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금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2. 19.
반응형

최근 뉴욕 상품거래소에서 금 선물은 트로이온스당 1902달러로 거래를 마쳤는데, 금 가격이 트로이온스당 1900달러를 돌파한 것은 지난해 6월 이후 8개월 만이라고 합니다.

 

금 가격이 1900달러선을 넘긴 이유는 우크라이나 사태 때문으로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들이 러시아의 우크라 침공 가능성을 높이 보면서 시장에서 금으로 대표되는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강해졌기 때문이라는데요.

국제유가가 상승해 인플레이션이 심화할 것이라는 우려도 금값 상승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역사적으로 금은 인플레이션 헤지(위험회피) 자산으로 주목받아왔다고 합니다.

 

역사적으로 금은 인플레이션 헤지(위험회피) 자산으로 주목받아왔는데 오늘은 금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한국금거래소

 


1. 정산애강 - 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배관재 제조판매 기업임. 본사는 충주에 소재하고 있으며, 코스닥시장에 상장, 주요 사업으로 PB배관재의 급수급탕용 및 난방용 배관재와 CPVC의 소방 배관재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정산애강의 PB배관재는 우수한 특성으로 APT뿐만 아니라 일반주택에서의 채택도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그 사용범위도 급수용에서 난방용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정산애강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35.1% 증가, 당기순이익은 16.8% 증가하였으며, 매출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와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배관자재는 타 소재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가이긴 하지만 가격보다는 제품성과 시공의 안정성이 우수한 PB제품과 CPVC 소방제품의 수요 확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엘컴텍 - 금 관련주

[기업내용]

- 엘컴텍은 전자부품 제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고 2013년에 파트론 컨소시엄에 매각되었습니다.

 

- 주요 사업은 핸드폰용 카메라 모듈용 렌즈, LED조명 및 임가공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몽골지역에서 3개의 탐사권을 확보하며 광산개발 사업도 진행 중이며, 당기말 현재 중국 현지 생산법인 등 총 2개의 연결대상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엘컴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7%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 전환되었으며, 휴대폰 부품사업 호조로 견조한 외형 성장을 보였고 원가율 개선과 판관비 등 비용 통제로 영업손익 및 순손익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엘컴텍은 제품개발력, 품질 안정화, 납기 준수를 통하여 다양한 제품 모델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생산시스템을 기반으로 점유율 확대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비에이치 - 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회사로 전문 FPCB 벤처 기업으로 FPCB 제품의 주요 목표시장은 스마트폰, OLDE, LCD 모듈, 카메라모듈, 가전용 TV, 전장부품 등을 생산하는 세트 메이커입니다.

 

- 비에이치의 고객의 대부분은 삼성전자, LG전자, 삼성디스플레이등 국내 대형 IT제조업체들이며 또한 일본과 중국 등지로 해외 고객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비에이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7% 증가, 영업이익은 12.2% 감소, 당기순이익은 28.8% 증가하였으며, 최근 북미 고객사 들은 단가가 낮은 6.1인치 모델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어 동사의 제품 Mix 악화되고 있습니다.

 

- 2021년 하반기에 북미 고객사가 LTPO 디스플레이를 상위 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SDC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고려아연 - 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로서 1974년 8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이며, 최근에는 원자재로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고려아연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1% 증가, 영업이익은 27.2% 증가, 당기순이익은 43.1% 증가하였으며, 동사는 기존 안정적 수익모델을 갖추고 있는 아연 제련업을 기반으로 실적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최근 들어 2차 전지 소재 사업에도 진출해 미래 성장성을 갖추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는 만큼, 향후 추가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아이티센 - 금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사업 부문은 IT 시스템 통합(System Integration) 및 유지, 보수 사업으로 IT 서비스 기업 중 규모 및 기술력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메이저 IT서비스 업체입니다.

 

- 동사는 공공분야의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IT 인프라 구축, 컨설팅, 서비스 구축,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의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독보적인 IT서비스 기업입니다. 

 

아이티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5% 증가, 영업이익은 72.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동사는 공공부문에서 공공시장 전 영역으로 사업 커버리지를 확대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매출증가에 따른 매출원가가 대폭 늘었고 판매비와 관리비와 인건비 부담도 상당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영풍 - 금 관련주

[기업내용]

- 영풍은 아연괴 및 기타 유가금속등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 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인쇄회로기판 제조업, 반도체 패키지업, 용역, 농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당기말 현재 총 1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중이며, 당기말 기준 사업부문별 매출비중은 제련 39%, 전자부품 68%, 반도체 7%, 상품 중계 1% 및 연결조정 -15%로 구성됩니다.

 

영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10.4% 감소하였으며, 외형은 비교적 견조한 수준의 성장을 보였으나 매출원가율이 97%에 육박했고, 판관비도 크게 증가하여 영업손실을 보이고 있습니다.

 

- 다만 대규모 지분법이익이 발생하여 순손익은 개선되었으며, 당기 결산일 이후 물환경보전법 위반에 따라 석포제련소는 조업정지 10일 행정처분을 받았으며, 향후 피해 최소화 대책을 수립하고 실행할 계획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7. 엠케이전자 - 금 관련주

[기업내용]

- 1997년 8월 8일자로 상호를 엠케이전자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으며, 반도체 Package의 핵심부품인 본딩와이어(Bonding Wire) 및 솔더볼(Solder Ball) 등 전자부품 등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오션비홀딩스의 기업집단에 속한 계열회사이며 이 중 상장사는 동사를 포함, 총 2개사입니다.

 

엠케이전자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1% 증가, 영업이익은 21.1% 증가, 당기순이익은 75.5% 증가하였으며, 중국 반도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전체 본딩와이어 시장의 40%에 달하는 수요가 중국 내수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 본딩와이어 시장은 2018년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2~3% 성장이 예상되며, 2021년 반도체 슈퍼사이클과 COVID19의 기저효과로 5~6%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금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애플전기차 관련주 7종목

애플카는 완전 자율 주행차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기존 완성차 업체 중 어느 회사와 협업할지 전 세계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작년엔 현대차와 협업한다는 보도가 나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튬 니켈 관련주 8종목  (0) 2022.02.19
철강 관련주 7종목  (0) 2022.02.19
노바백스 관련주 TOP4  (0) 2022.02.19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7종목  (0) 2022.02.18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8종목  (0) 2022.0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