2% 증가하였으며, 원료 정제시설 완비로 저가원재료 가공을 통한 원료의 다변화가 가능해졌고, 바이오중유 제조용량이 대폭 증대되어 효율성이 증가하였습니다.

동사는 바이오중유를 울산에 소재한 신항공장에 금속 및 고산가 원료 등을 정제하는 설비에 2018년부터 투자하여 2020년 현재 최상의 바이오중유 제품을 생산하여 발전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제이씨케미칼은..

최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수직 상승 중인 유가를 잡기 위해 여름철 판매를 금지한 고(高) 에탄올 함유 휘발유 거래까지 한시적으로 허용한다는 소식에 제이씨케미칼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이씨케미칼은 바이오디젤, 바이오중유를 주력으로 생산 하는 업체로 조 바이든의 친환경 산업 육성책 공약과 맞물려 친환경 시대에 중장기적 수혜가 기대되는 회사라고 합니다.

미국의 정유사들은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기존 원유 정제시설을 바이오디젤 생산 설비로 전환하고 있으며, 글로벌 선사들 또한 바이오중유를 원료로 활용할 채비를 갖추고 있다는데요.

 

제이씨케미칼 월봉 차트

바이오연료 시장의 지속 성장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제이씨케미칼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2020년 부터 주가를 보면 상승의 각도가 상당히 큽니다.

 

제이씨케미칼의 주가 대응은 주봉차트 기준으로 하면 제일 좋을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는데 하단지지라인이 명확해 문제가 없어 보이며, 수렴이 마무리 되고 있어 방향을 잡을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이씨켐칼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삼각수렴패턴에서 상승쪽으로 방향을 잡아 우상향 하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주식(주가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LX인터내셔널 주가 전망  (0) 2022.04.24
우진비앤지, 고려산업 주가 전망  (0) 2022.04.24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0) 2022.04.23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0) 2022.04.22
케이씨피드 주가 전망  (0) 2022.04.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