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삼성전기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4. 21.
반응형

전자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차세대 중앙처리장치(CPU) 'M2 프로세서'에 들어갈 반도체 패키지 기판(FC-BGA) 공급처로 삼성전기를 확정한 것으로 전해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전기가 미국 애플이 올해 출시할 차세대 맥북, 아이패드 등에 반도체 패키지 기판을 공급하며, 한국 업체로는 유일하다고 하는데요.

삼성전기 주가 차트

삼성전기 일봉 차트

삼성전기가 애플에 반도체 패키기 기판 공급 이슈로 오늘 6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며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최근 삼성전기가 3월 하락추세를 벗어나고 나서 다시 조정을 받았지만 3월 14일 저점을 지켜내며 상승하였습니다. 최근 하락추세를 돌파한 주식들이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데 삼성전기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수급은?

출처: 키움증권

삼성전기의 수급은 최근 2틀연속 외국인, 기관의 양매수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외국인, 기관의 수급을 체크해 가며, 대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기의 기업내용은?

삼성전기의 주요 사업은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과 통신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패키지기판과 경연성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수원, 세종시, 부산에 공장을 보유함. 국내외에  자회사 15개, 손자회사 1개를 보유, 삼성전자와 그 종속기업, 중국 샤오미가 주요 고객사로, 주요 매출처에 대한 매출비중은 전체 매출액 대비 약 38.5% 수준이라고 합니다.

 

삼성전기의 기업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1% 증가, 영업이익은 95.8% 증가, 당기순이익은 101% 증가하였으며, 매출액 증가와 함께 비용 절감을 동시에 달성하며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주요 Application인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 TV 등의 고기능화 추세로관련 부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자동차 시장의 제품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삼성전기는..

삼성전기는 애플 공급을 중심으로 FC-BGA 사업을 본격 확대할 계획으로 지난해 12월 베트남 생산법인에 약 1조3000억원 규모의 FC-BGA 생산시설 투자를 단행했다고 합니다.

 

FC-BGA는 반도체 칩을 기판과 연결해주는 반도체용 기판이다. 정보처리 속도가 빨라 PC나 서버, 네트워크 등에 주로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반도체 기판 중 기술 난이도가 가장 높으며, 그동안 일본 이비덴, 대만 유니마이크론 등 소수 업체가 주도했던 분야인데 삼성전기가 애플 M2 프로세서 주요 공급처로 선정되어 앞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요즘 최소 9종 이상의 맥 시리즈 신제품에 대한 자체 테스트를 진행 중으로 연내 순차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 있습니다.

 

삼성전기 주가 차트 (주봉)

삼성전기 주가 차트

삼성전기가 하락쐐기형의 패턴에서 2022년 탈출을 시도하였으나 실패 후 오늘 애플의 호재를 바탕으로 탈출에 성공한 모습입니다. 확률이 높은 삼각수렴의 모습에서 돌파를 해 기대가 됩니다.

완벽한 삼각수렴의 모습은 아니지만 오늘은 외국인, 기관의 양매수를 동반한 양봉이라 확률이 더 높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하락지지라인은 명확해 졌으니 이 양봉을 기준으로 대응을 하면 될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안정적 수익원 확보

삼성전기가 M2 프로세서의 핵심 부품인 반도체 패키지 기판(FC-BGA)을 공급하게 된 것은 그만큼 안정적 수익원을 확보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기가 M2 프로세서에 FC-BGA를 공급하면서 애플 신제품 출시 후광효과를 볼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으며, 애플은 올해 M2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제품군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애플 맥 시리즈 판매 확대에 중요 역할을 한 것으로 꼽이고 있으며, M2 프로세서는 M1 프로세서보다 주요 성능을 진화시킨 것으로 관련 제품 판매 확대가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기가 지난해 12월부터 FC-BGA 사업과 관련해 베트남, 부산 등에 총 1조600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결정해 애플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삼성전기 월봉차트

삼성전기는 월봉으로 보니 2018년 고점이 지지라인으로 작용이 되고 있는 모습인데 하단라인이 견고해 보여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마치며,

삼성전기가 지난해 12월, 지난 2월 총 1조6000억원을 투자한 FC-BGA 신규 생산설비는 내년 본격 가동될 전망이며, 가격 경쟁력을 높이면서 공급 물량을 확보해 매출이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분석된다고 합니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5700억원이었던 삼성전기 FC-BGA 매출이 2024년 1조1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M2 프로세서 공급을 계기로 삼성전기가 올해 처음 연간 매출 10조원을 넘어설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예상도 나오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전기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차트의 모습을 상당히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종목 추천이 아니며,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주식(주가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0) 2022.04.22
케이씨피드 주가 전망  (0) 2022.04.21
삼성SDI 주가 전망  (0) 2022.04.20
KG스틸 주가 전망  (0) 2022.04.20
엘앤에프 주가 전망  (0) 2022.0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