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 핵심 7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7.
반응형

반도체 패키징이란 반도체 제조의 최종 단계로 반도체에 전원을 공급하고 PCB와 반도체 사이 전기 신호를 연결하는 역할과 반도체에서 발생하는 열방출, 외부충격, 습기 불순물로 부터 보호하는데 꼭 필요한 공정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3년간 240조원을 투자한다고 하는데, 특히 반도체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이 되어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 중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마이크론

- 하나마이크론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반도체 패키징기술을 납품하고 있어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산업의 BACK-END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업계선두의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나마이크론 주가 차트

- 하나마이크론의 실적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등 수주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7% 증가, 영업이익은 222.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되었습니다.

 

 

한미반도체

- 한미반도체의 비전 플레이스먼트는 반도체 제조공정 반도체 패키징 공정의 필수 장비로 글로벌 점유율 1위 제품입니다.

 

- 1980년 설립후 제조용 장비의 개발 및 출시를 시작 하였으며, 최첨단 자동화장비에 이르기까지 반도체 생산장비의 일괄 생산라인을 갖추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 하고 있습니다.

 

- 한미반도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9% 증가, 영업이익은 159.8% 증가, 당기순이익은 167.6% 증가 하였습니다.

 

한미반도체 주가 차트

 

 

피에스케이

- 피에스케이는 하이엔드 반도체 패키징 공정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피에스케이 홀딩스에서 장비 부분만 독립하여 설립된 반도체 장비 회사로 PR Strip 장비 글로벌 1위 기업임. 시장 점유율은 2019년 기준 약 25% 수준.

 

피에스케이 주가 차트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외 글로벌 업체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램리서치(미국), Mattson Tech(중국), 히타치(일본) 등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메모리 시설투자 확대 및 신규 장비 매출 기여, 글로벌 고객사로의 제품 저변 확대가 견조한 매출 성장의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네패스

- 네패스는 반도체 패키징 기술 중에서 FO-PLP라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로 분류 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및 전자관련 부품, 재료 및 화학제품 제조, 판매업을 함. 동사의 사업분야는 시스템 반도체 첨단 공정(WLP, FOWLP/PLP) 서비스가 주력인 반도체사업과 전자재료사업으로 구분됨.

 

네패스 주가 차트

 

- 국내 반도체 산업 기반이 메모리에서 비메모리 영역까지 새로운 확장을 시작하며 첨단 후공정 파운드리 국내 단독 공급자인 네패스는 시장 성장을 그대로 반영 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네패스아크

- 네패스아크는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팬아웃 패키징 사업을 하고 있어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네패스 반도체사업부 내 Test 사업부문이 물적분할한 기업으로, 반도체 제조관련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 반도체 시험 생산업, 반도체 제품 도소매업 등을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네패스아크 주가 차트

- 네패스아크는 주요 고객인 삼성전자 또한 시스템반도체 및 파운드리 육성을 추진하고 있어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SFA반도체

-  SFA반도체는 삼성전자, 마이크론, SK하이닉스 등 세계 반도체 업체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Memory 반도체 위주의 사업전략에서 반도체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S-LSI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 SFA반도체의 실적은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 감소, 영업이익은 93.4% 증가, 당기순이익은 59.9% 증가 하였습니다.

 

SFA반도체 주가 차트

유니테스트

- 유니테스트는 반도체 후공정(반도체 검사 장비), 패키징 업체로서 메모리 모듈 테스터 및 메모리 컴포넌트 테스터를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 완료하여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 기존의 SI 태양전지를 대체할 수 있는 보다 저렴하면서 고효율을 낼 수 있는 페로브스카이트 물질을 이용한 신규의 태양전지를 개발중이며, 주요 매출 구성은 태양광 사업 60.1%, 반도체 검사장비 39.9% 등으로 이루어짐.

 

유니테스트 주가 차트

 

오늘은 미래산업에 꼭 필요한 반도체 관련주 중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 핵심 7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