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노바백스 관련주 TOP4

by 원칙을지키자 2022. 2. 19.
반응형

노바백스의 단백질 기반 백신은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에서 검토 중이지만 유럽연합(EU)과 세계 보건기구 (WHO )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합니다.

 

노바백스는 유전자 재조합 방식으로 항체가 포함된 재조합 단백질과 면역증강제가 결합한 형태로 샤로운 기술인 메신저 리보핵산(mRNA)이나 바이러스 전달체보다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데요.

출처: 네이버뉴스

세계 여러 국가에서 약 4만5000명을 대상으로 한 실험 데이터에 따르면 노바백스 백신은 심각한 질병과 사망을 예방하는 데 90% 이상 효과적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입원 환자, 재가노인, 재가 중증장애인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첫 접종이 이뤄졌다고 하는데 오늘은 노바백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K바이오사이언스 - 노바백스 관련주

[기업내용]

- SK바이오사이언스가 위탁 생산하는 노바백스 백신은 코로나19 백신 중 처음으로 유전자 재조합 방식으로 개발됐다고 합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에스케이케미칼 주식회사의 VAX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백신 및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생산, 판매 및 관련된 지식재산권의 임대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뉴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를 2017년 12월 출시하여 2019년 기준 국내 시장 점유율 46% 를 확보. R&D, 생산/판매, 네트워크의 시너지를 통해 '스카이 셀 플루', '스카이 셀 플루 4가', '스카이 조스터', '스카이 바리셀라' 등 상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01.5% 증가, 영업이익은 722% 증가, 당기순이익은 643.9% 증가하였으며, 백신 사업 인프라 구축과 R&D에 투자해왔고, 2012년에는 경북 안동에 세계 최고 수준의 백신 공장 L하우스를 완공하였습니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COVID-19에 따른 백신 위탁 생산 및  COVID-19 백신 'GBP510'은  2021년 8월 식약처로부터 제3상 임상시험계획(IND)의 승인받아 임상실험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2. SK케미칼 - 노바백스 관련주

[기업내용]

- 동사의 Green Chemicals Biz. 는 Copolyester 수지, Engineering Plastic, 접착 및 코팅제 등 고객 니즈에 따른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Life Science Biz.는 제약 사업(Pharma 사업부문)과 백신 사업(SK바이오사이언스) 분야에서 헬스케어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자회사 SK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 최초 대상포진 백신 개발 등 꾸준한 연구개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SK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SK케미컬의 실적은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3% 증가, 영업이익은 236.2% 증가, 당기순이익은 74% 감소하였으며, Green Chemicals Biz. 사업부문에서는 Copolyester의 개발, 판매와 해외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기존 제품 관련 파생상품을 개발 중이며, Life Science Biz. 사업부문에서는 병의원 중심의 마케팅 활동 전개 중이며, 시장 세분화를 통한 정확한 Target 마케팅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3. 디알젬 - 노바백스 관련주

[기업내용]

- 디알젬은 2대 주주인 후지필름의 자회사가 노바백스 백신 후보물질 위탁제조를 담당한 바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는 엑스선 촬영장치 완제품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인 S/W, 제너레이터, 튜브, 기구부, 소프트웨어 등의 개발, 제조업체이며, 디지털 시스템은 크게 X-ray 발생부와 X-ray 촬영 기구부 그리고 영상부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기존 진단용 아날로그 엑스선 촬영장치는 물론이고 진단용 디지털 엑스선 촬영장치, 아날로그 방식을 디지털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해 주는 영상시스템 세 가지 방식의 완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SK케미칼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5% 감소, 영업이익은 66% 감소, 당기순이익은 52.8% 감소하였으며, 원가율 하락과 판관비 절감 노력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 일본 후지필름이 2대 주주(지분율 14.25%)로 동사와 기본 판매계약(MSA)과 사업협력 기본계약서(BCA)를 체결하고 영업 협력 관계를 유지 중임. 글로벌 유통 채널 및 판매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출처: 키움증권

 

4. 켐온 - 노바백스 관련주

[기업내용]

- 켐온은 지난해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를 국내 최초로 공급한 SK바이오사이언스와 코로나19 백신 비임상시험을 진행해 노바백스 관련주에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총 11개이며 넥스비, WITS VINA Co., Ltd, 비욘드 아이가 2020년 신규 연결되고 있으며, 동사는 무선충전과 자율주행 사업의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전자부품사업과 전자용, 공업용 케미칼을 생산 및 식각을 하는 화학사업 사업부문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켐온 주가 차트

 

[기업실적]

- 2021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증가, 영업이익은 67.3%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1% 증가하였으며, 비용의 증가 폭은 확대되었으나 매출 증가와 원가율 감소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증가하였습니다.

 

-동사는 주요 파트너인 동진쎄미켐, LG화학, 동우화인켐, KCC 및 삼화페인트 등 글로벌 기업에 케미컬 제품 및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면서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 중입니다.

 

출처: 키움증권


오늘은 노바백스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리오프닝] 화장품 관련주 8종목

화장품 관련주는 대표적인 리오프닝 수혜주로 코로나19 방역 지침 완화로 미뤘던 모임이나 여행 등 외출에 나서는 사람이 늘면 화장품 수요 증가로 이어질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신종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강 관련주 7종목  (0) 2022.02.19
금 관련주 7종목  (0) 2022.02.19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7종목  (0) 2022.02.18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8종목  (0) 2022.02.18
[리오프닝] 화장품 관련주 8종목  (0) 2022.02.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