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태양광 셀 관련주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10.
반응형

최근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은 최근 독일 태양광 모듈 제조사와 태양광 셀 특허 기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계약으로 해당 제조사는 한화큐셀의 특허 기술 사용 및 해당 기술이 적용된 태양광 모듈의 생산·판매 권한을 획득하고 합니다.

 

이 계약으로 한화큐셀은 태양광 셀 기술에서 선도적 지위를 굳히고, 경쟁사들을 상대로 제기한 특허 침해 소송이 진행되는 가운데 해외 제조사로부터 특허 유효성과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는 선례를 만들었습니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셀 기술을 포함하는 퀀텀 듀오 지(Q.ANTUM DUO Z) 기술로 고효율, 고품질 태양광 모듈을 양산하고 있으며, 라이선스 계약은 한화큐셀의 높은 기술력을 해외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폴리실리콘 등 원자재 수급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중국이 전력난 상황까지 더해지면서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대한 막대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태양광 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셀 관련주 정리]

 

나노신소재

Why? 태양광 셀 관련주인가요?

- 나노신소재는 박막 태양전지에 들어가는 나노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박막태양전지 셀의 효율 증대를 위해 HJT Solar Cell 방식의 기술이 적용되어 양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의 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하며,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Target 제품 이외에 인쇄전자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ilver nano ink/paste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태양전지 산업에서 주로 공급하고 있는 분야는 박막 태양전지 분야이며, 고효율의 전지 개발과 원가 절감을 통한 생산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나노 신소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9% 증가, 영업이익은 140.4% 증가, 당기순이익은 213.2% 증가하였습니다.

 

 

 

엘오티베큠

Why? 태양광 셀 관련주인가요?

- 엘오티베큠은 반도체, 디스플레이,태양광 셀 제조 등에 사용되는 건식 진공펌프를 생산,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용 건식 진공펌프의 제조, 판매, 수리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21년 6월 말 현재 엘오티머트리얼즈, 엘오티씨이에스 등 국내외에 6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독일 Oerlikon Leybold Vacuum사로부터 건식 진공펌프 사업부문(미국 피츠버그 소재)을 2002년 6월 인수하였으며, 건식 진공펌프는 반도체를 비롯하여 디스플레이, 태양광, 철강 및 일반산업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셀 제조 등에 사용되는 Fore Vacuum용 건식 진공펌프의 국내외 수주가 증가해 매출이 증가하였으며, 외형확대에 따른 고정비용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도 61.4% 늘어난 194.3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에스에프에이

Why? 태양광 셀 관련주인가요?

- 에스에프에이는 태양광 사업분야에 진출, 차세대 기술이라 할 수 있는 박막형 쏠라셀 제조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TCO Sputter 및 CIGS Sputter를 개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스마트팩토리솔루션사업과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며, 동사는 동사를 제외한 총 17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 오랜 기간 동안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정장비 및 생산시스템 등의 제조장비를 공급해왔으며,. 2020년에 2차전지 사업 확대를 위한 해외 법인을 설립해 신규 연결되었습니다.

 

[실적]

- 에스에프에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감소, 영업이익은 17.9% 감소, 당기순이익은 9.9% 감소하였습니다.

 

 

 

한화솔루션

Why? 태양광 셀 관련주인가요?

-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셀, 모듈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한화솔루션은 태양광 패널 생산의 핵심 원재료인 폴리실리콘 가격 급등으로 태양광 사업에서 부진을 겪고 있지만 케미칼 부문의 실적이 개선됐다고 합니다.

 

- 한화솔루션은 올해 초 여수공장에서 연산 13만 t 규모의 PVC 설비를 증설했으며, 총 48만 t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가성소다는 생산능력이 84만 t으로 국내 1위, 역내 7위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화솔루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60.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3% 증가하였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차트

 

 

 

 

 

 

LS ELECTRIC

Why? 태양광 셀 관련주인가요?

- LS ELECTRIC은 태양광발전시스템 사업 및 모듈, 인버터, 제어기기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태양광 등의 그린에너지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LS ELECTRIC은 배터리 셀(Cell) 단위까지 실시간으로 온도를 측정하고 일정 수준 이상 과열될 경우 ESS 가동을 중단시키는 BTS(Battery Temperature Sensing)를 개발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전력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자동화기기와 시스템의 제조 및 공급, 그리고 녹색성장과 관련된 그린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LS ELECTRIC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1% 감소, 영업이익은 11.2% 감소, 당기순이익은 14.3% 증가하였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Why? 태양광 셀 관련주인가요?

- 현대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기업으로 태양광 모듈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태양광 모듈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80%를 상회하고 있으며 태양광 셀, ESS 사업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현대에너지솔루션은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버터 및 ESS 등의 시스템 설치까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인버터 및 ESS 판매를 개시하며 기존 주력으로 하던 태양광 모듈 판매뿐 아니라 시스템 부문 제품의 매출 비중을 크게 확대하고 있으며, 태양광 스마트 팩토리를 완공해 총 1.35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 현대에너지솔루션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6% 증가, 영업이익은 14.8% 감소, 당기순이익은 46.4% 감소하였습니다.

 

 

 

원익IPS

Why? 태양광 셀 관련주인가요?

- 원익IPS는 반도체 증착장비 및 장치 LCD/AMOLED 장비, SOLAR 셀 장비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Display 및 Solar 장비의 제조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제품(반도체/Display/Solar Cell 제조 장비) 94.6%, 기타(장비 및 장치 유지보수에 필요한 부품, 기술용역 등) 5.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실적]

- 원익IPS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6% 증가, 영업이익은 90.2%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6% 증가하였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중국 전력난 관련주 핵심 8종목

중국의 전력부족 문제가 글로벌 시장의 큰 우려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불안정한 발전 구조와 중국 정부의 발전 제한 조치 영향으로, 전력부족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고 규제 리스크가 없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