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폐기물 관련주 대장주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9.
반응형

폐기물들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기업들이 부가가치가 높은 자원의 재활용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다시 태어나고 있으며,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한 협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폐기물산업은 정부 정책, 민원 등 외부 요소의 영향을 크게 받는 산업으로 진입 장벽이 높아, GDP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발생량에 대한 처리 수요 역시 꾸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최근 코로나19 사태가 확산되면서 신종 변이 바이러스의 주기적인 발생 가능성 역시 대두됨에 따라, 의료기관들의 감염성 의료폐기물 증가에 따른 비용 부담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매해 폐기물 발생량이 증가함에 따라 폐기물 처리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재활용 사업으로의 유인이 높아지고 있는데 오늘은 폐기물 관련주 기업 8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기물 관련주 정리]

 

KGETS

Why? 폐기물 관련주인가요?

- KGETS는 산업폐기물을 처리하는 환경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폐기물 수집 및 처리, 산화동, 스팀, 바이오중유 제조 판매하고 있어 폐기물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폐기물을 처리할때 나오는 열기로 전력을 만들어 팔고, 이 과정에서 나온 폐자원은 신소재 사업 부문에 활용하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폐기물 연소열(스팀)을 활용한 에너지화 사업의 발전사업자로 확정되어 향후 10년간 발전사업자로서 폐기물 소각열을 활용한 발전 및 에너지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실적]

- KGETS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22.4% 증가, 영업이익은 1359.3% 증가, 당기순이익은 97.3% 증가하였습니다.

 

 

KGETS 주가 차트

 

인선이엔티

Why? 폐기물 관련주인가요?

- 인선이엔티는 건설폐기물 처리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건설폐기물 분야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비계구조물 해체에서  폐기물을 일괄처리하는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재활용 사업에도 진출하였습니다.

 

-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ㆍ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 처분까지 국내 유일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함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인선이엔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5% 증가, 영업이익은 19.5% 감소, 당기순이익은 21.6% 감소하였습니다.

 

인선이엔티 주가 차트

 

 

와이엔텍

Why? 폐기물 관련주인가요?

- 와이엔텍은 산업폐기물 처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여수산단지역의 폐기물 처리를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광주, 전남지역에서 폐기물의 수집운반부터 중간처리, 최종 처리에 이르기까지 일괄처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타사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 탱커선으로 중국 및 아시아권을 운항하며, 용선계약을 통해 대행 운송을 하는 해운사업을 영위함. 이외에도 골프장 사업,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실적]

- 와이엔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은 5.2% 감소, 당기순이익은 1.4% 감소하였습니다.

 

 

와이엔텍 주가 차트

 

코엔텍

Why? 폐기물 관련주인가요?

- 코엔텍은 폐기물처리 전문기업으로 폐기물 처리(매립처리, 소각처리), 유틸리지(스팀생산 및 판매) 공급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코엔텍이 사업장이 있는 울산지역은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 SK 등 대형 배출업체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입지조건상의 경쟁력과 안정적인 매출 확보에 유리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정부의 폐기물 처리시설의 대형화와 전문화, 환경규제 기준의 강화 등이 심화될수록 될수록 우수한 처리시설을 보유한 업체는 반사 경쟁우위를 갖게 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실적]

- 코엔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8% 감소, 영업이익은 12% 감소, 당기순이익은 13.5% 감소하였습니다.

 

 

코엔텍 주가 차트

 

 

제넨바이오

Why? 폐기물 관련주인가요?

- 제넨바이오는 경북 경산에 신규 매립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폐기물 처리와 관련된 환경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관리형 매립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국제 기준에 준하는 무균 미니돼지 사육시설을 준공하여 운영 중임. 동사는 이외에도 시장 상황 및 고객의 요구에 따라 IT상품, 병의원 소모품, 위생용품 등의 유통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는 마스크 유통도 겸하고 있습니다.

 

- 제넨바이오는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는 바이오 유통업과 이종이식 제품 개발을 위해 구축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비임상 CRO사업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바이오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적]

- 제넨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5% 감소, 영업손실은 40.1% 증가, 당기순손실은 12.8% 증가하였습니다.

 

제넨바이오 주가 차트

 

KC그린홀딩스

Why? 폐기물 관련주인가요?

- KC그린홀딩스는 폐기물처리기업인 KC환경서비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대기오염방지 플랜트, 환경서비스(폐기물 소각/재활용), 신재생에너지(태양광 발전소), 친환경 제조사업을 영위하는 세계가 인정하는 글로벌 환경기업임. 

 

- 회사에 속해 있는 기업집단으로는 KC코트렐, 놀텍코리아,  KC에어필터텍, 유양기술, 케이씨써멀 등 국내 24개사, 해외 29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적]

- KC그린홀딩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 감소,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서한

Why? 폐기물 관련주인가요?

- 서한은 음식물류 폐기물 및 분뇨처리시설 설치 등의 공사 경험이 있어 폐기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서한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대구를 기반으로 한 중소건설기업으로 한국 토지주택공사의 아파트 공사 및 국제과학비지니트 벨트 등의 대규모 관급 아파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도로와 교량, 철도, 지하철, 환경 상수도시설 등의 모든 분야에서 47여 년간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사업을 성공시키며 안정적인 경영기반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 서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 증가, 영업이익은 254.2% 증가, 당기순이익은 360.3% 증가. 

 

서한 주가 차트

 

 

우정바이오

Why? 폐기물 관련주인가요?

- 감염관리 전문기업 우정바이오는 시화병원에 국내 최초로 완전 밀폐 고온고압증기 멸균 방식의 의료폐기물 멸균분쇄 시스템을 설치하고 환경부로부터 사용 개시 승인을 받아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우정바이오의 의료폐기물 시스템은 프랑스의 ECODAS 제품으로 환경과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유럽에서는 물론 전 세계 90여 개국과 미국 42개 주의 환경부 인증을 받았으며, 우수한 안전성, 분쇄 능력, 멸균력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 민간 최초의 바이오신약 클러스터를 오픈하였으며, 2021년 3월 현재 식품의약품 안전처 의약외품으로 해충기피제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하였으며, 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실적]

- 우정바이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4.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우정바이오 주가 차트

 

오늘은 ESG 경영이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되면서 폐기물 재활용도 자연스레 주목을 받고 있는 폐기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핵심 8종목

최근 사용 후 배터리가 돈이 된다는 분석이 이어지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에 따라 최대 전기차 시장 중 하나로 떠오른 미국이 사용 후 배터리 표준 제정에 나서고 있다고 합니다. 시장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