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태양광 인버터 ESS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0.
반응형

태양광 인버터는 태양광 집전판에서 직류 형태로 저장된 발전 전력을 교류로 변환시켜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기 형태로 바꿔주는 설비.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송, 배전 전력망에 연결하기 위한 필수 제품입니다.

 

태양광 인버터가 태양광발전 산업에서 4개의 공급자 중 하나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태양광발전에 있어 역할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건물 부문에서의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공동주택 세대용 태양광 발전 연계 에너지 저장장치(ESS) 장치를 개발했습니다.

 

태양광 에너지저장장치(ESS)가 상용화되어 전기요금을 약 40% 이상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태양광 인버터, ESS 관련주 7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인터버, ESS 관련주 정리]

 

 

윌링스

Why? 태양광 인버터 ESS 관련주인가요?

- 윌링스는 전력변환기술 기반의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태양광발전 EPC, 유도가열 인버터 등의 사업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구성요소인 전력변환장치를 자체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과 태양광발전 시스템과  ESS의 EPC 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음. 

 

- 전기압력밭솝용 유도가열 인버터, 선반 수처리용 전력 변환장치, 직수 정수기, 순간 온도제어장치, 통신용 배터리팩 등 다양한 전력 변환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적]

- 윌링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2.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되었습니다.

 

윌링스 주가 차트

 

 

 

뉴인텍

Why? 태양광 인버터 ESS 관련주인가요?

- 뉴인텍은 양광 인버터용 캐패시터를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카코 뉴에너지를 비롯한 인터버 기업들에게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자축전기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증착필름(콘덴서의 원재료) 및 기기용 콘덴서(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용 부품)와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친환경자동차, 태양광 발선 소용)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신규사업인 친환경 자동차용 부품 판매도 늘어날 전망임. 태양광산업 발전과 더불어 태양광 인버터용 캐패시터 매출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적]

- 뉴인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9% 증가, 영업이익은 201.2% 증가, 당기순이익은 146.4% 증가하였습니다.

 

뉴인텍 주가 차트

 

 

알에스오토메이션

Why? 태양광 인버터 ESS 관련주인가요?

- 알에스오토메이션은 로봇모션 제어기, 드라이브 및 에너지 제어 장치와 같은 산업용 제어 솔루션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ESS용 PCS, 태양광용 PCS 등을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공장자동화 장비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제품은 MMC-E 로봇 모션제어기, ESS용 전력 변환장치(PCS) 등이 있습니다.

 

- 로봇 모션 제어 및 에너지 제어 장치를 제품군으로 보유한 국내 유일의 기업임. 동사가 제공하는 모션제어기 및 드라이브 제품들은 4차 산업혁명 및 이의 근간이 되는 IoT, 로봇, 스마트 팩토리 등의 핵심 장치들입니다.

 

[실적]

-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6% 증가, 영업이익은 301.2%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알에스오토메이션 주가 차트

 

 

신성이엔지

Why? 태양광 인버터 ESS 관련주인가요?

- 신성이엔지는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에서 태양광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클린환경 부문의 클린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전방산업의 설비투자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슁글드 기술로 태양광 모듈 대량생산 특허를 취득하면서 향후 시장 수요에 대응력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실적]

- 신성이엔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차트

 

LS ELECTRIC

Why? 태양광 인버터 ESS 관련주인가요?

- LS ELECTRIC은 태양광발전시스템 사업 및 모듈, 인버터, 제어기기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태양광 등의 그린에너지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기, 전자, 계측, 정보 및 자동화기기의 제조, 판매 및 유지보수를 주요 목적사업으로 전력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자동화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그리고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력산업은 고도의 안전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국가 기반 산업이자 기술집약적 산업으로 몇몇 선진 업체에 의해 산업 집중이 이루어지는 산업입니다.

 

[실적]

-  LS ELECTRIC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은 11.2% 감소, 당기순이익은 14.3% 증가하였습니다.

 

 

LS일렉트릭 주가 차트

 

 

현대에너지솔루션

Why? 태양광 인버터 ESS 관련주인가요?

- 현대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기업으로 태양광 모듈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태양광 모듈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80%를 상회하고 있으며 태양광 셀, ESS 사업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버터 및 ESS 등의 시스템 설치까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2018년 본격적으로 인버터 및 ESS 판매를 개시하며 기존 주력으로 하던 태양광 모듈 판매뿐 아니라 시스템 부문 제품의 매출 비중을 크게 확대하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에너지솔루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14.8% 감소, 당기순이익은 46.4% 감소. 하였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차트

 

 

효성중공업

Why? 태양광 인버터 ESS 관련주인가요?

- 전력분야에서 축적된 효성중공업의 기술력은 태양광 발전소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고효율 태양광 인버터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전력산업의 핵심 설비인 변압기, 차단기와 산업 생산설비 등에 필요한 전동기, 기어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음. 초고압 변압기와 차단기 제품의 경우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시장에서도 뛰어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음. 동사의 전력기자재 및 산업설비 경쟁력을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수소충전소 사업의 성장 가능성도 높게 전망되고 있습니다.

 

[실적]

- 효성중공업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4% 감소, 영업이익은 4206%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효성중공업 주가 차트

 

 

오늘은 태양광 인버터, ESS관련주 7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SOFC 관련주 9종목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는 고체 산화물을 전해질로 활용한 수소연료전지이며 발전효율이 최대 60%에 달하며, 건물 관리를 위해 야간에도 항상 전력이 필요한 중‧대형 건물이 많은 대도시에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주식(관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한 광물자원 관련주 7종목  (0) 2021.10.10
LNG 관련주 7종목  (0) 2021.10.10
TSMC 관련주 8종목  (0) 2021.10.10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SOFC 관련주 9종목  (0) 2021.10.10
태양광 셀 관련주 7종목  (0) 2021.1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