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국 항공 관련주 10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7.
반응형

코로나19의 효과적 백신 보급에 따라 여행 항공수요의 증가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으며, 비즈니스 항공 수요의 회복은 온라인 회의가 대면 회의를 대체해나가면서 2~3년은 더 걸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항공 수요가 급감했으며, 글로벌 항공산업이 위축되었고 항공수요 위축으로 미국 항공기 제작, 부품 시장 또한 동박 위축되었습니다.

 

글로벌 항공시장은 2021년 2200억 달러까지 회복을 시작으로 2022년 2,400억 달러, 2023년 2,500달러 수준까지 회복될 것으로 전망이 된다고 하는데 오늘은 미국 항공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항공 관련주 정리]

 

1. 유나이티드 항공홀딩스

[기업내용]

-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스 홀딩스는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 United Continental Holdings)의 자회사이며, 북미 전역과 아시아, 유럽, 중동 및 중남미로 인력과 화물을 운송하고 있습니다.

 

- 유나이티드 항공과 지역 항공사를 통해 6개 대륙에 걸쳐 운항되며, Newark Liberty 국제공항, Chicago O'Hare 국제공항, Denver 국제공항, George Bush 인터콘티넨탈 공항, Los Angeles 국제공항에 거점을 두고 있습니다.

 

- 유나이티드 항공 홀딩스는 지역 항공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United Express라는 브랜드로 다양한 지역 항공사들과 계약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홀딩스 주가 차트


2. 아메리칸 항공그룹

[기업내용]

-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그룹은 지주회사로  주요 업무 활동은 승객과 화물을 위해 예정된 항공 운송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항공 운송이며, 승객과 화물을 위한 항공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지역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 화물 부서는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인터라인 연결을 갖춘 다양한 화물 및 우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American Eagle로 운영되는 지역 항공사 자회사 항공사들과 함께 이 회사는 주로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 뉴욕, 필라델피아, 피닉스의 중심지에서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하루 평균 6,700편의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3. 스카이웨스트

[기업내용]

- 스카이웨스트는 자회사 인 SkyWest Airlines, Inc. (SkyWest Airlines) 및 ExpressJet Airlines, ExpressJet (ExpressJet)을 통해 미국에서 지역 항공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SkyWest Airlines, ExpressJet 및 SkyWest 임대가 포함되며, SkyWest Airlines 부문은 멕시코 및 캐나다뿐만 아니라 미국 중서부 및 서부에 위치한 공항에 지역 항공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ExpressJet 부문은 멕시코, 캐나다 및 카리브해뿐만 아니라 미국 동부 및 중서부에 위치한 공항에 지역 항공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SkyWest 임대 부문에는 E175 항공기 소유 사업이 포함됩니다.

 

출처: 네이버


4. 하와이안홀딩스

[기업내용]

- 하와이안 홀딩스는 지주회사로 하와이 제도(이웃 섬 노선), 하와이 섬과 미국의 특정 도시(북아메리카 노선), 하와이 섬과 남태평양, 호주, 뉴질랜드 및 아시아(국제공항) 사이에서 승객과 화물의 예정된 항공 운송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미국 관문도시에서 하와이까지 무정차 서비스를 제공하며, 하와이 제도 간 일일 약 160편의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전세 항공편을 운영하고 있으며, 당사의 함대는 이웃 섬 노선용 보잉 717-200 항공기 20대, 보잉 767-300 항공기 8대, 북미, 국제 및 전세 노선용 에어버스 A330-200 항공기 23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5. 델타항공

[기업내용]

- 델타항공은 미국 및 전 세계의 승객 및 화물을 위한 정기 항공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업 부문에는 항공사 및 정유 공장이 포함됩니다.

