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가전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전망

by 원칙을지키자 2022. 6.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우주항공주가 누리호 이슈로 상당히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 오늘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실적은 지속 증가 추세로  2020년 5조3214억원, 2021년 6조4151억원에 이어 올해에는 7조원 이상이 예상된다고 해 기대가 되고 있는데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기업내용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며, 방산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차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6월 15일 누리호 2차 발사 기대감으로 연속으로 상승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패턴은 급등 후 횡보패턴과, 삼각수렴의 2가지 패턴이 합쳐진 패턴으로 상방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급등 후 횡보, 삼각수렴 패턴은 저점을 단기적으로 잡는데 상당히 확률이 높은 패턴인데 수렴을 할때 하단에서의 예측매수가 가능하며 아니면 수렴추세를 돌파 후 매수하는 확인매수 전략을 동시해 할수 있어 주식종목을 선정할때 꼭 필요한 패턴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5일선을 타고 상승하는 가장 강한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렇게 5일선을 타고 가는 주식은 5일선만 보고 대응을 하시면 됩니다. 

 

5일선이 깨지면 뒤도 돌아보지말고 매도해야하는데 기존 매수자라면 편안히 5일선만 보고 들고 가면 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기업실적은?

2021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6% 증가, 영업이익은 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08% 증가하였으며, 산업용장비와 CCTV 등의 민수사업과 한화시스템 및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의 방산사업 매출이 전반적으로 증가하여 전기 대비 매출이 1조937억원 증가하였습니다.

 

동사 연결종속법인 한화시스템은 PAV(Personal Air Vehicle)라는 에어택시 사업과 위성안테나 사업을 미래 신수종사업으로 선정하여 적극 추진한다고 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및 방위산업주들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이 길어지면서 긍정적으로 주가에 반영이 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해 연초부터 수출 소식이 연이어 전해지고 있으며, 외국에서도 우리 국방기술을 인정하기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온다고 합니다.

 

SK증권에 따르면 역설적이지만 전쟁의 영향으로 우주 통신과 우주 데이터의 가치도 새롭게 부각되고 있으며,  향후 우주를 향한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및 우주항공 관련주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봉 차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봉차트입니다. 크게 상승을 한다면 상단 채널라인이 저항으로 작용이 될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으며, 하단의 지지라인도 명확해 아프로 이 주식을 들고 간다면 하단 추세라인만 보고 가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3년간 매년 1조원씩 증가 추세가 이어지는 상황으로 영업이익도 2019년 1652억원, 2020년 2439억원, 2021년 3810억원으로 증가추세로 주식을 판단할때 가장 이상적인 실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실적도 증권가 컨센서스를 상회했으며,  올해 1분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분기  매출이 1조3781억원으로 전년동기비 13.7% 증가했고, 영업이익이 66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0.9% 증가한것도 긍정적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월봉 차트

한화에어스페이스는 삼각패턴에서 2021년 벗어나며, 앞으로 주식이 좋아질 것이라고 차트에 알려줬는데요. 이 패턴은 주식이 급락한 후 다시 상승추세로 돌리는 패턴인데 꼭 기억하셨다가 주식이 좋아지는 초입에 동참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코스피, 코스닥 시장이 안 좋은 흐름으로 반토막 이상 급락한 주식들이 많은데 아래 패턴을 급락한 종목에 적용을 해야하는데 특히, 실적이 기본적으로 좋은 주식을 선정해 적용을 한다면 주식을 밑에서 싸게 잡을 수 있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가 지속적인 우상향을 그리고 있는데 탄탄한 수주잔고를 기반으로 방산부문 수출 확대, 항공우주 부문의 성장세 등 향후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이 되고 있는것으로 증권사 및 애널리스트들의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실적은 상당히 기대가 되고 있으며, 바닥에서 주식을 돌리는 모습도 좋아 보이는데 앞으로 지지라인을 바탕으로 상승추세를 유지하며, 상승하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P위성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2차 발사를 앞두고 있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이슈로 강한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우주항공 관련주 AP위성에 대한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우주항공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주가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0) 2022.06.05
쎄트렉아이 주가 전망  (0) 2022.06.05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0) 2022.05.07
에스퓨얼셀 주가 전망  (0) 2022.05.07
하이브 주가 전망  (0) 2022.05.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