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에너지 관련주 핵심 9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8.
반응형

최근 원유 천연가스 등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면서 ‘그린 플레이션(친환경 정책으로 인한 물가 상승)’ 현상이 심화하고 있으며, 각국은 탄소중립과 신재생에너지 관련 정책을 계속 강화하고 있어 에너지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영국은 천연가스 가격 급등으로 에너지 위기를 겪고 있는 대표적인 국가로 2035년까지 영구의 모든 전기를 청정 에너지원으로 생산할 것이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 이용, 보급촉진법 개정안으로 국내 대규모 발전소에 적용되는 신재생에너지 공급 의무화 비율을 9%에서 2026년까지 25%로 상향해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기업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전 세계인 탈탄소 정책 및 신재생에너지의 정책이 이어지고 있는데 오늘은 에너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너지 관련주 정리]

 

에스퓨얼셀

Why?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에스퓨얼셀은 신재생에너지, 연료전지, PEMFC, 건물용 연료전지, 수소연료전지, 연료변환장치 및 스택 등 제작 및 판매하고 있어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연료전지 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1kW, 5kW, 6kW, 10kW급 건물용 연료전지와 100kW급 발전용 연료전지가 있습니다.

 

- 재생에너지 의무 비율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시장 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1위 업체로 수혜를 누릴 것으로 예상됨. 모빌리티 시장 역시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스퓨얼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6.4% 감소, 영업이익은 56.5% 감소, 당기순이익은 46.9% 감소하였습니다.

 

 

에스퓨얼셀 주가 차트

 

 

두산퓨얼셀

Why?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두산퓨얼셀은 수소를 이용한 친환경 고효율의 발전용 연료전지 개발 기업으로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친환경 발전원으로,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탄소배출이 전혀 없는 수소경제의 이상적 발전소 모델을 실현하였고, NG/LPG Duel Fuel 모델을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실적]

- 두산퓨얼셀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 감소, 영업이익은 82.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되었습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차트

 

씨에스윈드

Why?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씨에스윈드는 신재생에너지, 풍력발전 설비, 철구조물 전문업체, 윈드타워 생산기업으로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최근 해상풍력을 주력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해상풍력타워 하부구조물 사업도 새롭게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동사는 미국, 유럽, 호주 시장의 폭발적인 풍력 타워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  Vestas, SGRE, GE 등 주요 글로벌 풍력발전기 업체와의 전략적인 관계 구축을 통한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주를 위한 영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실적]

- 씨에스윈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6% 증가, 영업이익은 47.8% 증가, 당기순이익은 89.1% 증가. 

 

씨에스윈드 주가 차트

 

 

동국S&C

Why?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동국S&C는 2001년 국내 최초로 풍력에너지 발전기용 지주대인 윈드 타워의 생산을 하고 있어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물 사업으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기존 및 신규 수요에 원활하게 대응하며, 또한 해상풍력 및  기타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미래지향적인 제품별 대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동국 S&C의 부문별 매출 비중은 신재생에너지 부문 28.6%, 건설부문 16.4%, 철강부문 55.0%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실적]

- 동국 S&C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9.2% 증가, 영업이익은 10.5% 증가, 당기순이익은 7% 증가하였습니다.

 

동국S&C 주가 차트

 

OCI

Why?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OCI는  친환경 에너지원인 태양광 발전을 통해 청정에너지를 공급하고 있어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국내 태양광 발전소 개발 및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개발뿐만 아니라, 발전소 시공, 관리운영 및 OCI 전용 태양광 펀드를 통한 금융조달까지 사업영역을 다각화하여 원스톱 태양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OCI Power는 재생에너지와 ESS를 결합한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현대차 그룹과 전기차 재사용 배터리의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2021년 전기차 재사용배터리의 ESS 시스템 성능 및 신뢰성 평가를 위한 첫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실적]

- OCI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OCI 주가 차트

 

SK가스

Why?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SK가스는 친환경 에너지인 액화 천연가스 LPG 전문기업으로 격변하는 에너지 산업의 변화에 맞춰 기존 LPG 사업의 확장 및 시너지 극대화 및 신성장동력 창출을 통해 에너지 산업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SK가스는 스마트 복합 충전소 등 인프라 개선을 통한 LPG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산업용 수요개발과 LPG 차량 보급 확대 등 LPG 공급 확대 노력을 통해 대기오염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  SK가스는 울산·평택에 위치한 LPG 수입터미널과 전국에 걸친 판매·유통망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인 LPG를 연료 및 석유화학 공정의 원료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실적]

- SK가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8% 증가, 영업이익은 42.1% 감소, 당기순이익은 9.5% 감소하였습니다.

 

SK가스 주가 차트

 

 

S-Oil

Why?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S-OIL은 전체 정유 생산 시설의 최적화와 제품의 고부가 가치화를 통해 정유 사업을 하고 있어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에쓰-오일은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질유 제품 수요 증가와 환경규제 강화 등 시장여건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모든 생산 제품을 경질화, 저유황화 할 수 있는 대규모 고도화 시설인 중질유 분해탈황 시설(BCC)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 값싼 고유황 벙커 C에서 값비싼 경질유를 뽑아내는 BCC는 단순 제조업으로만 인식되고 있던 과거의 국내 정유산업을 고부가가치 수출산업으로 탈바꿈시킴으로써 정유산업의 역사를 바꾸어 놓은 시설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실적]

- 에쓰오일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4%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S-Oil 주가 차트

 

한화솔루션

Why?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한화솔루션은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하고 있으며, 세계 주요 태양광 모듈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한화큐셀의 다양한 태양광 솔루션과 그린 수소 에너지 사업을 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한화솔루션이 성장성이 높은 폴리염화비닐(PVC) 사업을 강화하고자 6000억 원어치의 외부 투자를 받았으며 헤임달 PE와 투자 유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습니다.

 

- 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 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됩니다.

 

[실적]

- 한화솔루션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2% 증가, 영업이익은 60.9% 증가, 당기순이익은 186.3% 증가하였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차트

 

한전기술

Why? 에너지 관련주인가요?

- 한전기술은 원자력발전소 설계, 에너지 플랜트 종합 엔지니어링, 대형 프로젝트 종합설계 기업으로 에너지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발전소 및 플랜트 관련 엔지니어링 업체로서 원자력발전소의 설계, 수화력 발전소의 설계, 발전설비 O/M, 플랜트 건설사업 및 PM/CM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자로계통 설계와 원전 종합설계를 모두 수행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한전기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6% 감소, 영업이익은 69.6% 감소, 당기순이익은 22.9% 증가하였습니다.

 

한전기술 주가 차트


오늘은 친환경 정책으로 인한 그린 플레이션이 심화하고 있어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는 에너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자원개발 관련주 대장주 7종목

글로벌 친환경 전환 과정에서 관련 자원 가격이 오르는 그린 플레이션이 지속되면서,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해외 자원개발 사업을 하는 종합상사들의 3,4 분기 좋은 실적을 기록할 것이란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