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인텔 관련주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8.
반응형

인텔이 반도체 파운드리 사업 재진출을 선언하며 광폭 투자 행보를 보이고 있으며, 초미세공정 경쟁에 뛰어들어 파운드리 업체 가운데 2nm대 이하 공정을 언급하며, 2025년에는 1.8nm격인 18A공정 반도체를 생산한다고 합니다.

 

파운드리 사업의 생사는 미세공정에 달렸다고 하는데 인텔이  최신 기술력을 가진 삼성전자, 대만의 강자 TSMC를 추격할 수 있을지 시장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인텔은 TSMC를 상대로 3㎚급 반도체를 받아 자사 기기에 맞는 디자인 설계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 오늘은 인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텔 관련주 정리]

 

테크윙

Why? 인텔 관련주인가요?

- 테크윙은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대 반도체 기업 인텔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시험 및 검사장비, 디스플레이 제조 및 검사장비를  제조하여 전 세계 각국 수요처들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은 양품과 불량품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반도체 테스트 핸들러입니다.

 

- SoC 부문에서 자동차 전장, IoT, VR/AR, 웨어러블 기기 등의 폭발적 칩 수요 증가에 따라 반도체 장비의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적]

- 테크윙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증가, 영업이익은 19.1% 감소, 당기순이익은 9.2% 감소하였습니다.

 

테크윙 주가 차트

 

 

심텍

Why? 인텔 관련주인가요?

- 심텍은 반도체용 인쇄 회로기판(OCB) 모듈 전문기업으로 삼성전자와 인텔의 램버스 D램 증산을 위해 전력적 제휴를 맺고 있어 인텔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글로벌 Big 4 메모리 칩 메이커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과 Big 5 패키징 전문기업 ASE, Amkor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고부가 제품군인 GDDR6(그래픽카드용 DRAM), 서버용 메모리 모듈이 선방함.  게임기 신제품 출시로 인해 GDDR6 신규 수요와 함께 서버용 메모리 모듈의 추가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적]

- 심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이익은 4.9% 증가, 당기순이익은 26.3% 감소하였습니다.

 

심텍 주가 차트

 

삼성전자

Why? 인텔 관련주인가요?

- 삼성전자가 인텔의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를 수주했다고 알려져 인텔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가 인텔의 사우스브리지 반도체(메인보드에 들어가는 칩셋) 외주 생산 물량을 수주했으며, 인텔의 핵심 칩인 중앙처리장치(CPU) 물량도 삼성전자가 수주할 가능성이 있다는 기대감이 생기고 있습니다.

 

- 인텔은 최근 삼성전자에 ‘사우스브리지’로 불리는 반도체 칩셋 생산을 맡겼으며, 사우스브리지는 PC 메인보드에 들어가는 반도체로 데이터를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적]

- 삼성전자의 실적은 2021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73조 원, 영업이익 15조 8000억 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0%, 영업이익은 27.9% 증가했습니다.

 

 

 

 

 

에스에프에이

Why? 인텔 관련주인가요?

- 에스에프에이는 반도체 조림 및 테스트, 메모리카드 및 디지털 응용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전문기업으로 마이크론, SK하이닉스, 인텔이 주요 고객사로 인텔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삼성항공의 자동화사업부가 분사하면서 설립된 회사로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사업과 반도체패키징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산업분야에 공정장비 및 생산시스템 등의 제조장비를 공급해오고 있으며, 2020년에 2차 전지 사업 확대를 위한 해외 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실적]

- 에스에프에이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5% 감소, 영업이익은 17.9% 감소, 당기순이익은 9.9% 감소하였습니다.

 

 

에스에프에이 주가 차트

 

 

원익IPS

Why? 인텔 관련주인가요?

- 원익IPS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장비 제조사업을 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인텔이 주요 고객사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Display 및 Solar 장비의 제조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제품(반도체/Display/Solar Cell 제조 장비) 94.6%, 기타(장비 및 장치 유지보수에 필요한 부품, 기술용역 등) 5.4%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삼성그룹은 향후 3년간(2021~2023년) 반도체 중심으로 국내 180조 원, 해외 60조 원 등 총 240조 원 규모의 신규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라고 발표해 수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적]

- 원익IPS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6% 증가, 영업이익은 90.2% 증가, 당기순이익은 106.6% 증가하였습니다.

 

원익IPS 주가 차트

 

유진테크

Why? 인텔 관련주인가요?

- 유진테크는 반도체 장비 및 부품 제조, 액정 화면 장비의 제조 및 유지보수 등을 하는 기업으로 인텔,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마이크론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유진테크는 인텔의 1A 나노D랩 및 7세대 낸드 양산을 위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ALD장비의 매출 본격화 등으로 외형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박막을 형성하는 전공정 프로세스 장비를 개발, 생산하는 반도체 전공정 장비 업체로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등 유수의 글로벌 반도체 회사들과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실적]

- 유진테크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5.1% 증가, 영업이익은 3481.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유진테크 주가 차트

 

 

 

 

케이씨텍

Why? 인텔 관련주인가요?

- 케이씨텍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 및 소재 사업을 하고 있는 반도체 기업으로 SK하이닉스, 인텔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케이씨텍은 인텔의 센트리노 칩 마케팅 확대에 따른 노트북 PC 시장의 성장과 모니터용 TFT-LCD의 대형화 LCD-TV 시장의 확대도 호재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의 낸드 투자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디램과 낸드향 CMP 장비 공급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할 전망 되며, SK하이닉스향 클리닝 장비 공급도 크게 증가할 전망입니다.

 

[실적]

- 케이씨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6% 증가, 영업이익은 26.2% 감소, 당기순이익은 22.7% 감소하였습니다.

 

 

케이씨텍 주가 차트

 

테스

Why? 인텔 관련주인가요?

테스는 반도체 전공정 장비, 디스플레이, LED 장비 제조를 하고 있는 기업으로 SK하이닉스, 인텔로부터 주문제작을 받아 설비의 판매, 설치를 담당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제조에 필요한 전공정 장비(PECVD, LPCVD, Gas Phase Etch&Cleaning 등)의 제조가 주된 사업이며, 반도체 전공정 장비인 LPCVD와 PECVD의 양산에 성공하였습니다.

 

- 비정질 탄소막을 증착하여 신규 PECVD는 반도체 3D NAND 공정에 적용하였으며, 주요 매출 구성은 반도체 장비(PECVD, GPE)와 디스플레이 장비(UVC LED 장비 등)로 84.35%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실적]

- 테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90.1% 증가, 영업이익은 123.9% 증가, 당기순이익은 155.7% 증가하였습니다.

 

테스 주가 차트

 

에이디칩스

Why? 인텔 관련주인가요?

- 에이디칩스는 삼성 파운드리 사업 파트너로 전 세계 1위 종합 반도체 기업 인텔이 삼성전자에 파운드리 생산을 맡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에이디칩스는 반도체 설계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 및 확보한 업체로 중앙처리장치(CPU)와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등을 상용화시키며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EISC MCU Core IP 개발/기술하여 사업과 ASSP 개발/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하는 SOC사업,  냉동냉장고 제조판매사업, 반도체 유통, 패션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이디칩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54.9% 증가, 영업손실은 245.4%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에이디칩스 주가 차트

 

오늘은 파운드리 사업 재진출을 선언한 인텔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폴디드줌 관련주 핵심 8종목

폴디드줌 카메라(Folded Zoom) 방식은 잠망경처럼 광학 프리즘을 통해 빛을 굴절시켜 렌즈와 센서를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 배치하기에 광학 줌 기능을 탑재하고도 카메라 부분 돌출 현상을 최소화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