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삼성반도체 관련주 핵심 7종목 정리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7.
반응형

삼성그룹이 240조 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발표하면서 반도체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는데 역대 최대 규모 투자에 힘입어 반도체 소 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를 중심으로 3년간 240조원의 신규투자를 집행할 예정인데,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에 특히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시스템 반도체 글로벌 1위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밝혔기 때문입니다.

 

 

원익IPS

- 반도체 장비업체인 원익 IPS는 삼성전자가 지분 3.8%를 보유한 협력사로 삼성반도체 관련주 중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원익IPS는 기술적으로 난도가 높은 증착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메모리와 비메모리에 모두 장비를 공급한다는 점에서 반도체 소부장 필수 보유 종목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 원익IPS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9%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67.4% 증가, 당기순이익은 86.3% 증가하였습니다.

원익IPS 주가차트

 

 

시그네틱스

- 시그네틱스는 삼성전자를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는 반도체 패키징 전문업체 삼성 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미국 Signetics Corporation의 전액 투자로 외자도입법에 따른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삼성그룹이 3년 동안 240조 원 규모의 반도체 투자 계획을 밝히며 시스템 관련주 시그네틱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시그네틱스 주가 차트

 

테스나

- 테스나는 삼성전자의 매출 비중이 40%~50%에 달하는 반도체 후공정 대표 기업으로 삼성반도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제조 관련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 반도체 테스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테스나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7.6% 증가, 영업이익은 25.4% 증가, 당기순이익은 77.5% 증가. 

 

테스나 주가 차트

 

 

원익머트리얼즈

- 원익머트리얼즈는 삼성전자를 최대 고객사로 둔 반도체용 특수가스 업체로 연간 매출이 3, 000억 원 수준으로 독보적이라고 합니다.

 

-원익 홀딩스의 특수가스사업부문을 물적분할 설립하였으며, 반도체용 특수가스, 일반산업용 가스 및 전구체(프리커서)의 충전, 제조, 정제 및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전자재료용 특수가스의 수요는 삼성전자 및 SK하이닉스 등의 종합 반도체 회사를 중심으로, 삼성디스플레이, 동우화인켐 등 디스플레이 및 LED 제조회사로 분류할 수 있음.

 

원익머트리얼즈 주가 차트

 

 

SFA반도체

-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Micron, SK하이닉스 등 세계 유수의 반도체 업체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SFA반도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하였으나 영업이익은 93.4% 증가, 당기순이익은 59.9% 증가하였습니다.

 

- Memory 반도체 위주의 사업전략에서 반도체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S-LSI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SFA반도체 주가 차트

하나마이크론

- 하나마이크론은 삼성의 투자 수혜 기대감과 1,500억 원 규모의 비메모리 반도체 테스트 설비를 구축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반도체 산업의 BACK-END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업계 선두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하나마이크론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7%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22.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하나마이크론 주가 차트

덕산네오룩스

- 덕산네오룩스는 하반기 삼성디스플레이에 세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블랙 PDL 공급을 시작한다고 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으며 주가도 고공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 덕산하이메탈의 AMOLED 유기물 재료 및 반도체 공정용 화학제품을 제조/판매하는 화학소재사업부문을 덕산 네오룩스로 분할 재상장하였으며, OLED 핵심 구성요소인 유기재료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 덕산 네오룩스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4.3%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68.3% 증가, 당기순이익은 63.1% 증가하였습니다.

 

덕산네오룩스 주가 차트

 

오늘은 삼성전자가 반도체를 중심으로 240조 원 투자계획을 밝히며 관심을 받고 있는 삼성반도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