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2. 2. 18.
반응형

국제 에너지 가격이 급등하는 상황에서 국내 발전사들의 올해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량이 전년에 비해 50% 가까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한국 수력원자력, 한국동서발전 등 24개 공공·민간 발전사의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량은 5874만 9261 MWh(메가 와트시)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신재생에너지 의무할당제(RPS)는 공공과 민간을 가리지 않고 500MW(메가와트) 이상 규모의 발전사들에 신재생에너지 발전을 의무화한 제도입니다.

 

정부는 의무할당제를 통해 태양광·풍력 등 보급을 촉진하고 있는데 오늘은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대에너지솔루션 -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버터 및 ESS 등의 시스템 설치까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18년 본격적으로 인버터 및 ESS 판매를 개시하며 기존 주력으로 하던 태양광 모듈 판매뿐 아니라 시스템 부문 제품의 매출 비중을 크게 확대, 2020년 7월 태양광 스마트 팩토리를 완공해 총 1.35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차트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4% 증가, 영업이익은 60.2% 감소, 당기순손실은 188.9% 증가하였으며, 상반기에는 음성 셀공장 가동 재개 지연 및 안정화 과정 등으로 실적 부진했습니다.

 

- 고출력 제품 공급 등으로 제품 단가가 상승하면서 실적 개선을 이끌 것이며, 지난해 증설한 신공장으로 인해 가격이 비교적 높게 형성된 제품 생산량이 증가하면서 미국 시장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코드네이처 -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및 풍력) 사업부문을 주로 영위하며, 2002년 9월에 설립되었고 2016년 신규사업 진출에 대한 사업다각화 및 신규 매출 증대를 위하여 포괄적 주식교환으로 ㈜이지모바일이 완전 자회사(100%)가 되었습니다.

 

- 코드네이처는 2030년 총에너지의 11%를 신재생에너지로 보급한다는 장기적인 목표 하에 신재생에너지기술개발 및 보급사업 등에 대한 지원 강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코드네이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 감소, 영업손실은 146.9% 증가, 당기순손실은 263.4% 증가하였으며,  2004년 KT와 무선 재판매 계약 체결 후 약 16년간의 MVNO 사업 경영을 기반으로 영업 및 마케팅 Know-how를 보유 중이며, 수익성 위주의 경영 지향하고 있습니다.

 

- 코드네이처는 건강기능식품, 코스메틱, 생활용품의 유통사업과 화장품 연구개발 및 마케팅 기획 등을 통해 OEM 방식의 생산 및 공급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뉴인텍 -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전자축전기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목적으로 법인 설립하였으며, 콘덴서 산업은 사람들의 삶과 연관이 있어 경기변동에 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뉴인텍은 증착필름(콘덴서의 원재료) 및 기기용콘덴서(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용 부품)와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자동차, 태양광 발선 소용)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뉴인텍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2% 증가, 영업이익은 4.2% 감소, 당기순이익은 33.3% 증가하였으며, 외형 성장 달성에 성공하였고, 비용도 비슷한 비율로 증가하며 가시적인 영업이익 증가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 친환경차의 판매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각국 정부의 CO2 및 연비규제로 인한 수요 증가 및 기술개발로 인해 소비자 기호에 맞게 대중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씨에스윈드 -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씨에스윈드는 풍력발전 설비 및 제조, 관련 기술 개발, 강구조물 제작 및 설치, 풍력발전 관련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해상풍력을 주력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해상풍력타워 하부구조물 사업도 새롭게 진출을 준비 중입니다.

-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과감한 설비투자 및 인력채용을 통해 생산능력을 대폭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주가 차트

 

[기업실적]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0.7% 증가, 당기순이익은 28.1% 증가하였으며, 시장의 성장에 대응한 생산설비 증설, 신규 고객사 추가, 수주 증가 등으로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 동사는 Vestas, SGRE, GE 등 주요 글로벌 풍력발전기 업체와의 전략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주를 위한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5. 씨에스베어링 -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주요 사업은 풍력용 베어링 제조로, 블레이드와 로터를 연결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피치 베어링과 수평축 풍력 발전기의 요 시스템 중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요 베어링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 씨에스베어링은 글로벌 풍력 터빈 기업인 GE에 11년 이상 베어링을 공급, Vestas, Siemens-Gamesa 등 글로벌 주요 풍력 터빈 기업으로 고객사를 확대 중에 있습니다.

씨에스베어링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증가, 영업이익은 41.4% 감소, 당기순이익은 32% 감소하였으며,  동사는 원가 경쟁력이 좋은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비중을 늘리고 있으며, 추가적인 생산 설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 풍력발전기 제조사 중 하나인 히타치(HITACHI) 사의 풍력발전기용 피치 & 요 초도품(Pitch & Yaw Prototype)을 직접 설계, 생산 및 납품을 완료하였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6. 신성이엔지 -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신성이엔지는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동사는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으며, 매출액이 감소함과 동시에 판매비와 관리비는 소폭 증가하여 수익성이 악화, 결국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하였습니다.

 

- 고정비 성격이 강한 급여 등이 항목 때문으로 풀이됨. 클린환경 사업부문의 경우 주요 고객사의 이차전지 관련 생산시설이 헝가리, 폴란드 등 동유럽에 건설됨에 따라 이차전지 드라이룸 해외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7. 한화솔루션 -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는 한국화성공업을 전신으로 하고 있으며, 2021년 4월 경영효율 제고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화갤러리아(유통 서비스)와 한화 도시개발(부동산 개발 사업)을 흡수 합병하였습니다.

 

- 한화케미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를 통합하며 사명을 변경함.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 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 증가, 영업이익은 23.7% 증가, 당기순이익은 99.1% 증가하였으며, 원가율 상승과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출 확대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습니다.

 

- 태양광 부문이 전년동기 대비 적자 전환하였으나 원료 부문의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여 수익성이 개선되었으며, 태양광 부문은 신재생에너지로 급성장하고 있어 태양광 소재 /신기술 연구개발과 외형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차 리비안 관련주 TOP7

전기차 리비안은 상장 전에 이미 빅테크 기업인 아마존과 자동차 제조회사인 포드로부터 118억 달러와 82억 달러를 투자받아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특히 아마존은 리비안 지분이 20%에 이르는 최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 관련주 7종목  (0) 2022.02.19
노바백스 관련주 TOP4  (0) 2022.02.19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8종목  (0) 2022.02.18
[리오프닝] 화장품 관련주 8종목  (0) 2022.02.17
곡물 관련주 TOP7  (0) 2022.02.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