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방산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2. 23.
반응형

방위산업은 방위 기기를 생산 · 판매하는 산업의 총칭으로 제2차 세계대전 전까지는 군수산업으로 해석되었으나, 전쟁 개념이 방위 전 개념으로 발전하면서 방위산업이라는 용어를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위 기기는 무기, 항공기, 함선, 특수전자기기, 특수차량의 5가지로 분류되는데, 근대 병기는 전자공학과 밀접하게 결부되어 있으며 항공기 · 미사일 · 함선 등 일련의 장비를 하나의 체계로서 사용하는 시스템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방위산업의 넓은 뜻으로는 무기·탄약 등 직접적인 전투 기구뿐만 아니라 피복·군량 등 비전투용 일반 군수물자까지도 포함하여 해석하고 있는데 오늘은 방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휴니드


1. 빅텍 - 방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 장치, 군용 전원 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등)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U-BIKE)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빅텍의 전자전시스템 방향탐지 장치는 동사의 주요 제품이며, 기존의 방향탐지 장치(SONATA)와 더불어 소형 전자전 장비(ACES -Ⅰ)를 별도 개발 완료를 하였습니다.

빅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96.5% 증가, 영업이익은 325.3% 증가, 당기순이익은 184.6% 증가하였으며, 매출 증가 대비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이 개선, 따라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 신규 사업 수주 등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동사는 매년 정기적으로 재무위험관리정책의 재무위험 모니터링 등을 통해 재무위험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퍼스텍 - 방산 관련주

[기업내용]

- 퍼스텍 주요사업의 내용으로는 전자계산 기기 및 주변 관련 기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서비스업,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 방위산업은 정부주도 및 대규모 사업을 통해 국가를 방위하는데 필요한 무기 및 기타의 장비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정비하는 산업입니다.

 

퍼스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9% 감소, 영업이익은 29.8% 감소, 당기순이익은 3.9% 감소하였으며, 방산사업은 장기 전망에 따른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정부 정책 및 시장 수요에 따라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매출 및 이익 안정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항공우주, 무인항공기 등 대형 국책사업 및 체계사업에서 개발과 생산·투자를 진행하고, 유도 지상무기, 해상무기, 무인사업 분야에서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스페코 - 방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특수목적용 건설기계제조 및 철구조물 제작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철구조물 제작 및 판매업, 공해방지 시설업 등이 있습니다.

 

- 플랜트 산업은 과거 50년 이상 전 세계 시장을 유럽 몇몇 업체들이 선점하고 시장을 독식하였으나 최근 들어 후발주자들이 기술개발 및 가격 대비 품질 비교우위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스페코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6% 감소, 영업이익은 60.6% 감소, 당기순이익은 44.9% 감소하였으며, 매출액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풍력사업부문이 크게 감소하며 외형이 축소되었습니다.

 

- 비용 부담으로 인해 수익성이 훼손되며 영업이익은 더욱 크게 감소하였으며, 세계 풍력 발전 시장의 향후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4%로 전망이 밝으며, 355GW 이상의 신규 용량이 추가 설치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휴니드 - 방산 관련주

[기업내용]

- 휴니드는 대영전자공업(주)으로 설립되었으며,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연구개발 프로세스 개선 및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 활동을 통하여 연구개발 프로세스 역량에 대한 국제적 평가 기준인 CMMI 인증 획득하였습니다.

- 동사는 전술통신사업 및 전술 시스템 사업으로 구성된 방산사업과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해외 수출 및 절충교역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해외사업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휴니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8.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해외사업의 경우 절충교역 사업기회 확대를 위해 해외 Global 방산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 등 협력관계를 통하여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안정적인 성장기반 확대를 위해 항공분야 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소형 무장/민수헬기사업, 한국형 기동헬기 사업, 사단 정찰용 UAV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LIG넥스원 - 방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모태(母胎)는 1976년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이며, 주요 고객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각군 등)와 계약을 통해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주요 사업입니다.

 

- 동사는 LG이노텍 주식회사로부터 방위산업 부문을 영업양수받았으며, 방산물자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주된 영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LIG넥스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2% 증가, 영업이익은 80.2% 증가, 당기순이익은 78.5% 증가하였으며, 미국 및 유럽 시장은 선진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구성품 공급을 하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 동사는 항공전자/전자전 분야에서는 항공기에 장착되는 각종 전자 구성품 및 신호를 수신 및 교란시키는 전자전 장비 등의 연구개발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한화시스템 - 방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부문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 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핵심사업인 군위성 통신체계-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 전투지휘체계(B2CS), 개인 전투체계, 한국형 전투기(KF-X)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한화시스템은 대내외 기업 고객에게 24시간, 365일 무중단 IT 운영을 지원하며, 서버 자원 사이징에서부터 H/W 및 S/W 설치,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패치, 백업, 복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차트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3.2% 증가, 영업이익은 41.8% 증가, 당기순이익은 42.8%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위성안테나와 관련하여 Phasor사의 자산 인수를 위하여 2020년 6월 2일에 영국 현지에 Hanwha Systems Europe(HSE) 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 동사는 선제적인 한국형 도심 항공교통 UAM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한국공항공사(KAC)와 2020년 7월 3일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한국항공우주 - 방산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4% 감소, 영업이익은 52.6% 감소, 당기순이익은 44.5% 감소하였으며, 최근 개발된 주력 수출제품들은 최신 기술과 장비를 적용하여 타사 제품 대비 기술적으로 경쟁우위를 지니고 있습니다.

 

- 방산 및 완제기 수출을 비롯 전 부문의 매출이 감소했으나 판관비 및 인건비는 더 큰 비중으로 증가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방산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천연가스 관련주 7종목

유럽은 천연가스 수요의 약 40%를 러시아에 의존하고 있으며, 독일은 60% 이상을 러시아에서 공급받는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국제 에너지 가격이 치솟고 있다고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카 관련주 7종목  (0) 2022.02.24
자율주행 관련주 7종목  (0) 2022.02.24
빅데이터 관련주 TOP8  (0) 2022.02.23
인공지능 관련주 7종목  (0) 2022.02.22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TOP 8  (0) 2022.0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