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미국 금융, 은행 관련주 10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2. 4.
반응형

미국 금융시장은 영국과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이며, 은행을 포함한 전통적인 금융시장뿐 아니라 파생상품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금융기업들을 바탕으로 글로벌 금융시장을 이끌어가고 있는 미국의 핵심산업 중 하나입니다.

최근 은행 업종이 IT업종과 결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려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어 재무여력이 높으며, 업무 범위가 넓은 은행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금융위기를 배경으로 은행업계의 IT활용이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재무여력이 높고 업무 범위가 넓은 대형 은행에 유리한 경영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금융시장은 세계 최대 규모인 동시에 미국 전체 GDP의 약 7.5%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미국 금융, 은행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뱅크오브아메리카 - 미국 금융, 은행 관련주

[기업내용]

-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은행 지주 회사이자 금융 지주 회사로 개인 소비자와 기타 고객에게 다양한 은행 업무, 투자, 자산 관리 및 기타 금융 및 리스크 관리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은행 및 다양한 비은행 자회사를 통해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다양한 은행 및 비은행 금융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예금 및 소비자 대출로 구성되어있는 소비자 금융 부문, 글로벌 자산투자관리 부문, 다양한 대출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금융 부문, 글로벌 시장 부문, 주식 투자, 잔여 비용 할당 및 기타 업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주가 차트

2. 제이피모건체이스 - 미국 은행 관련주

[기업내용]

- 제이피모간체이스는 금융 지주 회사로 투자 은행, 금융 서비스, 자산 관리를 영위하고 있으며 부문에는 소비자 및 커뮤니티 뱅킹, 기업 및 투자 은행, 상업 은행, 자산 관리가 있습니다.

- 소비자 및 커뮤니티 뱅킹 부문은 은행 지점, 자동 입출금기, 온라인, 모바일 및 전화 뱅킹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상업 은행 부문은 대출, 재무 서비스, 투자 은행 및 자산 관리를 포함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며, 자산 관리 부문은 투자 및 자산 관리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제이피모간체이스 주가 차트

3. 이스트웨스트뱅코프 - 미국 은행 관련주

[기업내용]

- 이스트 웨스트 뱅코프는 은행 지주회사로 당사의 주요 업무는 East West Bank, 기타 은행 또는 은행 관련 자회사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 이스트웨스트뱅코프는 캘리포니아 주 정부가 운영하는 은행으로, 미국과 중국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커머셜 뱅킹 부문은 주로 캘리포니아, 뉴욕, 텍사스, 워싱턴, 매사추세츠, 네바다, 조지아의 국내 상업 대출 사업과 중국과 홍콩의 외국 상업 대출 사업을 통해 상업 및 산업(C&I) 대출 및 상업 부동산(CRE) 대출을 제공합니다.

이스트웨스트뱅코프 주가 차트

4. 씨티그룹 - 미국 은행 관련주

[기업내용]

- 씨티그룹 DEP SHS Series K는 다각화된 금융 서비스 지주회사로 소비자 금융, 기업 금융, 투자, 증권 중개, 무역 및 증권 서비스, 자산 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소비자 금융(GCB) 부문은 지점, 사무실, 전자 배송 시스템 네트워크를 통해 은행, 신용 카드, 대출 및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풀 서비스 소비자 프랜차이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회사의 기관 고객 그룹(ICG) 부문은 은행, 시장, 증권 서비스로 구성되며 기업, 기관, 공공 부문, 고액 자산가에게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씨티그룹 주가 차트

5. 웨스트팩 뱅킹 - 미국 은행 관련주

[기업내용]

- 웨스트팩 은행 ADR은 소비자, 기업, 기관 은행 및 자산 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은행 및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Consumer, Business 부문은 호주의 소비자에게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Westpac Institutional Bank 부문은 호주 중소기업 및 상업 기업을 위한 은행 상품의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Westpac New Zealand 부문은 뉴질랜드의 소비자, 기업 및 기관 고객에게 은행, 자산 및 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WIB는 기업, 기관 및 정부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웨스트팩은행 주가 차트

6. 크레디트스위스 - 미국 은행 관련주

[기업내용]

- 크레디트 스위스는 금융 서비스 회사로 당사의 부문은 스위스 범용 은행, 국제 재산 관리, 아시아 태평양, 글로벌 시장, 투자 은행 및 자본 시장, 전략적 해결 단위 및 기업 센터입니다.

