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TOP 8

by 원칙을지키자 2022. 2. 22.
반응형

현재 타액 진단키트는 국내에서는 현재 판매 허가가 나지 않은 상태이며, 그동안 자가검사 키트 제조사들이 민감도 등을 끌어올리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검역당국인 식약처는 기존 방식 이외에도 타액용 자가감사키트 등 실제 기능이 잘 구현되면 검사 후 허용하는 데는 문을 활짝 열어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한국 기초과학 지원연구원(KBSI)은  바이오쓰리에스, 전북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김달식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조기 진단할 수 있는 가글을 개발했다고 밝혀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자가검사키트자가검사 키트 수급난을 해결할 타액용 자가검사 키트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바디텍메드


1. 바디텍메드 -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면역진단 카트리지 및 진단기기 등 체외진단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과 판매를 주요 업무로 하고 있으며, 인체의 각종 질환 등 영역을 포괄하는 진단 카트리지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바디텍메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COVID-19 Ag 및 COVID-19 Ab 제품이 개발 완료되어 수출용 허가를 취득하였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3% 증가, 영업이익은 23.9% 증가, 당기순이익은 37.6%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추가 개발된 진단 플랫폼과 진단 카트리지를 통해 특정 시장 특정 제품에 편중되어 있던 매출 구조를 다변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급성장하고 있는 치료약물 농도 감시(TDM) 진단키트 2종의 수출허가를 취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씨젠 -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 사업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 타깃 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씨젠은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임. 연결대상 법인으로 진단시약 및 장비판매업을 영위하는 해외법인 8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씨젠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6% 증가, 영업이익은 11.5% 증가, 당기순이익은 18.1% 증가하였으며, 동사의 코로나19 시약 Allplex는 3가지 특이 유전자를 검출하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시약과 진단키트 매출이 급증하여 외형 및 수익성 크게 확대됨.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고, 동사 시약의 우수성이 널리 인정받고 있음을 감안 시 향후 매출 확대는 지속될 전망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피씨엘 -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고민감도, 저비용, 고효율 다중진단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혈액 선별 진단 제품과 POCT 제품 개발 및 공급,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체외진단 전문기업입니다.

 

- 동사는 3차원 SG Cap™ 고민감도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고위험군 바이러스, 다중면역진단 임상에 성공, 코로나19 감염, 인플루엔자, 자가면역 등을 진단하는 여러 진단키트와 분석기기, 반려동물의 질병을 진단하는 키트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피씨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원가율, 판관비, 인건비등 주요 비용의 상승과 더불어 매출액 감소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 동사에서는 다중 진단 플랫폼인 SG Cap™으로 다양한 종양 마커를 고정화하여 동시 진단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고 있으며, 동사가 개발한 Ai는 인플루엔자 A와 B를 동시 진단이 가능해 성능이 뛰어납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시너지이노베이션 -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바이오기술사업, 의료기기 제조 및 수입판매 사업(엠아이텍), 건강기능식품사업(노비스 바이오)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혈당 측정 시험지와 측정기기의 모든 생산라인 시설을 보유 중이며 당뇨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동남아시아, 중남미 국가를 주력으로 판매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 시너지 이노베이션은 소화관용 스텐트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으며 생산 품목군을 다양화하여 악성 종양뿐만 아니라 양성의 경우에도 사용이 확대되는 추세임. 동물용 스텐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5% 증가, 영업이익은 55.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전년동기 대비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신제품의 개발과 연구활동, 정부지원과제를 활용한 혈액배양 배지의 국산화 프로젝트의 수행 활동 등 다양한 연구개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피에이치씨 -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바이오사업, 유통사업 및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개의 종속회사 및 1개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가 개발한 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혈당, 혈압, 체지방, 식단관리 등 건강상태를 쉽고 편리하게 기록하고 점검하는 것이 가능하며, 이를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개인용 혈당 측정기기 등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피에이치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7.5% 증가, 영업손실은 50.8% 감소, 당기순손실은 50.4% 감소하였으며, 매출액 급증에 따른 고정비용 부담 완화로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적자폭이 축소되었습니다.

 

- 동사는 자회사를 통하여 미국 Molecular Matrix Inc. 와 계약하고 뼈이식 대체재 아시아 시장 독점 판권 및 국내 독점 생산권을 확보하였으며, 첨단 의료장비, 의약품 등의 수입 및 국내 총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미코바이오메드 -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체외진단 의료기기 중 분자진단기기 및 진단시약, 생화학 진단기기 및 진단 스트립, 면역진단기기 및 진단시약의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1년 2월 브라질 파트너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감염성 질환, 열대병 질환, 식중독 등  진단 키트, 장비, LabChip의 생산 및 판매, 동사는 항원-항체 결합을 기반으로 하는 면역 측정법인 ELISA 문제점을 개선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코바이오메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63.7% 감소하였으며, 코로나19 이동 검사차량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위드 코로나 시행으로 공연, 공항 출입국자 관리 시 활용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2021년 10월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과 공동연구소 및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진단분야 공동 연구, 현지 생산 및 판매를 통해 인도네시아는 물론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할 예정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바이오니아 -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국내 바이오벤처 1호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연구 및 분자진단, 프로바이오틱스,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유전자 연구에 필요한 기초 원료물질의 생산부터 합성, 추출 및 증폭에 필요한 장비와 키트까지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생산하는 국내 유일 분자진단 토탈 솔루션 기업. 연결회사로 미국, 중국의 해외법인과, 에이스 바이옴, 써나젠테라퓨틱스, 알엔에이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4% 증가, 영업이익은 44.7% 감소, 당기순이익은 4.4% 감소하였으며, 바이오틱스 사업 확대와, 코로나19 관련 시약 및 진단키드 판매로 전년동기 대비 외형이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도 증가하였으며, 코로나 진단 시약 및 키트는 세계 60여 개국에 판매되었고, 코로나와 독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하기 위한 동시 진단 키트를 개발하여 식약처 수출 허가 및 유럽 판매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8. EDGC -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기업내용]

- EDGC는 cfDNA기반 액체생검 중 가장 고난도인 메틸레이션 분석기술을 보유한 최첨단 기술기업. EDGC는 인간 유전체 데이터의 글로벌 표준을 만든 유일한 아시아 유전체 기업(GSA멤버)입니다.

 

-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인 유후(YouWho), 건강검진시 혈액으로 조기에 암 검진을 하는 세계 최초 액체 생검 진단인 온코 캐치 E가 주요 상품으로 관계사로 내추럴 라이프 뉴트리션(건강기능식품), 바이로 큐어(백신/항암제), 노아 바이오텍(인공 배양육) 등이 있습니다.

 

EDGC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손실은 183.8%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은 감소하고 원가 부담은 확대되어 수익성 악화로 영업손실은 증가하였습니다.

 

- 그러나 금융손익 및 관계기업 지분법 이익 확대로 당기순이익은 증가, 2021년 8월 흑자기업인 내추럴 라이프 뉴트리션 인수하면서 4분기 전후를 기준으로 흑자 전환이 예상되며,  건기식 성장으로 2022년부터 높은 수익 성장이 전망됩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운드리 관련주 TOP7

반도체 파운드리(위탁 생산) 가격 상승이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며, 반도체 원재료인 웨이퍼 가격이 오르는 상황에서 파운드리 업체들의 공격적인 투자가 더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반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데이터 관련주 TOP8  (0) 2022.02.23
인공지능 관련주 7종목  (0) 2022.02.22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7  (0) 2022.02.21
천연가스 관련주 7종목  (0) 2022.02.20
[원자력] 원전 관련주 7종목  (0) 2022.0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