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5. 7.
반응형

두산퓨얼셀은 수소를 이용한 발전용 연료전지 개발 기업으로 두산의 연료전지 사업이 인적분할돼 설립됐는데요. 국회의 수소법 개정안 의결이 임박하면서 급등하고 있습니다.

 

수소 산업을 육성하겠다는 새 정부 기조를 고려하면 국내 산업 성장세가 높아질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어 두산퓨얼셀 및 수소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두산퓨얼셀 주가 차트

두산퓨얼셀의 주가는 4월 27일 하락추세 돌파 실패 후 금요일은 급등한 거래량을 바탕으로 하락추세를 완벽히 돌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두산퓨얼셀은 이제 돌파한 하락추세선을 지지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종가상 하락추세선이 다시 이탈되지 않는다면 상승으로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차트

두산퓨얼셀 수급은?

두산퓨얼셀의 수급도 최근 외국인의 연속매수가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으며, 하락추세를 강하게 돌파를할때 지금까지 연속매도로 일관되었던 기관의 매수도 들어와 좋아 보입니다.

앞으로 외국인, 기관의 수급이 계속 유입된다면 주가의 우상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이 되는데 지속적인 체크를 해 주가를 대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수소법 개정안으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위원회는 수소법 개정안을 처리했는데 다수당인 민주당이 주도한 만큼 법제사법위원회 심사를 거쳐 본회의 통과가 유력하다고 합니다.

 

법안은 수소발전용 천연가스 별도 요금제 도입, 청정수소 판매사용 의무제, 수소발전 입찰 시장 도입 등 수소 발전을 늘리는 게 골자라고 하는데요.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윤석열 정부 110대 국정과제'에서 안정적 청정수소 생산과 공급기반을 마련해 세계 1등 수소산업을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의 기업내용은?

두산퓨얼셀의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은 최근 사업연도를 기준으로 기자재 공급 72.26% 및 장기유지보수서비스 27.74%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공공 및 민간 발전사업자로 미래성장을 위하여 익산공장 PAFC 생산시설 증설에 착수하였고, 차세대 SOFC 시스템 개발 및 생산설비 구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주봉 차트

 

두산퓨얼셀은 해당밴드내에서 움직일 확률이 높은데 현재의 수급과 거래량을 본다면 상승할 확률은 높아보이는데요. 하지만 해외증시도 불안한 상태이며, 대내외적인 불확실성으로 확신보다는 지지와 저항을 설정해 주가를 대응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두산퓨얼셀의 기업실적은?

두산퓨얼셀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7.7% 감소, 영업이익은 55.9% 감소, 당기순이익은 77.9% 감소하였습니다.

 

동사가 제작ㆍ공급하는 연료전지는 전기 및 열효율을 포함하는 복합효율이 높고 안정성이 우수하며 분산 발전이 가능한 친환경 발전원으로,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점유율 1위를 기록.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수소경제의 이상적 발전소 모델을 실현하였고, NG/LPG Duel Fuel 모델을 사업화하였다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두산퓨얼셀 사업영역 확장..

두산퓨얼셀은 해외 기업과 손잡고 육상 수소 모빌리티 시장에 진출한다고 하는데 발전용 수소연료전지와 해상 수소 모빌리티에 이어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두산퓨얼셀은 미국 하이엑시엄본사에서 발라드파워시스템즈, 하이엑시엄과 손잡고 모빌리티용 수소연료전지와 수소버스 관련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는데요.

 

두산퓨얼셀·발라드파워시스템즈·하이엑시엄은 이번 협약으로 모빌리티용 수소연료전지(PEMFC) 시스템 개발과 양산, 수소버스 판매, 수소·전기 충전소 공급 등에 협력해 해외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내년부터 국내 수소버스 사업에 시범 진출한 뒤 향후 2년 안에 하이엑시엄이 개발한 모빌리티용 수소연료전지를 탑재한 버스를 국내에 출시한다는 목표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월봉 차트

두산퓨얼셀은 최악의 경우 전 저점이 깨질경우 상당히 불안한 차트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의 최대 마지노선은 1월 32,000원으로 정해 대응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두산퓨얼셀의 주가 대응은 일봉 차트로 대응할 필요가 있는데 돌파한 하락추세라인만 지켜준다면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두산퓨얼셀 월봉 차트

수소산업을 글로벌 최강으로 육성하겠다는 차기 정부 정책기조를 감안하면 국내 수소발전 산업의 성장세는 더 강해질 것이라고 분석이 된다고 합니다.

 

기업의 수소 투자 역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지난 해 9월 현대차, SK, 한화, GS, 현대중공업, 두산, 효성, 코오롱 등은 수소협의체인 `코리아 H2 비즈니스 서밋`을 출범했다고 하는데요.

 

SK, 포스코, 한화, 효성 등 5개 그룹 주도 하에 2030년까지 수소경제 전 분야에 총 43조4000억원을 투자할 예정으로 앞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은 두산퓨얼셀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앞으로 좋은 흐름을 유지하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주식(주가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쎄트렉아이 주가 전망  (0) 2022.06.05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0) 2022.06.04
에스퓨얼셀 주가 전망  (0) 2022.05.07
하이브 주가 전망  (0) 2022.05.07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0) 2022.05.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