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가상자산] 비트코인 암호화폐 관련주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9.
반응형

최근 비트코인이 급등을 하며 암호화폐가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미국 규제 당국이 비교적 온건한 태도를 보이고 있으며, 매년 10월 강세장을 보여온 옥토버 효과 때문이라고 풀이되고 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도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할 계획이 없다고 확인해 줬으며, 재닛 옐런 장관이 인플레이션을 경고한 점 등의 호재를 바탕으로 암호화폐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도 약 2조 3,000억 달러까지 오르면서 사상 최고치에 근접했으며, 인플레이션의 흐름 속에 암호화폐가 해지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이 최근 6,700만원대 까지 오르면 전고점 대비 83% 수준까지 회복이 됐다고 하는데 오늘은 비트코인, 암호화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 관련주 정리]

 

 

위메이드

Why? 암호화폐 관련주인가요?

-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게임 속 재화를 드레이코로 불리는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게임 캐릭터의 경우 NFT(대체불가능토큰)로 바꿔, 다른 이용자에게 판매할 수도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하고 있으며,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 3', '창천', '이카루스', '미르 4'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입니다.

 

- 중국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IP 도용 소송에서 잇달아 승소함. 소송에서 90% 이상 승소 판결을 받아냄.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실적]

- 위메이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62.6% 증가하였습니다.

 

 

위메이드 주가 차트

 

 

감성코퍼레이션

Why? 암호화폐 관련주인가요?

- 감성코퍼레이션은 블록체인, 암호화폐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하고 있는 업체 버추얼 마이닝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휴대폰 보조배터리, 충전기,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품 등을 제조, 수입 및 유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데브그루와 버추얼 마이닝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버추얼 마이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임. 캠핑장비 공유경제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실적]

- 감성코퍼레이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8.8% 증가, 영업손실은 34.1% 감소, 당기순손실은 39.8% 감소하였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차트

 

클라우드에어

Why? 암호화폐 관련주인가요?

- 클라우드에어는 종속회사 클라우드 파트너스 대부가 전자화폐 및 암호화폐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에어 친환경 사업분야는 건강/의료분야, 환경분야, 식량 및 사료 분야, 소재 분야, 에너지 분야로 나뉘고 있으며,  LED(Light Emitting Diode)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자동조정 및 제어장치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나, 주 영업목적을 2002년 11월에 LED Package 제조 및 판매로 전환하였습니다.

 

[실적]

- 클라우드에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5.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6.5% 감소하였습니다.

 

클라우드에어 주가 차트

 

우리기술투자

Why? 암호화폐 관련주인가요?

- 우리기술투자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 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암호화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여신전문 금융업 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설립 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실적]
- 우리기술투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37.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우리기술투자 주가 차트

 

매커스

Why? 암호화폐 관련주인가요?

- 매커스는 비트코인 채굴 전용 비메모리 반도체인 자일링스사의 FGPA 국내 총판으로 암호화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비메모리 반도체인 PLD 반도체(FPGA 반도체)와 아날로그 반도체 등을 기술영업을 통해 판매하고 기술 지원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솔루션` 기업입니다.

 

- 구조조정 대상 기업에 대한 투자 및 인수업을 영위하는 매커스인베스트먼트와 스토리지 및 서버 유통업을 영위하는 매커스 시스템즈가 있음. 매출 구성은 비메모리 반도체 등 88.09%, 영업수익 1.3%, 스토리지 등 0.45% 등으로 구성됩니다.

 

 

[실적]

- 매커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0.8% 증가, 영업이익은 114.5% 증가, 당기순이익은 307.5% 증가하였습니다.

 

 

매커스 주가 차트

 

비덴트

Why? 암호화폐 관련주인가요?

- 비덴트는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기획,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빗썸 홀딩스의 단일 최대주주로 지분 34.2%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비덴트는.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의 기획, 개발을 통해 습득한 P2P 네트워크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발굴, 구축해 나가며 미래 경제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비덴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손실은 86.6% 감소, 당기순이익은 1082.8% 증가하였습니다.

 

비덴트 주가 차트

 

위지트

Why? 암호화폐 관련주인가요?

- 위지트는 비트코인 거래소 빗썸의 운영사 빗썸 코리아 지분을 보유한 티사이언티픽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위지트는 계측기기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장비 부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1997년 디스플레이 소모성 부품인 상부전극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 국내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및 해외 BOE, HKC 등 국내외 주요 디스플레이/반도체 제조사와의 꾸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실적]

- 위지트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증가, 영업손실은 57.8%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위지트 주가 차트

 

KG모빌리언스

Why? 암호화폐 관련주인가요?

- KG모빌리언스는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인 코빗 거래소에 본인인증과 보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암호화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온라인/오프라인 상에서 디지털 콘텐츠 및 실물을 구매할 경우에 유/무선(휴대폰) 전화를 이용하여 결제(통신과금)를 할 수 있도록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PG) 업체입니다.

 

- 약 2만 7000여 개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함. 케이지 에듀원과 스룩, 케이지 에프앤비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매출은 payment 사업 부문 92%, 기타 부문 8%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실적]

- KG모빌리언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3% 증가, 영업이익은 19% 증가, 당기순이익은 152.4% 증가하였습니다.

 

KG모빌리언스 주가 차트

 

아이오케이

Why? 암호화폐 관련주인가요?

- 아이오케이는 국내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 썸의 운영사 빗썸 코리아와 빗썸 홀딩스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비덴트의 전환사채(CB)를 보유하고 있어 암호화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최근 문화 및 콘텐츠의 국가 간 교류가 증가하고, 글로벌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과거 국내 활동에만 한정되어 있던 아티스트들의 매니지먼트 활동 역시 해외시장으로 그 지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  오리지널 콘텐츠 프로젝트 진행 및 신규사업으로 시즌제 콘텐츠 제작 추진 중, 콘텐츠 다변화를 통해 규모의 성장, 실적 향상과 더불어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실적]

아이오케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 감소, 영업손실은 231.7%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아이오케이 주가 차트

 

오늘은 중국과는 달리 미국이 비교적 온건한 태도를 보이고 있는 암호화폐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K 콘텐츠 관련주 테마 8종목

최근 방탄소년단(BTS)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K-콘텐츠’가 한국 경제의 신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수출, 관광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