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케이씨피드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1.
반응형

케이씨피드는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사업목적으로 설립됐으며,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케이씨프레쉬를 흡수합병해 배합사료 생산·공급,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는 맞춤형 사료 생산과 더불어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 CRM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케이씨피드 주가 차트

케이씨피드 일봉 차트

케이씨피드는 오늘 23.15%로 급등하며, 상단의 채널라인을 돌파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느끼는건데 추세가 유지가 되고 있는 주식들이 돌아가면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락추세에 있는 주식들이 가격메리트가 있어 눈이 가는게 사실이지만 지지부진한 모습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주식시에서 종목선정은 추세가 유지되고 있는 시장보다 강한 종목의 선택입니다.

 

케이씨피드 수급은?

출처: 키움증권

케이씨피드의 수급은 외국인 기관의 양매수로 오늘 주가는 23.15%의 강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으며, 상단 채널라인을 돌파했으니 앞으로도 기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씨피드 기업내용은?

 

케이씨피드는 경북축산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배합사료 제조업을 주사업목적으로 실립되었으며, 2017년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케이씨프레쉬를 흡수합병하여 배합사료 생산·공급하고 있습니다.

 

거래 농가의 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 중이며, 맞춤형 사료 생산과 더불어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 CRM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 증가, 영업이익은 421.9% 증가, 당기순이익은 240.1% 증가하였으며, 매출이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는 늘었지만 판관비 등의 감소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케이씨피드는 가축의 사육, 축산물의 처리 ·가공 ·유통 및 판매 등에 참여하는 농장 또는 작업장, 업소의 각 단계마다 안전관리통합인증제를 획득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케이씨피드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로 올 2분기에도 수입 곡물 가격이 상승세를 보일 전망에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우크라이나는 곡물 시장에서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보리, 밀, 옥수수 수출량이 세계 최대 수준으로 유명한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곡물가격이 급등하자 케이씨피드의 주가가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올해 2분기 국내 수입 식용 곡물 가격이 전 분기 대비 10.4% 상승한다고 전망했으며, 식용 및 사료용 곡물은 지난해부터 올해 2분기까지 6개 분기 연속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 주가 차트 (주봉)

케이씨피드 주가 차트

케이씨피드는 2022년 하락추세를 돌파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조정 후 다시 하단추세라인을 지지하며 급반등에 성공한 모습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 마켓컬리 기대감

 

마켓컬리가 기업공개(IPO)를 앞둔 가운데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마켓컬리에 식료품을 납품하는 케이씨피드의 주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 지난해 매출은 연결기준 1조561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4% 증가했는데 이는 거래액이 증가한 영향으로 마켓컬리 관련주 케이씨피드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마켓컬리 지난해 거래액은 지난해 2조원을 넘어섰으며, 동기 대비로는 65% 증가한 수준이며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온라인쇼핑 거래액 증가율인 21%보다 3배 이상 높은 수치라고 합니다.

 

마켓컬리는 올해 7~8월 안에 상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케이씨피드는 자사의 계란 브랜드인 '오랩'의 액란 제품을 마켓컬리에 공급하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어 최근 케이씨피드 강세의 모멘텀이 되고 있습니다.

 

케이씨피드 월봉 차트

케이씨피드는 크게보면 삼각수렴 패턴으로 보이는데 앞으로도 이 밴드안에서 움직일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최근 곡물가격의 상승과, 마켓컬리의 모멘텀이 계속 살아있는한 주가의 우상향이 예상이 되고 있는데 기관, 외국인의 연속 양매수와 거래량 증가가 키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이 패턴매매 확률이 높은데 추격보다는 지지라인에서의 대응으로 안전한 매매를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니며,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주식(주가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0) 2022.04.23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0) 2022.04.22
삼성전기 주가 전망  (0) 2022.04.21
삼성SDI 주가 전망  (0) 2022.04.20
KG스틸 주가 전망  (0) 2022.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