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주)

두나무 관련주 핵심 10종목

by 원칙을지키자 2021. 8. 26.
반응형

오늘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나무 관련주 미국 나스닥에 상장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장에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섹터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타격으로 인한 어려움 속에도 글로벌 기업이 유니콘으로 등급하고 있는데 한국기업중에는 마켓컬리, 두나무가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데 아래에서 두나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성이엔지

- 신성이엔지는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기술 투자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등록하여 태양전지 사업을 본격화 함에 따라 2011년도에는 신성솔라에너지로 사명을 변경. 현재 클린환경 사업부문, 재생에너지 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차트

 

 

2. 코오롱

-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투자사업과 임대사업만을 전담하는 지주회사로 주된 사업은 자회사의 사업내용 경영지도/정리/육성하는 지주사업, 브랜드 상표권 등 지적재산권의 라이센스 사업, 부동산, 각종 용역사업 등을 하고 있는 기업.

 

- 전체 매출의 약 50% 육박하는 유통사업부문의 지속적인 성장 여부가 동사 실적 상승세 지속의 열쇠가 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코오롱 주가 차트

 

 

3. 카카오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 증권을 선보임. 카카오 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비대면 경제의 성장과 4차 산업혁명에 힙임어 지속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 IT 기업 대비 낮은 영업이익률은 단점으로 꼽힘. 카카오페이 증권 안착 여부도 중요한 변수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 차트

 

4. 대성창투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며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중소기업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와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으며, 부품소재, 에너지, 환경, ICT 산업 및 문화콘텐츠 등에 특화되었습니다.

 

- 2021년 3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0.3% 증가, 영업이익은 349.1% 증가, 당기순이익은 315.2% 증가하였습니다.  

 

대성창투 주가 차트

 

5. 바른손

- 두나무 지분을 보유중인 케이큐브 1호 벤처투자조합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바른손의 사업은 영화, 뷰티, 외식 및 기타로 분류되고 있으며, 영화 부문은 영화 제작 및 투자, 뷰티 부문은 화장품 유통업 등 관련 사업, 외식 및 기타 부문은 음식료품 제조판매업, 홈 인테리어 도소매업, 시설경비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지속적인 중소기업과의 협력으로 6000개가 넘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가 모두 존스에 입점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으며 또한 B2C K-뷰티 옴니 채널 플랫폼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른손 주가 차트

 

 

6. 우리기술투자

- 우리기술투자는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여신전문 금융업 법상 신기술사업 금융업, 시설대여업 및 할부금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설립 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 주가 차트

 

 

7. 에이티넘인베스트

- 에이티넘 고성장 기업 투자조합을 통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창업자에 대한 투자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경영 참 영형 사모 집합투자기구 운용하고 있으며, 현재 동사는 4개 투자조합, 약 1조 2030억 원의 운용자산을 운용 중에 있습니다.

 

- 2021년 1분기 약 591억 원을 12개의 기업에 투자 완료하였고 678억 원을 투자회수 완료하였음. 2020년 기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어 향후 실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주가 차트

 

 

8. 한화투자증권

- 핀테크 성장세 대응을 위해 신기술 보유회사 중장지 투자  목적으로 두나무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매매, 위탁매매, 집합투자업, 투자자문/일임업, 신탁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데이터 애널리틱스 랩, PineTree증권(베트남), ZHARYK ZHOL(카자흐스탄, 부동산 투자) 등이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 주가 차트

 

 

9. DSC인베스트먼트

-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용하고 있으며, 2023년 뉴욕거래소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두나무의 지분을 조합을 통해 보유하고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털 회사로 투자조합 등의 결성을 통해 업무집행 조합원으로서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조합자금의 투자집행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DSC인베스트 주가 차트

 

 

10. TS인베스트먼트

- 동사가 운영하는 펀드를 통해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두나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중소기업 창업투자회사로서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중소기업 창업투자조합 결성 및 운용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기업구조조정 전문회사에서 중기 창업투자회사로 전환 후 지속적으로 중소벤처 M&A펀드를 결성, 운용하며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 주가 차트

 

 

오늘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이며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는 두 나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