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2. 22.
반응형

글로벌 기업들은 인공지능을 모두 미래의 최대 성장 동력으로 보고 있으며, 구글, IBM,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페이스북, 바이두, 알리바바, 삼성 등이 대거 참여하면서 인공지능 적용 분야가 의료기술 향상, 유전자 분석, 신약 개발, 금융거래 등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지능으로 할 수 있는 사고, 학습, 자기 개발 등을 컴퓨터가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컴퓨터 공학 및 정보기술의 한 분야로서, 컴퓨터가 인간의 지능적인 행동을 모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인공지능이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특히 현대에는 정보기술의 여러 분야에서 인공지능적 요소를 도입하여 그 분야의 문제 풀이에 활용하려는 시도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오늘은 인공지능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딥노이드 - 인공지능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의료 진단ㆍ판독 보조 및 질병 조기진단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의료 인공지능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식약처 인허가를 받은 총 15 개의 DEEP:AI(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딥노이드는 각종 의료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질환 분류, 병변 영역 검출, 예후 예측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DEEP:PHI (인공지능 개발툴), DEEP:STORE (인공지능 마켓플레이스) 등을 자체 개발하고 있습니다.

 

딥노이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1% 증가, 영업손실은 69.7% 증가, 당기순손실은 29.5% 감소하였으며,  매출원가 및 판관비의 증가로 적자 지속되고 있으나, 금융부채관련손실이 큰 폭으로 감소하며 순손실 감소하였습니다.

 

- 동사는 파이프라인 개발 방식과 플랫폼 개발 방식을 병행하는 Two-track 사업모델을 구축하여 의료 인공지능 상업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오픈베이스 - 인공지능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각종 컴퓨터 및 관련 기자재의 제조/판매업, 각종 컴퓨터 통신장비 제조 판매및 통신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향후 국내의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트렌드 확산은 클라우드 전환 속도를 가속화시킬 전망입니다.

 

- 주력 사업부문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설루션 사업 등이 있음. 빅데이터, AI, 디지털 뉴딜, 원격근무 등의 흐름은 클라우드 생태계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오픈베이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되었으며, 매출 증가와 판관비 및 각종 비용 절감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하였습니다.

 

- IPS/MISP 사업자, 통신사업자, Portal, IDC 등 유/무선 인터넷 기반의 기업군과SKT, KT등ADSL 사업자, 증권사, 은행 등 일반 기업군 그리고, 공공기관 등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셀바스AI - 인공지능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음성 지능, 필기 지능, 영상 지능 등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의 연구개발과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동사는 최고의 인공지능 핵심기술을 보유하며 스마트 디바이스뿐 아니라 메디컬, 헬스케어, 스마트카, 홈 IoT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셀바스 헬스케어는 아큐닉(ACCUNIQ), 힘스(HIMS) 전 사업부문의 제품 고도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셀바스AI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31.2% 감소하였으며, 원가율을 유지와 동시에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하였습니다.

 

- 동사의 인공지능 기반의 HCI 기술(음성인식, 음성합성, 필기 지능, 영상 지능, 자연어 처리 등)은 메디컬, 헬스케어, 교육, 모빌리티 등 그 적용범위가 다양합니다.

 

출처: 키움증권

 

4. 플리토 - 인공지능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사업은 언어 데이터 판매 및 플랫폼 서비스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사업 외에도 플랫폼 매출로 분류되는 영상 콘텐츠 관련 번역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특히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말뭉치(orpus)를 집단지성 및 검수 과정을 거쳐 정제한 후 언어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국가 연구기관 또는 IT 산업 내 다양한 기업고객 등에게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플리토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5% 증가, 영업손실은 20.7% 증가, 당기순손실은 33.5% 증가하였으며,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증가했지만 판관비 부담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또한 크게 늘어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기조가 유지되고 있으며, 인공지능 플랫폼의 확장, 정부기관의 수요 증가, 기존 제조업, 유통업 등 다양한 산업군의 수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데이타솔루션 - 인공지능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를 제외하고 8개의 계열회사가 있으며, 최대주주인 (주)오픈베이스를 제외하고는 모두 비상장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데이터 사업은 분석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판매, 분석 컨설팅, 빅데이터와 AI 시스템 구축 사업과 및 교육사업으로 구성, 동사는 SPSS 프로그램을 내세워 통계분석 S/W 교육연구 시장에서 타 경쟁업체에 비해 국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데이타솔루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2% 증가, 영업손실은 92.7% 감소, 당기순손실은 88%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재고 보유 기간 및 납품대금 회수기간이 짧은 편이므로 하드웨어 공급업체로서의 재무구조가 양호한 업체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동사는 시스템 구축 시 점검 및 확인이 필요한 사항까지 컨설팅이 가능하므로, 단순 하드웨어 판매에만 주력하고 있는 타 업체에 비해 우위에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제이엘케이 - 인공지능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뇌와 암 분야 솔루션을 개발했고,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AI신약개발 및 유전체 분석 등 신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솔루션을 기반으로 자회사를 통한 치료제 개발로 시장을 확대. AI 원천 알고리즘 기술 기반으로 AI 의료분야 최초 코스닥 상장, AI 의료기기 국내 최초 식약처 3등급 허가 획득, 37개 인공지능 의료 분석 솔루션 및 AI 자동화 기술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이엘케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손실은 8.4% 감소, 당기순손실은 4.1%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미국(FDA)과 일본(PMDA)의 식약처 인허가를 최단기간에 완료하여 우선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 적극적인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전 세계(한국, 유럽연합(EU), 동남아, 호주, 뉴질랜드 등)에 51개의 의료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의 인허가를 획득하였고, 110개 이상의 원천기술 특허를 보유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로보로보 - 인공지능 관련주

[기업내용]

- 로보로보의 주요 제품은 교육용 로봇, 로봇용 학습 소프트웨어, 관련 교재 등 교육에 사용되는 로봇 및 부수 제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외 탄탄한 판매 인프라를 확보하며 명실상부한 교육용 로봇 업계의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국내 방과 후 학교 교육 서비스 제공(생명 과학 및 코딩 분야)을 담당하는 ‘주식회사 러닝온’, 관련 위탁 서비스업을 담당하고 있는 ‘주식회사 씨디에이 에듀’라는 두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교육용 로봇 기업입니다.

 

로보로보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4% 증가, 영업이익은 42.6% 증가, 당기순이익은 60.4% 증가하였으며, 기존 제품과 더불어 새로운 제품 로보 키트 RS, 키로(Kiro) 신제품 출시 및 공급 등으로 영업 시장 안정화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 국내외 SNS 마케팅 활성화 노력 중이며, 코딩 전용 교구 코딩 스토리는 국내 방과 후 학교 시장에서 400개교 납품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해외 수출을 위한 준비 작업도 착수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인공지능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자력] 원전 관련주 7종목

원자력 발전소(Nuclear Power Plant)는 핵분열을 이용해서 발전하는 발전소를 말하며, 줄여서 원전이라고도 합니다. 원자력 발전소는 방사능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고, 사고가 나면 주변의 막대한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산 관련주 7종목  (0) 2022.02.23
빅데이터 관련주 TOP8  (0) 2022.02.23
타액진단키트 관련주 TOP 8  (0) 2022.02.22
폐배터리 재활용 관련주 TOP7  (0) 2022.02.21
천연가스 관련주 7종목  (0) 2022.0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