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7.
반응형

아프리카 돼지열병은 치명적인 바이러스성 출혈성 돼지 전염병으로, 세계적으로 사용 가능한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으며, 이병률이 높고 고병원성에 감염되면서 치사율이 100%에 이르게 때문에 양돈 사업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 질병입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바이러스는 감염된 동물, 진드기 등과 같은 접촉을 통한 직접 전파와 오염된 차량 잔반 등 비 생체 접촉 매개물을 통한 간접 전파 등으로 확산되는데 아래에서 돼지열병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옵티팜

- 옵티팜은 동물질병진단사업, 동물약품 유통 사업 및 박테리오파지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전자 진단키트에 대한 품목허가를 취득하며, 돼지열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물관련 사업과 인체 관련 사업을 동시에 영위하는 회사로 인체 사업으로는 미니피그를 이용한 이종장기, VLP 백신, 인체 진단키트 연구개발을 주축으로 생명공학 부문 또한 진출한 경쟁력 보유 업체입니다.

 

- COVID-19와 관련하여 예방 백신 및 감수성 모델 동물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휴벳 바이오, 생명공학연구원, 고려대와 협의체를 구상하여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옵티팜 주가 차트

 

 

코미팜

- 코미팜은 동물용 의약품 전문 제조업체로 아프리카돼지열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의 유전정보 조사 분석을 통한 유전자 재조합 단백질 백신 개발에 착수해 시험 백신을 완성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물용 백신 등 동물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임상병리검사 분석 대행 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2001년부터 전략적 신규사업으로 항암제 및 암성 통증 치료제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코미팜 주가 차트

 

 

태경비케이

- 태경비케이는 석회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에 따른 생석회 차단방역 강화로 돼지열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석회 사업 부문에서 선두주자로서의 2021년 석회 시장 점유율 20%대를 유지하고 있음. 석회제품은 주로 철강, 건축자재, 환경오염 방지 업계 등에 납품하고 있음. 

 

- 태경비케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94.4% 증가, 당기순이익은 123.8% 증가

 

 

태경비케이 주가 차트

 

우진비앤지

- 우진비앤지는 동물용 의약품 및 사료첨가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사료급여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동물약품 및 미생물 제제(동물약품, 인체 원료의약, 미생물 농자재)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친환경 대체의약품과 면역 증강제 및 미생물 첨가제 등 바이오제품의 연구개발 중임.

 

- 동물백신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등 지역의 파트너들과 긴밀한 협조하에 새로운 백신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음.

 

우진비앤지 주가 차트

 

대성미생물

- 대성미생물은 동물용 의약품 전문 제조업체로 아프리카 돼지열병 소독제 등을 판매하며 돼지열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지난 50여 년간 양질의 동물용 의약품만을 생산해오며 대한민국 축산업 발전에 공헌해 온 동물용의약품 전문기업임. 동사는 아시아, 유럽 등 5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 동물약품시장 규모가 매년 성장하고 있고, 동사도 지속적으로 매출액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지만 경쟁이 심화되면서 시장점유율은 매년 낮아지고 있음. 아프리카 돼지열병과 같은 전염병이 퍼지면 주가에 호재로 작용되고 있습니다.

 

대성미생물 주가 차트

 

 

중앙백신

- 중앙백신은 동물백신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병 소식에 동물용 백신 관련주로 부각이 되고 있으며, 아프리카 돼지열병 백신 개발 연구 기업으로 선정된 적이 있습니다.

 

 

- 중앙백신은 축종에 따라 수이샷 양돈백신, 포울샷 가금 백신, 캐니 샷 애견 백신, 보비샷 축우백신 등으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아프리카 국가와 중동지역으로 시장 확대를 진행하고 있고 중국에 CIRCO-ONE의 품질검사 실험을 위해 샘플을 발송, 품질검사를 진행 중입니다.

중앙백신 주가 차트

 

이지바이오

- 이지바이오는 사료 및 사료첨가제 제조 부분이 인적 분할되어 재상장된 업체로 사료급여 전환에 따른 수요 증가 기대감에 돼지열병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국내 양돈 사육두수의 증가와 더불어 양돈용 배합사료 시장 규모는 증가해 왔으며, 자돈사료 부문에서 동사는 2010년 이후 연평균 2%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최근 5년간 11.2% 성장하였습니다.

 

이지바이오 주가 차트

 

 

 

 

오늘은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7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전체 진단키트 관련주 14종목 핵심 정리

오늘은 코로나19 진단키트도 개발 생산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유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자진단이라고도 불리는 유전체 검사는 유전자, 염색체 이상, 유전자의 산

lovekas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