 

- 델타에어라인스의 노선 네트워크는 암스테르담, 애틀랜타, 보스턴, 디트로이트, 런던-히드로, 로스앤젤레스, 미니애폴리스-세인트폴, 뉴욕-라 과디아, 뉴욕-존 F 케네디 국제공항, 파리-샤를 드골, 솔트 레이크 시티, 시애틀 및 도쿄-나리타에서 운영하는 허브, 국제 게이트웨이 및 공항 시스템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 노선 네트워크에는 국제 합작 투자, 다른 외국 항공사와의 제휴, 스카이 팀 회원 및 델타 커넥션으로 운영되는 여러 국내 지역 항공사와의 계약이 포함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6. 스피릿항공

[기업내용]

- 스피릿 에어라인스는 승객을 위한 항공 운송을 제공하며, 미국, 카리브해 및 라틴 아메리카의 59개 행선지로 매일 420회 이상의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 A320 패밀리 항공기로 불리는 A319, A320 및 A321 모델을 포함하는 95대의 에어버스 단일 통로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Frill Control을 제공하므로 고객은 가방, 사전 좌석 배정, 다과 등 자신이 선택한 옵션에 대해서만 지불할 수 있으며, 당사의 노선 네트워크는 59개 공항이 제공하는 200개의 시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7. 선컨트리항공홀딩스

[기업내용]

- 선 컨트리 에어라인즈 홀딩스는 Sun Country Airlines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가항공사로서 예약 서비스, 전세, 화물 사업 전반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 레저, 친구, 친척 방문(VFR) 승객과 전세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Amazon.com Services, LLC(Amazon)에 승무원, 유지보수, 보험(CMI) 서비스를 하며, 미국 전역과 멕시코, 중앙아메리카 및 카리브해의 목적지로 항공편을 제공합니다.

 

- 주로 레저 및 VFR 여행객을 위한 저비용 여객 항공사 서비스를 제공하며, 승객들은 기본요금에 비용을 추가하여 다른 옵션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출처: 네이버


8. 제트블루 에어웨이스

[기업내용]

- 제트블루 에어웨이스는 여행사로 이 회사는 미국, 카리브해 및 라틴 아메리카 전역과 뉴욕과 런던 사이의 항공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제트블루 에어웨이스의  Mint 항공기에는 2개의 Mint Studio 스위트가 포함되어 있으며, 미닫이 문이 있는 개인 스위트를 특징으로 하는 상쾌한 객실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Airbus A320 및 Embraer E190 항공기 대부분에는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으며, 약 36개의 무료 DIRECTV 채널, 100개 이상의 무료 SiriusXM 라디오 채널, etBlue Features의 영화 채널이 포함됩니다.

 

출처: 네이버


9.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내용]

-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스 (Southwest)는 미국 및 국제 시장에서 정기 항공 운송을 제공하는 여객 항공사인 Southwest Airline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지점 간 서비스를 제공하며, 당사는 Southwest의 각 정책에 따라 Southwest EarlyBird Check-In과 같은 보조 서비스 및 애완동물 및 비 동반 미성년자의 운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사우스 웨스트는 총 723대의 보잉 737 항공기를 운항했으며 40 개 주, 컬럼비아 특별구, 도미니카 공화국, 코스타리카, 벨리즈 및 쿠바, 푸에르토 리코 연방 등 8 개 국제 국가에서 101 개의 목적지를 운항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10. 알래스카에어그룹

[기업내용]

- 알래스카 에어 그룹은 Alaska Airlines (Alaska), Virgin America Inc., Horizon Air (Horizon) 및 기타 사업부의 지주 회사로 Mainline, Regional 및 Horizon의 세 부분으로 운영됩니다.

 

- 메인 라인 구간에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코스타리카 및 쿠바의 일부 지역에서 알래스카와 버진 아메리카의 승객 및 화물을 위한 정기 항공 운송이 포함됩니다.

 

- CPA (Capacity Purchase Arrangement)에 따라 미국 내 단거리 네트워크를 통해 승객을 위한 Horizon 및 기타 타사 항공사의 정기 항공 운송이 포함됩니다.

 

출처: 네이버


오늘은 미국 항공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미국 금융, 은행 관련주 10종목

미국 금융시장은 영국과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이며, 은행을 포함한 전통적인 금융시장뿐 아니라 파생상품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금융기업들을 바탕으로 글로벌 금융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미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