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폴디드줌 관련주 핵심 8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10. 7.
반응형

폴디드줌 카메라(Folded Zoom) 방식은 잠망경처럼 광학 프리즘을 통해 빛을 굴절시켜 렌즈와 센서를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 배치하기에 광학 줌 기능을 탑재하고도 카메라 부분 돌출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에 폴디드 줌 방식 카메라를 첫 탑재했고 이후 지난해 출시한 ‘노트20 울트라’ 모델에 이어 올해는 ‘갤럭시 S21 울트라’에 폴디드 줌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현재 고급 모델에만 일부 장착되는 폴디드줌 카메라가 일반 모델에도 장착될 경우 이들의 매출을 더욱 늘어날 수 있으며, 2022년에는 애플이 삼성전기를 통해 폴디드 줌 카메라를 도입할 것으로도 전망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내년 신형 아이폰에 삼성의 잠망경식 폴디드줌 카메라를 채택하기로 확정했다고 하는데 오늘은 폴디드줌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디드줌 관련주 정리]

 

삼성전기

Why? 폴디드줌 관련주인가요?

-  삼성전기는 애플이 스마트폰 두께에 영향을 받지 않는 잠망경식 폴디드 줌 카메라 채택을 기정 사실화하며, 삼성전기에서 생산한 부품 수급을 최종 확정한 것으로 알려져 폴디드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삼성전기의 주요 사업은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과 통신 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 패키지 기판과 경연성 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컴포넌트 사업 부문의 주요 제품인 MLCC 평균 판매 가격이 전년 대비 2.5% 오르며 실적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되며, 동사는 지속 성장을 위해 자동차, 산업용 MLCC 등 신규시장 진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실적]

- 삼성전기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5% 증가, 영업이익은 149.4% 증가, 당기순이익은 167.1% 증가하였습니다.

 

삼성전기 주가 차트

 

자화전자

Why? 폴디드줌 관련주인가요?

- 자화전자는 잠망경식 카메라폴디드 줌을 삼성전자와 공동 개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해외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중국 등 해외 국가에 현지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및 카메라폰 / 소형 모바일 기기 등에 탑재되는 고사양 카메라 모듈 용 핵심부품(Folded Zoom, OIS, AF Actuator)을 판매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 삼성전자가 국내 출시 예정인 갤럭시 A52s에 OIS를 적용한다는 소식과  애플이 내년 폴디드 줌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는 전망도 실적 호재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실적]

- 자화전자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자화전자 주가 차트

 

삼성전자

Why? 폴디드줌 관련주인가요?

- 삼성전자는 잠망경식 카메라 폴디드 줌을 자화전자와 공동 개발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글로벌 전자기업으로 부품사업(DS부문)에서는 D램, 낸드 플래시, 모바일 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 및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사업으로 구성되고 있습니다.

 

- 시스템반도체 분야에서는 올해 초 한파의 영향으로 가동을 중단했던 미국 오스틴 파운드리 공장이 정상화돼 이익이 증가한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차트

 

 

아이엠

Why? 폴디드줌 관련주인가요?

아이엠은 폴디드줌 카메라 모듈 및 제조방법 특허를 취득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아이엠의 폴디드줌 특허는 모바일용 소형 카메라에 적용해 성능을 검증했으며, 올해 이후 확장이 예상되는 줌카메라 시장에 선도기술로 적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아이엠은 삼성전기 국내 본사와 해외법인 그리고 그 협력사에 폴디드줌 카메라 모듈을 납품을 하고 있으며, 폴더블 폰, 5G 스마트폰 등의 등장으로 인해 시장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적]

- 아이엠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5%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아이엠 주가 차트

 

동운아나텍

Why? 폴디드 줌 관련주인가요?

동운아나텍은 폴디드줌 모듈의 흔들림 보정(OIS)을 구동하는 반도체인 OIS 드라이버 IC를 생산,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운아나텍은 휴대폰, 태블릿, 기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아날로그 반도체 회로를 설계, 개발, 생산하는 팹리스 아날로그 반도체 회사입니다.

 

- 팹리스(Fabless) 업체로,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와 같은 종합 반도체 기업(IDM)과 달리 반도체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지 않으며, 생산계획에 따라서 필요한 수량만큼 지정 패키징 조립업체로 출하됩니다.

 

[실적]

- 동운아나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9% 증가, 영업이익은 48.8% 감소, 당기순이익 1.4% 증가하였습니다.

 

동운아나텍 주가 차트

 

옵트론텍

Why? 폴디드줌 관련주인가요?

- 옵트론텍은 폴디드줌 카메라의 빛을 굴절시키는 거울인 프리즘을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스마트 기기의 카메라에 적용되는 이미지센서용 필터와 디지털카메라, CCTV 및 전장용으로 사용되는 광학렌즈 및 렌즈모듈, 모바일용 스마트기기 카메라에 사용되는 가변 조리개 등을 제조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 최근 주요 스마트폰에는 3D 기술 구현을 위한 모듈이 채용. ToF 모듈이 요구하는 신규 필터(밴드 패스 필터)는 기존 카메라의 광학필터 대비 ASP(가격)가 2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실적]

- 옵트론텍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50.9% 감소하였습니다.

 

옵트론텍 주가 차트

 

액트로

Why? 폴디드줌 관련주인가요?

- 액트로는 폴리드 줌 카메라 OIS 액추에이터를 생산,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액트로는 OIS·폴디드 줌 액추에이터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최근 베트남 법인 증설을 단행했으며, 실제로 액트로는 내년에 OIS·폴디드줌 액추에이터 공급량이 올해보다 2배 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국내 거래처가 보급형 스마트폰 모델을 중심으로 OIS 액추에이터 적용을 확대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고 중국 등 해외 스마트폰 업체들 역시 OIS 액추에이터를 적용하는 모델을 늘리기로 하면서 수출 물량 역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실적]

- 액트로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0.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90.9% 감소하였습니다.

 

액트로 주가 차트

 

해성옵틱스

Why? 폴디드줌 관련주인가요?

- 해성옵틱스는 폴디드줌 OIS 액추에이터 생산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최근 유상증자를 진행했으며 액추에이터 설비 투자 등에 투입할 예정으로 폴디드줌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카메라모듈 공정기술과 개발력을 바탕으로 차량용, 생체인 식용, 의료용, VR, 3D Depth 카메라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 카메라모듈의 전 공정인 VCM 공정 라인을 구축 완료해 고화소급으로는 최초로 렌즈모듈에서 AF액츄에이터, 카메라모듈까지 일괄 생산할 수 있는 입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적]

- 해성옵틱스의 실적은 2021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6.3% 감소, 영업손실은 44% 증가, 당기순손실은 49.5% 증가하였습니다.

 

해성옵틱스 주가 차트

 

 

오늘은 내년 아이폰에 삼성의 폴디드줌 카메라를 채택하기로 해 주목을 받고 있는 폴디드줌 카메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리비안 관련주 핵심 8종목 정리

최근 신생 전기차 업체 리비안(Rivian)은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다른 전기차 기업과 다르게 세단이 아닌 픽업트럭을 주력으로 하고, 아마존, 포드 등 기존 대기업의 지원 속에 시장에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