- 스위스 유니버설 뱅크, 국제 부(International Wealth Management)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고객에게 다양한 개인 은행 및 자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다양한 투자 조언과 재량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거시경제, 형평성, 채권, 상품, 외환분석 등 다양한 투자 서비스는 물론, 경제에 대한 연구도 제공합니다.

크레디트스위스 주가 차트

7. UBS그룹 - 미국 은행 관련주

[기업내용]

- UBS 그룹은 지주 회사이며 UBS AG 및 자회사를 통해 운영되며, 당사는 기업 센터와 자산 관리, 자산 관리 아메리카, 개인 및 기업 은행, 자산 관리 및 투자 은행의 5 개 사업부로 구성됩니다.

- 자산 관리 부는 자산 관리 아메리카가 제공하는 고객을 제외한 전 세계의 부유한 개인 고객에게 조언과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개인 및 기업 은행 부서는 스위스의 개인, 기업 및 기관 고객에게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산 관리 부서는 투자 관리 제품 및 서비스, 플랫폼 솔루션 및 자문 지원을 제공합니다.

UBS그룹 주가 차트

8. ING그룹 - 미국 은행 관련주

[기업내용]

- ING 그룹은 금융 기관입니다. 당사는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당사의 부문에는 네덜란드의 당좌 및 저축 계정, 비즈니스 대출, 모기지 및 기타 소비자 대출을 제공하는 소매 네덜란드가 있습니다.

- Retail Other는 네덜란드와 유사한 제품을 제공하고 Wholesale Banking은 도매 금융 활동 (현금 관리에서 기업 금융에 이르기까지 전 범위의 제품), 부동산 및 리스를 제공합니다.

- 당사의 소매 금융 비즈니스 라인은 개인, 중소기업 (SME) 및 중간 기업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ING의 호주 은행 활동은 ING Bank (호주) Limited (ING Direct와 거래)와 ING Bank NV Sydney Branch가 담당합니다.


9. 모건스탠리 - 미국 은행 관련주

[기업내용]

- 모간스탠리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자회사를 통해 기업, 정부, 금융 기관 및 개인을 포함한 고객 및 고객 그룹에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기관 증권, 자산 관리, 투자 관리의 세부문으로 운영되며, 기관 증권 부문은 기업, 정부, 금융 기관, 고액 자산 고객에게 투자 은행, 판매, 거래,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 투자자와 중소기업, 기관에 중개 및 투자 자문 서비스, 금융 및 자산 계획 서비스, 직장 서비스, 연금 및 보험 상품, 주거용 부동산 대출 및 기타 대출 상품, 은행업, 퇴직 계획 서비스와 같은 금융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모간스탠리 주가 차트

10. 골드만삭스 - 미국 은행 관련주

[기업내용]

- 골드만삭스는 투자 은행, 증권, 투자 관리, 소비자 금융 전반에 걸쳐 기업, 금융 기관, 정부, 개인을 포함하는 다양한 고객에게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금융 기관입니다.

- 자산 관리 부문은 고객이 금융 자산을 보존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소비자 및 자산 관리 부문은 재무 계획, 투자 관리, 예금 및 대출을 포함한 다양한 자산 자문 및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 주가 차트

오늘은 미국 은행 관련주 10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8종목

미국 반도체 장비 관련주 8종목

미국은 반도체 장비 시장의 선도국으로 장비 분야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반도체 장비 업체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장비는 반도체 생산을 위해 준비하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LFP] 리튬 인산철 배터리 관련주 10종목  (0) 2021.12.05
방역패스 관련주 TOP 9  (0) 2021.12.05
싸이월드 관련주 8종목  (0) 2021.12.04
원격진료 관련주 9종목  (0) 2021.12.04
나노젠 관련주 TOP 4  (0) 2021.1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